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3/20 7

[전문] 헌법 전문·기본권·국민주권 강화 관련 헌법개정안 발표

[전문] 헌법 전문·기본권·국민주권 강화 관련 헌법개정안 발표 청와대, 국민 기본권 강화 ‘대통령 개헌안’ 일부 공개생명권·안전권·주거권 신설하고 검찰영장청구권 삭제 □ 개헌 필요성헌법은 국민의 삶을 담는 그릇임. 헌법이 국민의 뜻에 맞게 하루빨리 개정되어 국민의 품에 안갈 수 있도록 정치권의 대승적 결단을 촉구함(문재인 대통령, 2018.3.13.)87년 6월 항쟁을 통해 헌법을 바꾼 지 벌써 30여년이 흘렀음. 그동안 IMF 외환위기, 세월호참사를 거치면서 국민의 삶이 크게 바뀌었고, 촛불집회와 대통령탄핵 이후 새로운 대한민국을 요구하는 국민의 목소리는 더욱 커졌음이에 문재인 대통령은 대선후보시절부터 일관되게 국민과 약속한 지방선거와 개헌 국민투표 동시실시를 위해 국민의 의사를 반영한 개헌안을 준비하..

WebAnarchist 2018.03.20

The elements of programming style 요약본

The elements of programming style 요약본 아래에 원문 링크와 한글 문서 출처 표기. 1. 명료하게 써라. - 너무 똑똑해지지 말것2. 무엇을 원하는지를 간단하고 직접적으로 말하라. (돌려서 얘기하지 마라는 뜻인듯 함)3. 언제나 사용할 수 있을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라. (플렛폼에 종속적인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지 말라는 뜻인듯 함)4. 임시 변수를 너무 많이 사용하지 말라.5. 명료하게 코딩하라. - 효율을 위해서 명료성을 희생시키지 말라.6. 기계가 어려운 일을 하도록 하라. (사람이 어려울 일을 하게 하지 말라는 뜻인듯 함)7. 반복적인 표현을 공통 함수를 호출하도록 수정하라. (동일한 표현-코드-를 함수로 정리하라는 뜻인듯 함)8. 모호성을 피하기 위해서 삽입해라 (원문 : P..

개발자 2018.03.20

레지나 브렛(Regina Brett)이 주는 인생의 50가지 교훈

레지나 브렛(Regina Brett)이 주는 인생의 50가지 교훈 글의 저자 레지나 브렛은 56년생으로 올해 58세입니다. 하지만 그녀의 나이가 90살이건, 58살이건 뭐 중요하겠습니까. 그녀의 깨달음이 소중할 뿐이지요. 1. Life isn't fair, but it's still good. 인생은 공평하지 않다. 그래도 여전히 살 만하다. 2. When in doubt, just take the next small step. 의심이 찾아올 때, 그저 다음 한 발짝을 내디뎌보라. 3. Life is too short to waste time hating anyone. 누군가를 미워하는데 시간을 낭비하기에는 인생이 너무 짧다. 4. Don't take yourself so seriously. No one..

좋은 글 모음 2018.03.20

미투는 성폭력을 겪은 모두를 위한 것이지 여성운동이 아니다.

미투는 성폭력을 겪은 모두를 위한 것이지 여성운동이 아니다.남자들은 적이 아니라는 점을 분명히 해야한다.우리는 매우 구체적이고 신중해야 하며,실명과 얼굴을 드러내고 당당해야 한다.당신이 어떤것이 폭력이라고 말한다면 이는 법적인 의미와 파문을 불러올 수도 있다. -타라나버크, 미투운동창설자

좋은 글 모음 2018.03.20

The used command is not allowed with this MySQL version 에러 해결방법

The used command is not allowed with this MySQL version 에러 해결방법 아래와 같이 sql 문을 불러서 사용할 때 에러가 난다. mysql> source loadstudent.sqlERROR 1148 (42000): The used command is not allowed with this MySQL version 해결방법1. mysql 접속시 --local-infile=1 옵션 추가 mysql -u root -p --local-infile=1 database 그러니까 실행할 때 위와 같이 명령어를 줍니다. root 는 사용자 이름, 맨 뒤에 데이터베이스는 db이름 입니다. 2. local 키워드 제외$ mysql>LOAD DATA INFILE 'test.csv..

개발자 2018.03.20

똑바로 일하라: 성과는 일벌레를 좋아하지 않는다.

똑바로 일하라: 성과는 일벌레를 좋아하지 않는다 이 책을 무시하면 위험해진다 – 세스 고딘 1. 일중독. 오늘날의 문화는 일 중독을 찬양한다. 남들보다 오래 일한다고 해서 꼭 남들보다 더 열심히 일하거나 더 많은 일을 하는 건 아니다. 일 중독자들은 심지어 일을 키우기까지 한다. 일 중독자들은 효과적인 방법을 고민하지 않는다. 2. 완벽한 계획은 불가능하다. 계획이 아닌 추측이다. 먼 미래까지 추측하려 애쓸 필요 없다. 올해가 아니라 이번 주에 할 일만 결정하면 된다. 3. 가려운 곳은 스스로 긁어라. 위대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창출하고 싶은가? 가장 쉽고도 단순한 방법은 ‘자기 자신’이 사용하고 싶은 것을 만드는 것이다. 4. 핵심에서 시작하라. 새로운 뭔가를 시작하면 사방에서 우리를 끌어당긴다. 할 수..

개발자의 서재 2018.03.20

우리를 강하게 이끄는 책 - Getting Real 한글

간결하고 우아한 언어로 우리가 나아갈 방향을 강렬하게 알려준다. 군더더기가 없으며, 숨은 의미도 없다. 활자 자체로 이야기한다. 그들의 방식을 고집하지 않지만 참고하려면 제대로 움직여야 한다. 간단한 문장으로 가득찬 느낌을 전해준다. 하고 싶은 말을 크게 하고 설명은 작고 세밀하다. 훌륭한 소프트웨어를 만들려면 … 훌륭한 문장은 간결하다. 문장에 불필요한 말이 들어가지 않고, 단락에도 불필요한 문장이 없다. 같은 이유로, 도면도 쓸데 없는 선이 있으면 안되고, 기계에도 쓸데 없는 부품이 있어선 안 된다. 이를 통해 제작자는 문장을 짧게 만들거나 혹은 상세 설명을 피하면서 윤곽만을 언급함으로도 모든 것을 전할 수 있다.—From "The Elements of Style" William Strunk Jr. ..

개발자의 서재 2018.03.2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