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1 22

코드 CODE -The Hidden Language of Computer Hardware and Software

CODE The Hidden Language of Computer Hardware and Software코드 - 컴퓨터 과학 분야의 명저. 컴퓨터가 일하고 있는 비트들과 바이트들, 그것들의 내부에 대한 유일한 탐험 참고문헌의 목록을 보러 아래 싸이트 방문하여 긁어온다. 언제 한번 정리하고, 자료화 날이 온다고 하면 안한다는 이야기다. 알고 있어. 참고 싸이트 : http://www.charlespetzold.com/code/ Reference BooksThroughout Code, definitions of technical terms are generally consistent with:Microsoft Press Computer Dictionary, 3rd edition. Redmond, Washin..

개발자의 서재 2017.01.30

1월 25일 K-ICT 디바이스랩 판교에서 삼성 ARTIK 소개

즐거운 날 25일 오후에 경기대학교 교육 마치고 사무실 들어왔다가 근처에서 행사가 있었다. 행사 내용은 아래와 같다. 회사 후배와 함께 갔는데 중간에 할 일이 있다며 가버렸다. 미안한데... * 일 시 : 2017. 01. 25.(수) 18:30 ~ 21:00* 장 소 : K-ICT 디바이스랩 판교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로 289번길 20 스타트업캠퍼스 1동 3층)* 강 사 : 곽무성 연구원 (삼성전자)* 주 제 : IoT 플랫폼 ARTIK 알아보기 - ARTIK BIZ 인트로 (IoT란 무엇이고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 - ARTIK Module / Cloud 소개 (플랫폼의 필요성) - ARTIK Module / Cloud 시연 이날 삼성전자 IoT 사업화팀 곽무성 엔지니어로 부터 들었던 내용과..

귀여운, 그러나 복잡한 캠퍼스 경기대학교 사물인터넷 교육 1월 24일~25일

경기대학교 사물인터넷 실습 교육이 있었다. 첫날은 잘 찾아갔는데, 둘째 날 수시 시험이 있다고 해서 통제하는데 한참 헤메다 육영관을 찾았다. 섬세하고 아기자기하게 약간 구릉지에 위치한 학교 켐퍼스는 겨울에도 아름답다. 경영학 전공하는 학생이 있었는데 이해도도 빠르고, 파이썬도 배운다고 했다. 전공을 잘하고 거기에 컴퓨터 과학이 합쳐지면 큰 성과를 낼 수 있다고 말해줬다. 잘 한건지... 캠퍼스, 쓰레기통, 고양이는 어디로 가는거지 ?

사진 갤러리 2017.01.26

지식은 저자의 것이기도 하고, 모든 지식은 공유되어야 한다.

어제 오전에 주문한 책이 왔다. 8권이다. 페북에서 사람들이 추천하고 좋은 글들을 읽고 나면 검색해서 교보문고 장바구니에 넣는다. 그게 한 달이고 두 달이고 상관 없다. 선택한 동기와 구매한 이유는 나중에는 찾을 수 없다. 그래도 좋다. 책이라서 좋은지, 아니면 사는 게 좋은지 알 수 없다. 책을 읽고 나면 거의 전부 사람들에게 준다. 만나면 주고, 모아서 주고, 아까워서라도 준다. 책은 내 것이 아니다. 지식은 저자의 것이기도 하고, 모든 지식은 공유되어야 한다. 대개 위대한 이론이나 사상들은 같은 시대를 사는 다른 사람에게서 동시에 나온 일은 흔하다. 진화론, 미분 방정식, 반도체 트랜지스터... 결국은 누군가에게서 나올 지식이 처음 드러낸 것 뿐이다. 훌륭한 기업들의 필수 요건이 타이밍인 것처럼 앞..

이재용 영장기각 규탄농성에 들어가며 - 이재용 영장기각에 분노하는 시국농성 제안 법률가 일동

"법률가들 법원 앞 노숙농성 돌입 긴급 기자회견" - 일시/장소: 2017년 1월 20일(금) 오후 1시 서초동 법원 삼거리[기자회견문] 이재용 영장기각 규탄농성에 들어가며 어제 새벽 4시55분경 조의연 영장전담부장판사는 삼성 이재용에 대한 구속영장을 기각했다. 적어도 이번만큼은 해방 후 수십 년간 지속된 정경유착의 상징인 삼성의 이재용이 구속되는 것을 온 국민이 기대했다. 그러나 조의연 판사는 이러한 기대를 철저히 배신했고, 국민들은 비참한 아침을 맞이해야했다. 우리는 조의연 판사의 이재용에 대한 영장기각결정을 묵과할 수 없어 오늘 이재용에 대한 구속영장 재청구와 발부를 촉구하며 시국농성에 들어간다. 첫째, 법원은 정경유착 단절에 대한 촛불의 요구를 묵살하지 말아야 한다. 먼저, 우리는 조의연 판사가 ..

WebAnarchist 2017.01.20

라즈베리파이 공식 7인치 터치스크린 (Raspberry-Pi Touch Display) (Rev 1.1)

라즈베리파이 공식 7인치 터치스크린 (Raspberry-Pi Touch Display) (Rev 1.1)Raspberry Pi 재단의 공식 Touchscreen Display 제품 / 해상도 800 x 480 / 라즈베리파이 모든 버전 호환 판매가격86,500원 (부가세 미포함가) - 판매 싸이트 https://www.devicemart.co.kr/1273487# 정상적인 작동을 위해서는 반드시 최신의 Raspbian으로 작동시켜 주세요. 구형 Raspbian에서는 디스플레이가 인식/작동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라즈베리파이 7인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 Technical Specification - 7" Touchscreen Display- Screen Dimensions: 194mm x 110mm x 2..

세월호 생존자 학생(2학년 1반 장애진) 발언 전문 - 세월호 학생 “살아나온게 죄”

3년만에 마이크 앞에 선 생존 학생들 "시민들에 감사…구조가 아니라 탈출이었다" 세월호 학생 “살아나온게 죄”…눈물바다 된 광장 전국 곳곳에서 1월 7일 열린 새해 첫 주말 촛불집회의 공통된 주제는 '세월호 참사 1000일'이었다. 참사 1000일을 앞둔 이날, 당시 세월호에 탑승했던 단원고 생존 학생 9명은 광화문 광장 집회에 참석해 공개 발언을 이어갔다. 3년전, 참사 당시 고등학교 2학년 학생이었던 이들은 이제 만 20살의 성인이 됐다. 이들이 참사 이후 공개적인 장소에 올라 입장을 밝힌 것은 처음이다. 생존 학생 발언 전문 (2학년 1반 장애진) 저희는 세월호 생존 단원고 학생들입니다. 저희가 이곳에 서서 시민 여러분 앞에서 온전히 저희 입장을 말씀드리기까지 3년이라는 시간이 걸렸습니다. 그간 저..

WebAnarchist 2017.01.10

일본 제조업의 IoT 전략 - 제4차 산업혁명의 중심적인 과제로 삼고 있다는

일본 제조업의 IoT 전략 IT혁명은 산업 사회의 혁신을 견인해 왔다. 2000년대 후반 이후에는 독일, 미국 등 선진국에서 제조업을 부활시키기 위한 IoT (Internet of Things)를 제조 현장의 혁신에 활용하려는 움직임이 구체화되었다. 일본 산업계는 새로운 단계에 진입하고 있는 IT혁명 과정에서 일본기업이 낙후되지 않을까 긴장하는 모습이다. 마치, 1990년대에 세계최강의 경쟁력을 가졌던 일본 전자산업이 디지털 혁명 과정에서 모듈형 생산 시스템이 확산되면서 급속히 경쟁력을 상실한 바와 같이 앞으로 IT 혁명의 와해적인 충격이 기계, 자동차, 소재 산업 등으로 확산될 것을 우려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장기불황과 함께 많은 일본기업의 몰락 속에서도 세계최강의 경쟁력을 유지했던 공장용 로봇기업..

무한정보제공 2017.01.10

라라랜드ost - city of star 영문과 번역 - 가사해석

라라랜드ost - city of star 영문과 번역 - 가사해석 City of stars Are you shining just for me? City of stars There's so much that I can't see Who knows I felt it from the first embrace I shared with you That night, Our dreams, They've finally come true 별들의 도시여 당신은 나만을 위해 빛나는 건가요? 별들의 도시여 보이지 않는 게 너무 많군요 누군들 알겠어요 당신과 첫 포옹에서 이미 그렇게 느꼈다는 것을 그날 밤, 우리의 꿈은 마침내 현실이 되었어요 City of stars Just one thing everybody wants Th..

Fun & Other 2017.01.09

차를 바꿨다. 자동이다. 요 며칠 수동 차를 운전하던 것에서 자동에 적응하느라 긴장되는 날들이다.

차를 바꿨다. 자동이다. 요 며칠 수동 차를 운전하던 것에서 자동에 적응하느라 긴장되는 날들이다. 오늘은 백운호수를 한 바퀴 도는데 수동으로 운전하듯 클러치를 밟으려 왼발이 아래에서 원을 그리고, 있지도 않은 기어를 바꾸려 손이 왔다 갔다 하는 바람에 실수를 할뻔했다. 나도 모르게 왼발은 허공에서 놀고, 오른손은 기어를 바꾸듯 공중에서 왔다 갔다 한다. 쇳덩어리와 얼마나 오래 같이 지냈다고...그게 바뀌니 이 지경인데 18살짜리 자식들을 잃은 부모들은 도대체 어떻게 살아갈 수 있을까? 모든 삶의 방식이나 생각하는 것들이 자식에 맞춰 돌아갔을 텐데 한순간에 사라져 버렸다. 그것을 감당이나 할 수 있었을까?하~~오늘처럼 눈물을 많이 흘린 집회는 이전에 없었다. 아직도 어두운 바닷속에 수습되지 않은 세월호 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