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5/09/02 2

라즈베리 파이 쿡북 - 200 여 가지 레시피로 라즈베리 파이 완전 분석

라즈베리 파이 쿡북 - 200 여 가지 레시피로 라즈베리 파이 완전 분석 출판사 서평 라즈베리 파이는 교육용 프로젝트 만들기를 목적으로 개발된 소형 컴퓨터다. 저렴한 가격과 뛰어난 성능으로 인기가 많다. 이 책은 200여 가지의 레시피를 통해 라즈베리 파이 전체를 안내하는 입문서다. 라즈베리 파이 모델 선택, 주요 운영체제 선택과 설치, 라즈베리 파이 운영에 필요한 리눅스와 파이썬 사용법, 다양한 부품을 사용하는 프로젝트 구축 방법까지 라즈베리 파이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필요한 부분을 골라서 참고할 수 있는 다양한 내용이 수록되어 있다. - 라즈베리 파이의 주요 주제를 레시피를 통해서 골라 배울 수 있다.- 라즈베리 파이 운영에 필요한 리눅스와 파이썬 기초를 배운다.- 다른 취미공학 부품 및 아두이노와..

개발자의 서재 2015.09.02

국립공원위원회 결정은 무효다. 설악산을 지키기 위한 싸움은 끝나지 않았다.

[기자회견 전문] 국립공원위원회 결정은 무효다. 설악산을 지키기 위한 싸움은 끝나지 않았다. 비통한 심정을 금할 수 없다. 2015년 8월28일 환경을 지키라고 만든 환경부가, 국립공원을 잘 관리하라고 만든 국립공원위원회가, 설악산의 생명들에게 비보를 날렸다. 설악산을 시작으로 지리산, 소백산, 신불산, 마이산 등 전국의 국립공원과 명산들에 난개발의 빗장을 열어준 셈이다. 원칙과 기준을 무시한채 오색 케이블카 조기추진을 지시한 대통령, 그 지시 하나에 자기부정도 서슴치 않은 환경부, 그리고 여기에 동조한 양심도 소신도 없는 공무원들과 전문가들, 이윤을 위해서라면 국립공원마저 사유화하려는 전경련. 이 모든 이들이 이번 잘못된 결정에 책임을 져야 할 장본인들이다. 애시당초 불공정한 심의였다. 과반수가 정부관..

WebAnarchist 2015.09.0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