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5/11 23

빅 데이터분석을 위한 파이썬 관련 즐겨찾기

원본 출처는 옆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uincity.tistory.com/247 데이터분석을 위한 파이썬 관련 즐겨찾기아나콘다 설치 : https://www.continuum.io/downloads데이터관련 파이썬 교육 실습 노트북 깃허브 : https://github.com/lseongjoo/bigpy/파이썬 기초 실습 노트북 깃허브 : https://github.com/lseongjoo/pydata-bookPyData.org : http://pydata.org/pandas 패키지 공식 사이트 : http://pandas.pydata.org/pandas Documentation : http://pandas.pydata.org/pandas-docs/stable/SciPy Documentati..

개발자 2015.11.30

세월호 가족과 이웃들이 세월호의 아픔을 기억하기 위한 뮤직비디오 ‘네버엔딩스토리’(Never Ending Story)

수 부활의 ‘네버엔딩스토리’를 편곡한 뮤직비디오 속 노래는 세월호 가족 26명과 평화의 나무 합창단, 일반인 등 총 54명이 함께 불렀다. 107일에 걸쳐 완성 뮤직비디오가 완성됐다.“그리워하면 언젠가 만나게 되는/어느 영화와 같은 일들이 이뤄져 가기를/힘겨워한 날에 너를 지킬 수 없었던/아름다운 시절 속에 머문 그대이기에”라는 가사는 세월호 참사로 떠난 희생자들을 떠올리게 한다.지난달 29일 이 뮤직비디오를 공개한 제작자 ’리멤버 0416'의 오지숙 공동대표는 “평범하고 행복한 일상을 살던 사람들이 어느날 가족을 잃었다. 그들의 그리움은 결코 끝나지 않는다”며 “‘그들의 이야기’가 아닌 ‘우리 모두의 이야기’”라고 소개했다.

동영상 2015.11.29

Raspberry Pi with Linux LESSONS - 라즈베리 파이 레슨 자료 링크

라즈베리 파이 레슨 자료 링크 : http://www.toptechboy.com/raspberry-pi-with-linux-lessons/ Raspberry Pi with Linux LESSONS As much as we love the Arduino, we all reach the day that we need more horsepower in our projects. When you reach this point, reach out and grab yourself a Raspberry Pi. The lessons below will have you up and going on the Pi in no time.Raspberry Pi with Linux LESSON 1. Introduction to th..

ADXL345 3축 가속도 센서 모듈, GY-291 테스트 방법

아래는 ICBANQ 자료로 다음 사이트를 방문하면 얻을 수 있다. INTRODUCTION 아날로그 디바이스 ADXL345를 위한 브레이크아웃 보드입니다. ADXL345는 작고 얇으며 저전력 3중 축 가속도계입니다. 또한 ±16 g 정도의 고분해능(13-bit) 측정이 가능합니다. 디지털 출력 데이터는 16-bit 2의 보수로 구성되어 있으며, SPI(3선 or 4선) 또는 I2C 디지털 인터페이스를 통해 이용이 가능합니다. ADXL345는 기울기 감지 애플리케이션에서 중력의 고정된 가속도를 측정하는 데에 아주 적합합니다. 뿐만 아니라 움직임이나 충격에 의한 동태적 가속도 측정에도 아주 적합합니다. 이 제품의 고분해능(4 mg/LSB)은 경사도 측정 시 1.0° 이하로 변동하도록 합니다. 여러 가지 특별한..

개발자/Arduino 2015.11.24

Processing 배우는데 유용한 자료 많은 곳 링크

Processing 배우는데 우용한 자료 많은곳 링크... 여기를 우선가보는게 좋습니다.자료 출처 : http://learningprocessing.com/resources/ OTHER HELPFUL RESOURCESOfficial Processing Web SiteProcessing ForumProcessing WikiProcessing TwitterProcessing GithubOpen ProcessingProgramming Terms and Environments SummaryA Brief Introduction to Debugging: Video Series OTHER BOOKSProcessing: A Programming Handbook for Visual Designers and Artists..

개발자 2015.11.20

라즈베리파이로 구현하는 사물 인터넷 프로젝트

개발자에게 제법 어울리는 책이 나왔다. 다루는 내용도 기본적인 내용을 넘어서는 실제 적용 가능한 예제들이많이 수록되어 있다. 『라즈베리파이로 구현하는 사물 인터넷 프로젝트』는 라즈베리 파이로 할 수 있는 거의 모든 것들을 방대하게 다루는 책이다. 라즈베리 파이의 기본 구성과 개념을 소개하고, 초보 프로그래머나 아이들을 대상으로 스크래치를 통해 라즈베리 파이를 제어하는 방법을 설명하며, 각종 센서와 액추에이터를 통해 라즈베리 파이를 제어함으로써 사물 인터넷(IoT)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다. 나아가 라즈베리 파이의 커널 및 디바이스 드라이버 개발을 통해 시스템 프로그래밍에 관한 내용까지 폭넓게 다룬다. ★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 라즈베리 파이의 기본 구성과 개념파이썬, C/C++, 스크래..

개발자의 서재 2015.11.20

사물의 형태는 사물의 기능을 따른다. -사물 인터넷 디자인의 원칙

사물의 형태는 사물의 기능을 따른다. 사물은 한가지 목적을 가지고 설계된다 - 우산, 지팡이, 안경... 왜 여태껏 테디베어에 와이파이 기능이 없었는지 이해가 되지 않는다. 와이파이 기능이 없는 곰 인형은 살아 있다고 보기 어려운 반쪽 곰인형이다. - Russell Davies 사물인터넷의 간단한 등식 물리적 객체 + 콘트롤러/센서/액츄에이터 + 인터넷 서비스 = 사물인터넷 미래를 예언하는 최고의 방법은 미래를 만드는 것이다. -Alan Kay 센서 커먼스(환경 데이터를 제공하기 위한 협력적이고 자발적인 노력) - Andrew Fisher 센서 커먼스 프로젝트 : 신뢰를 얻어야 한다. 분산 가능해야 한다. 잘 보여야 한다. 완전히 개방해야 한다. 보완이 가능해야 한다. 로라 제임스(Laura James)..

개발자의 서재 2015.11.20

라즈베리 파이 활용백서: 실전 프로젝트 20

“라즈베리 파이는 그 활용도가 너무 많기 때문에 대부분의 IT 제품들처럼 설명서를 통해 설명할 수도 없거니와, 제한을 둘 수가 없습니다. 이것이 라즈베리 파이의 진정한 매력입니다.” 라즈베리 파이 활용백서: 실전 프로젝트 20 저자 이재상, 표윤석출간예정일 2013년 10월 25일 (금)정가 25,000원페이지 332판형 188 x 235ISBN 978-89-94774-49-7 (93000) 저자진 운영 라즈베리 파이 블로그 및 카페이재상 (산딸기마을, http://www.rasplay.org)표윤석 (오로카, www.oroca.org) 책 소개 상상을 현실로 바꾸는 마법상자, 라즈베리 파이“라즈베리 파이는 그 활용도가 너무 많기 때문에 대부분의 IT 제품들처럼 설명서를 통해 설명할 수도 없거니와, 제한..

개발자의 서재 2015.11.20

리눅스와 함께하는 라즈베리 파이

리눅스와 함께하는 라즈베리 파이 에서는 놀랍고도 작은 라즈베리 파이 컴퓨터를 시작하기 위해 알아야 하는 모든 것을 다루고 있다. 두 명의 리눅스 전문가가 라즈베리 파이에 모니터와 키보드, 마우스, 인터넷 등을 연결하는 방법, 그리고 데스크톱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 등을 속속들이 파헤친다. 여러분은 리눅스 커맨드라인을 파고들며 라즈베리 파이 전문가를 향한 첫 발걸음을 내딛고, 배시를 비롯한 다양한 쉘과 명령을 습득하여 진정한 파워 유저로 거듭날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 피터 멤브리 저자 피터 멤브리(Peter Membrey)는 공인 IT 전문가로서 15년간 리눅스와 오픈 소스 솔루션에 몸담았다. 17살부터 RHCE(Red Hat Certified Engineer, 레드햇 공인 엔지니어)로서 활동하고 있는 ..

개발자의 서재 2015.11.20

온라인 배움터 - 소프트웨어에 관심이 있는 분들께 유용한 소프트웨어교육

온라인 배움터소프트웨어에 관심이 있는 분들께 유용한 소프트웨어교육을 소개합니다.온라인으로 SW교육을 체험하거나 오프라인의 SW교육사례를 공유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SW배우기 안내링크대한민국 소프트웨어교육대한민국 소프트웨어교육 공간은 초중등학생 대상 온라인 SW교육 센터로서 창의컴퓨팅(Creative Computing)에 관심이 있는 모든 사람들의 커뮤니티 장소 입니다.사이트 바로가기삼성전자 주니어 소프트웨어 아카데미삼성전자 주니어 소프트웨어 아카데미는 전국의 초·중·고 학생들에게 SW를 통한 창의, 융합 교육을 제공합니다.사이트 바로가기NAVER 소프트웨어야 놀자NAVER 소프트웨어야 놀자 교육프로젝트는 2013년 겨울방학을 시작으로 방과 후 프로그램, 무료 온라인 강좌 등으로 범위를 넓혀 더 많은 교육..

개발자 2015.11.18

"반민족·반민주·반생명·반평화 너를 무슨 이름으로 부르랴!" - 천주교 정의구현사제단 성명서

"반민족·반민주·반생명·반평화 너를 무슨 이름으로 부르랴!" 1. 그러잖아도 시름에 겨운 민심인데 단 하루도 편안할 날이 없다.나라를 사분오열시킨 죄는 오롯이 대통령의 탓이다.산적한 현안을 뒤로 물리고 쓸데없는 역사전쟁으로 국력을 소모하는 이유가 도대체 무엇인가? 국민통합, 국민행복, 경제민주화를 약속하고 집권한 대통령이 분란 조장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거듭 신의를 무너뜨리면서도 부끄러운 줄 모르니 도대체 대한민국에서 지도자의 덕목이란 무엇이란 말인가. “실현 불가능한 공약으로 국민을 속이더라도 당선은 되고 봐야 한다”던 여당 대표 김무성의 고백(2014.2.20. 대한변협 포럼 강연)이 오히려 떳떳해 보일 지경이다. 2. 학자, 교사, 학생들의 들끓는 거부와 월등한 반대 여론을 무시하면서 대통령은 ..

WebAnarchist 2015.11.18

개발자 커뮤니티는 SW개발현장의 정보공유 통로이자 SW개발인력 배출의 토대

소프트웨어개발자의 땀방울이 소프트웨어산업 발전의 밑거름이 됩니다.아는 놈들이 개발자들을 엉망으로 대하냐 ?개발자 커뮤니티는 SW개발현장의 정보공유 통로이자 SW개발인력 배출의 토대가 됩니다. 여러분이 알고 계시는 노하우, 팁, 소스 등을 후배들과 SW입문자들에게 공유해 주세요.사이트링크ClearBothhttps://www.facebook.com/groups/clearboth/EFL 한국 커뮤니티http://www.efl.or.krGDG SSUhttp://plus.google.com/communities/101463090584658665422GNU Koreahttp://www.gnu.orgJCOhttp://www.jco.or.krKorean R Translation Teamhttp://ihelp.r-for..

개발자 2015.11.1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