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4 35

2018년 4월 29일 서울 하프 마라톤 완주, 서울은 아름다운 도시

이젠 함께 달리지 않아도 달리는 일이 즐거운 일이 되었다. 그렇게 달려야 한다. 2018년 4월 29일 서울 하프 마라톤 완주, 서울은 아름다운 도시 "서울하프마라톤"은 세상이 꽃들로 화사하게 피어나는 4월, 대한민국의 심장인 서울의 도심을 마음껏 누비며 아름다운 한강을 따라 달리는 하프마라톤 최고의 축제다. 광화문 광장을 출발해 시청교차로, 충정로 사거리를 지마 마포대교를 시원하게 달린다. 10km 러너들의 피니시 라인이 있는 여의도 공원을 한바퀴 돌고 한강변을 따라 달린다. 바람은 시원하고 햇살은 기분좋게 내리쬔다. 한강변을 달리다가 양화대교를 건너 상암동 월드컵 경기장까지 21.0975km 를 달린다. 약간 덥기는 해도 넒은 도로를 마음껏 달리는 일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다. 하프마라톤의 최고 기록..

2018 남북 정상회담 선언문 전문 -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 통일을 위한 판문점 선언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 통일을 위한 판문점 선언” 대한민국 문재인 대통령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평화와 번영, 통일을 염원하는 온 겨레의 한결같은 지향을 담아 한반도에서 역사적인 전환이 일어나고 있는 뜻깊은 시기에 2018년 4월27일 판문점 평화의 집에서 남북정상회담을 진행하였다.양 정상은 한반도에 더 이상 전쟁은 없을 것이며 새로운 평화의 시대가 열리었음을 8천만 우리 겨레와 전 세계에 엄숙히 천명하였다.양 정상은 냉전의 산물인 오랜 분단과 대결을 하루 빨리 종식시키고 민족적 화해와 평화번영의 새로운 시대를 과감하게 일어나가며 남북관계를 보다 적극적으로 개선하고 발전시켜 나가야 한다는 확고한 의지를 담아 역사의 땅 판문점에서 다음과 같이 선언하였다. 1. 남과 북은 남북 관계의 ..

WebAnarchist 2018.04.28

정상 회담 기념 주문한 책이 왔다. 7권중 글쓰기 책이 2권이다.

내가 누군가의 한 권의 책이라면 너는 한 편의 시. 아무런 이유없이 맑음인 날씨가 이어진다. 지금은 우리가 아는 모든 장소가 아름다울 때다. 경험은 매 번 최상의 것을 기억하게 만든다. 많은 경험은 반복적으로 일어나는 일이라는 측면에서 행복도를 감소시키는 경우도 있다. 그러나 나는 매 번 좋다. 경험의 수준을 낮추고 횟수를 늘려 행복도를 높인다. 기억도 일찍 잃어버려 늘 볼 때마다 좋게 만든다. 세밀하고 작은 것들에 집중하고 존중하기를 반복한다. 영혼을 믿지 않는 나는 마음을 바라본다. 무엇에나 연결되어 무한히 상호작용 하는 마음을 갖고 살려고 한다. 어제 주문한 책이 왔다. 책이 오면 모아서 사진을 찍고, 제목 옆이나 간지에 날짜 도장을 찍는다. 날짜를 찍는 특별한 이유는 없지만 날짜와 시간에 집착하는..

2018년 4월 27일 남북 정상회담 - 김정은 어떤 인물

남북 정상회담 실시간 중계 방송을 보았다. 판문점에 도착해서 남북 두 정상이 만나는 모습과 악수하고 회담장으로 이동하는 영상이 나라 전체에 공개가 되었다. 음악, 기술에 탁월하다고 한다. 김정은은 어려서 그런지 기지가 번뜩이고 창의적이고 똑똑해 보였다. 방송 중 약간은 의외의 제안 2번을 모두 김정은이 했는데 남북한 38 구분석을 서로 넘어가고 넘어오는 행동을 제안한 것과 수행원 인사를 마치고 최고 양쪽 군 수뇌부에게 따로 무언가를 이야기하는 모습뒤에 바로 기념사진을 찍자는 제안을 모두 김정은이 한 것으로 보인다. 무례하거나 제멋대로의 제안이 아니라 현실적이고 상황에 적절한 자유롭고 창의적인 제안이라고 본다. 남북 정상회담은 적당히 끝나거나 상투적인 합의를 하고 끝나지는 않을 것이다. 아주 의외의 결과가..

감성 지능이 뛰어난 사람들이 피하는 9가지 행동

감성 지능이 뛰어난 사람이 피하는 9가지 행동 1. 감성 지능이 뛰어난 사람은 다른 사람이 자신의 기쁨을 방해하게 하지 않는다. 즉 타인이 자신을 어떻게 생각하든, 감성 지능이 뛰어난 사람에게 자기 가치(Self-Worth)는 내부에서 오는 것이다. 2. 감성 지능이 뛰어난 사람은 다른 사람의 실수에 의해서 어려움에 빠지길 원치 않아 이를 놓아 버리게 되며, 그래서 미래의 위협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게 된다. 결코 남의 실수를 잊는 것은 아니다. 3. 감성 지능이 뛰어난 사람은 감정을 읽고 응대하는데 밝기 때문에, 갈등 상황을 현명하게 선택하고, 자신의 입지를 지켜야 할 때를 잘 이해하게 된다. 4. 감성 지능이 뛰어난 사람은 인간은 오류가 발생할 수 있는 존재라는 것을 잘 이해하고 있으며, 그래서 이루..

좋은 글 모음 2018.04.25

규율이 곧 자유다. 자유의지를 드높이고 성과를 내려면 통제하고 규율을 갖추어야 한다.

규율이 곧 자유다. 자유의지를 드높이고 성과를 내려면 일관된 규칙이 필요하다. 자유로운 의사결정은 환상이고, 실제로 우리의 가치관, 사고방식, 판단기준 등은 모두 환경의 총합이 만들어낸 부산물일 다름이다. 뇌에게 착각하는 방식을 가르칠 뿐이고 선택 앞에서 방황하는 시간만 늘린다. 끊임없이 '이젠 뭐 해야 하지?' '아침으로 뭘 먹지?' 등을 고민하는 건 오히려 사람을 무기력하게 만들 수도 있다. 우리의 습관과 중독은 정직해서 하던 대로 하는 행위들에서 편안함을 느낀다. 규율과 통제는 우리의 일상들을 편하게 생각하도록 만든다. 바로 우리가 습관이라고 부르는 일이다. 우리 자신을 더욱 편하게 만든다는 데 어째서 자신의 규율과 통제를 만들지 않는가? 단순하면서도 규칙적인 계획이 더 많은 자유와 성취를 안겨준다..

아두이노 라이브러리 리스트 Arduino Library List 1470개의 라이브러리 모아놓은 곳

아두이노 라이브러리 1470개가 잘 정리된 사이트. 대단한 플랫폼이 되었다. 세상을 바꾸는 아두이노. 카테고리, 타입, 아키텍쳐에 따라 분류되어 있다. 사이트 참고 - https://www.arduinolibraries.info/ 아두이노 라이브러리를 설치는 방법은 링크를 따라가면 영어지만 잘 나와있다. https://www.arduino.cc/en/Guide/Libraries

개발자/Arduino 2018.04.24

아름다운 순 우리말 (해, 달, 별, 날씨, 계절)

아름다운 순우리말 (해, 달, 별, 날씨, 계절) 해 1. 놀 : 하늘이 햇살로 벌겋게 보이는 현상 ('노을'은 놀의 시적인 표현) 2. 동살 : 해돋이 전 동이 트면서 푸르스름하게 비치는 빗줄기 ('동트는 새벽'이라고도 표현) 3. 볕뉘 : 볕의 그림자 4. 해거름 : 해가 서쪽으로 기울어질 무렵 5. 해바라기 : 양지바른 곳에서 햇볕을 쬐는 일 6. 햇귀 : 해돋이 때 처음으로 비치는 빛 7. 햇덧 : 낮이 짧아지는 가을날, 짧은 해가 지는 동안 8. 햇발 : 사방으로 뻗친 햇살 9. 고른한낮 : 태양이 자오선을 지나는 평균시각 10. 하늘갓 : 땅 위에 펼쳐져 보이는 하늘의 가 [한글 맞춤법 100제] 임동훈(국립국어연구원) 파일 다운로드 한글 맞춤법 100제 - 임동훈(국립국어연구원) 한글파일과 ..

좋은 글 모음 2018.04.23

비에 대한 말 모음. 모든 비 이름 종류별로 모아 놓음.

우리말 비에 대한 말 모음. 모든 비 이름 종류별로 모아 놓음. 언제부터 비를 좋아했을까 하고 생각해 보면 아주 어렸을 때 같다. 특히 젊은 시절에 더 좋아했다. 비를 매우 많이 맞고 다닌 기억이 있다. 비가 오기 시작할 때의 부산함이 좋았다. 날리는 먼지 냄새, 움찔움찔 초록들의 생기들이 보였다. 비가 내릴 때 풍경이 좋았다. 허공에 새겨지는 비가 지나가는 선, 물방울들이 아름다웠다. 비가 오고 난 후의 맑음이 너무나 깨끗한 게 좋았다. 비가 내리는 모습, 내리는 시간과 계절마다 다르게 부르는 이름이 굉장히 많다. 오늘은 봄비가 오란비 같이 내린다.. 가랑비, 가루비, 가을비, 개부심, 건들장마, 겨울비, 궂은비, 그믐치, 꿀비, 날비, 누리, 는개, 늦은비, 단비, 달구비, 도둑비, 떡비, 마른비, ..

좋은 글 모음 2018.04.23

우리의 바람대로 변하는 사람을 단 한 사람이라도 가질 수 있을까?

우리의 바람대로 변하는 사람을 단 한 사람이라도 가질 수 있을까? 불가능한 일이라고 생각했다. 동호회 회원의 부친상으로 장례식장에 다녀왔다. 장례식장이나 화장장, 공원묘지에 가면 이상하게도 강렬한 성욕을 느끼게 된다. 굳이 복장이나 여자에 대한 이야기는 아니다. 분위기에 가까운 이야기다. 강렬하게 삶을 이어가고 싶은 욕심이 솟아나는데 그게 어쩌면 성욕이라고 표현하고 싶기도 하다. 사실 죽음이란 모든 욕구와 욕망하는 대상의 상실이다. 죽음은 자고 먹고 섹스하는 것을 하나도 할 수 없게 한다. 살아 있다는 것은 생각하는 모든 욕구와 충족에 대한 강렬한 욕망이다. 겉으로 표시되거나 드러나지 않는 욕망까지 모든 총합을 우리는 삶이라고 부른다. 모든 육체와 정신이 사라지고, 환한 불이 꺼진, 심장은 정지하고 피까..

MMA8452Q 3축 가속도 센서 모듈 아두이노 코드 digital accelerometer

하호~ 질린다. 5개 센서들을 모조리 테스트 하고 포스팅 하려니 힘이 쭉 빠지네. 마지막 센서. 3축 가속도 센서 MMA8452Q 센서다. 회로 연결은 아래 그림을 참고한다. 데이터북은 다음 링크를 참고한다. MMA8452Q, 3-axis, 12-bit/8-bit digital accelerometer - https://www.nxp.com/docs/en/data-sheet/MMA8452Q.pdf SparkFun Triple Axis Accelerometer Breakout - MMA8452Q Arduino Library 라이브러리는 아래 링크를 참고한다. https://github.com/sparkfun/SparkFun_MMA8452Q_Arduino_Library 아래에 소스코드를 나타낸다. Spark..

개발자/Arduino 2018.04.1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