반응형

2014/01/23 3

자본은 인간을 어디까지 추락시키나, 연극 '헤르메스'

살아가야 하는 더러움에 대하여… 자본과 똥 사이에서 ‘Hermes’는 성인연극(벗는 연극)을 하며, 성(性)을 상품화하며, 자본에 물들어 가며, 자본이 되어 가며 점점 나날이 더러워지고 있다고 느끼는 자신에게 면죄부를 주기 위해, 진정한 자본으로 거듭나기 위해 자기 몸을 오물/배설물 수준으로 격하시키는 세례를 받고 거듭나고 싶어 하는 인물의 이야기이다. 그의 이름은 남건(南建)이다. 똥되기 욕망은 자본되기 욕망의 뒷면이다. 그는 자본이 되기 위해 똥이 된다. 그는 자본이상의 가치가 있다는 것을 안다. 그러나 그런 가치들에게 배반당하고 오로지 자본만을 숭배하게 된다. 카드전표처럼 자본만이 성실하고 자본만이 거짓이 없다. 그러나 자본의 추구는 온갖 추악한 행태를 요구한다. 수탈/겁박/인간의 사물화, 상품화/..

문화 예술 2014.01.23

구글, '혈당 측정' 스마트 콘택트 렌즈 개발 중

구글, '혈당 측정' 스마트 콘택트 렌즈 개발 중 Brian Cheon | CIO KR 구글이 당뇨병 환자를 위한 하이테크 콘택트 렌즈를 테스트 중이다. 당뇨병 환자가 손가락을 찔러 피를 채취하지 않고도 혈당을 측정할 수 있게 한다는 설명이다. 구글에 따르면 이 콘택트 렌즈는 초소형 무선 칩과 소형화된 혈당 센서를 이용해 착용자 눈물을 분석함으로써 혈당 수치를 측정한다. 구글은 현재 미 FDA와 협의 단계라며, 여러 임상 연구를 완료한 상태라고 전했다. 구글에서 이번 프로젝트를 공동 진행한 브라이언 오티스와 버박 파비즈는 블로그 포스트를 통해 "이러한 제품을 실용화하는 전문가 파트너를 물색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프로젝트는 유명한 비밀 시절인 구글 X 연구소에서 비롯된 것다. 구글 X 연구소의..

의료-메디컬 2014.01.23

반갑고 즐겁고 맛있는 2014 고래밤 - 고래가 그랬어 주최

반갑고 즐겁고 맛있는 2014 고래밤 자주 묻는 질문과 답 Q 아이와 함께 가도 되나요?A 물론입니다. 아이들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Q 금연인가요?A 행사장 안은 금연입니다. 바깥에 흡연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Q 주차되나요?A 지하철 2호선 홍대입구역과 행사장이 가깝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세요. Q 밥을 먹고 가야 할까요?A 샌드위치와 든든한 안주가 있습니다. 오셔서 드세요.^^ Q 혼자 가면 어색하지 않을까요?A 혼자 오신 분들도 즐겁게 어울릴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고래 이모 삼촌들과 반갑게 인사하고 서로 알아가는 시간을 만들어 보세요~. 고래가 그랬어 - http://www.goraeya.co.kr/new3/ 2014 고래밤 홍보영상 보러 가기 https://vimeo.co..

문화 예술 2014.01.2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