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5/09/14 4

소프트웨어에 관심이 있는 분들께 유용한 소프트웨어교육

소프트웨어에 관심이 있는 분들께 유용한 소프트웨어교육 SW배우기 안내링크대한민국 소프트웨어교육대한민국 소프트웨어교육 공간은 초중등학생 대상 온라인 SW교육 센터로서 창의컴퓨팅(Creative Computing)에 관심이 있는 모든 사람들의 커뮤니티 장소 입니다.사이트 바로가기삼성전자 주니어 소프트웨어 아카데미삼성전자 주니어 소프트웨어 아카데미는 전국의 초·중·고 학생들에게 SW를 통한 창의, 융합 교육을 제공합니다.사이트 바로가기NAVER 소프트웨어야 놀자NAVER 소프트웨어야 놀자 교육프로젝트는 2013년 겨울방학을 시작으로 방과 후 프로그램, 무료 온라인 강좌 등으로 범위를 넓혀 더 많은 교육의 기회를 만들어 가고자 합니다.사이트 바로가기ENTRYENTRY는 처음부터 전문 언어로 교육을 진행하여 높은..

개발자 2015.09.14

증가하고 있는 퍼스널 클라우드의 중요성

증가하고 있는 퍼스널 클라우드의 중요성 퍼스널 클라우드 산업이 기업 내 구성원들이 자신들의 디지털 생활에 있어서 운영하는 방법을 새로운 양상으로 형성하고 있어 날이 갈수록 중요성이 더해지고 있다고 가트너 그룹의 최신 보고서는 다음과 같이 제시한다. 최종 사용자 컴퓨팅(EUC)과 디지털 워크플레이스 관리자들은 새로운 작업 공간 구축에 대한 책임을 가지게 되면서, 퍼스널 클라우드가 새로운 양상으로 변모하고 있으며, IT 이니셔티브와의 상호작용성을 만들어 내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퍼스널 클라우드는 콘텐츠, 서비스, 도구의 집합으로 사용자로 하여금 사용하는 디바이스가 무엇이든지간에 자신들의 개인적인 디지털 생활양식들을 지원하도록 만든다. 최종 사용자의 퍼스널 클라우드는 독창적인 형태를 가지며 진화하고 있는데..

개발자/IOT-m2m 2015.09.14

처음으로 밝혀진 수면부족과 감기 간의 관련성

처음으로 밝혀진 수면부족과 감기 간의 관련성 어머니들과 수면 연구자들은 오랫동안 한 목소리로 잠의 중요성, 특히 감기와의 연관성을 강조해 왔다. 내용인 즉, "잠을 덜 자면 면역력이 약해져, 바이러스에 취약하게 된다"는 거였다. 하지만 잠과 면역계 간의 관련성은 지금껏 자기보고나 주관적 조사의 수준에 머물러 있었다. 마침내 미국 UCSF, 카네기멜론 대학교, 피츠버그 의대 메디컬센터의 과학자들로 구성된 연구진은 실험을 통해, "잠이 부족한 사람은 숙면을 취한 사람보다 감기에 걸릴 확률이 4배 이상 높다"는 결론을 내렸다. "실험을 통해 수면과 특정 抗바이러스반응 간의 관련성을 밝혀낸 것은 매우 훌륭하다. 특히 이번 연구에서는, `수면부족`과 `감기에 대한 취약성 간`의 관계가 확실히 입증됐다"고 UCLA..

무한정보제공 2015.09.14

인간 벽돌공보다 3배나 많은 벽돌을 쌓는 로봇

인간 벽돌공보다 3배나 많은 벽돌을 쌓는 로봇 새로운 벽돌 쌓기 로봇인 샘(SAM: semi-automated mason, 반자동 벽돌공)과 인간 벽돌공이 함께 일을 한다. 샘은 반복적으로 벽돌을 쌓고, 인간 벽돌공은 상세한 마무리 작업을 수행한다. 이 벽돌 쌓기 로봇의 개발자는 이 로봇의 목적이 인간의 일을 완전히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지렛대 역할을 하도록 만드는 것이라고 말한다. 이 벽돌 쌓기 로봇은 인간 벽돌공과 함께 일하면서 생산성을 증가시키는 데에 이용될 수 있다. 인간과 로봇의 협동 작업에서 로봇은 벽돌을 집어서 회반죽을 묻히고 이를 지정된 위치에 놓는 것과 같이 좀 더 틀에 박힌 작업을 수행한다. 인간은 작업장을 설치하고, 모서리와 같이 까다로운 장소에 벽돌을 놓고, 과다한 회반죽을 제거하는..

Fun & Other 2015.09.1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