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5/09/08 4

고객을 설득하는 전형적인 글을 보여주는 이케아 카다로그

이케아 카달로그 받아보니, 소설처럼 읽혀지는 카다로그라니. 링크 - 2016 이케아 카달로그 토요일 아침, 가을 농사를 준비하기 위해 일찍 나갔다. 점심이 조금 지나서 들어올때 보니 이케아 카다로그가 우편함에 꽃혀 있었다. 이케아에 대한 느낌은 대단한 회사라는것과 팔리는 만큼의 나무보다 더 많은 나무를 살리기 위해 애쓰는 회사라고 알고 있다. 300페이지가 조금 넘는 이케아 카다로그를 천천이 보았다. 그린 분위기의 표지에는 아이가 밝고 선 스툴의 가격이 49,000원, "가족의 소중한 놀이터 우리집" 이란 타이틀이 찍혀있고, 역시 분위기는 자연스럽고 아이를 존중하는 화면이 느껴진다. 이런 과감한 표지를 보여주는 이케아의 자신감은 어디서 나오는 것일까 ? 페이지를 넘길때 마다 보여주는 구성이며, 배치들은 ..

어떻게 사람의 마음을 얻을 것인가 - 이철환 작가, '연탄길'저자

세바시 584회 어떻게 사람의 마음을 얻을 것인가 | 이철환 작가, '연탄길'저자 인간의 행복을 결정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저는 그중 하나가 ‘분별력’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분별력’을 결정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하나는 ‘인간의 본성’에 대한 깊은 통찰력을 갖는 것이고 또 하나는 ‘인간의 감정’에 대한 깊은 통찰력을 갖는 것입니다. 만일 ‘인간의 본성’과 ‘인간의 감정’을 깔본다면 분별력을 가질 수 있겠습니까? 저는 본 강연을 통해 ‘인간의 본성’과 ‘인간의 감정’은 무엇으로 이루어졌고 어떤 방식으로 작동되는 지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이것을 알면 어떻게 사람의 마음을 얻을 수 있는 지에 대한 매우 중요한 근간을 얻게될 것입니다. 무엇보다도 나 자신에 대한 믿음이 이전보다 확고해질 것입니다. ..

동영상 2015.09.08

또 다른 스마트 세상이 온다. 비콘 Beacon

또 다른 스마트 세상이 온다 비콘 IoT 시대를 맞아 블루투스 비콘 기술이 크게 활용 되는데요 비콘과 스마트폰 간의 상호 인식을 통해 각종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비콘들이 설치 되어있는 장소를 가게 되면, 스마트폰을 통해 그 장소에 대한 정보 습득과 상품 구매에 대한 결제 등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서울시는 명동, 남산 등 주요 관광 명소에 비콘을 구축하여 관광정보를 제공할 예정에 있습니다. 북촌에서 조성되고 있는 사물인터넷 시범 특구에도 비콘 기술을 통한 관광 정보 제공 및 주변 상점 정보 제공을 한다고 하니, 곳곳에서 편리한 관광, 쇼핑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열리게 될 것입니다. 또한, 서울대공원에서는 연말이면 비콘 기술을 통해 내주변 동물의 다양한 정보를 손안에서 확인할 수..

개발자/IOT-m2m 2015.09.0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