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6/22 4

창가에 있는 화분이 행복하면 좋겠다.

발산역 NC 백화점에서 회의를 마치고 창업 센터로 들어오니 밤 11시다. 저번 주 15일에 받은 화분을 보니 물을 안 주었다. 번쩍 들어다 화장실로 가져가 세면대에 물을 받아 흠뻑 주었다. 꽃에 갑자기 생기가 돈다. 그러니까 저번 주 금요일 친구가 와서 화분을 주고 간 날이다. 방학을 만끽하고 있나 전화를 했다. 그리고 밀려 밀려 못한 이야기들. 남자는 어쩌다 가끔 해도 늘 기쁜 목소리다. "이렇게 쓰느라 통화 감이 떨어졌어. 화분 사진 한 번 보내줄래?" 그가 말했다. "멋지네, 많이 말했어. 칠판 보니, 창가에 있는 화분이 행복하면 좋겠다." 남자가 말했다. "누구도 궁금해하지 않는 말들을 한다는 게 가끔은 믿겨지지 않아." 그가 말했다. "말을 남들을 위해서만 하니 너는?" 남자가 말했다. "그래서..

아두이노로 만든 반응하는 인형 9가지 구성품 테스트 코드

반응하는 인형 9가지 구성품 테스트 코드 조도센서스피커 혹은 부저OLED인체감지센서소리센서초음파센서RGB LED1RGB LED2진동센서 반응하는 인형 씨나리오 1. 초음파 센서 반응 - 거리 1미터 이내, 인체감지 센서와 함께 반응2. 소리센서 반응 - 크기, 길이, 연속 반응, 집에 온 거 알아차리기3. 조도센서 반응 - 어두운 상황, 불키는 것 반응4. 인체감지 반응5. 진동센서 반응 - 진동 있을 때마다 토글기능 6. RGB LED 왼쪽, 색을 나타낸다.7. RGB LED 오른쪽, 색을 나타낸다.8. OLED - 마크, 아이콘, 한글 표시, 사람 얼굴 표시 9. 스피커 - 음악 연주, 짧은 소리 내기, 경고, 주의, 좋아함, 슬픔을 표현하기 구성품 9가지를 단순히 하나씩 테스트 해서 이상없이 동작하..

개발자/Arduino 2018.06.22

남자가 얼마나 내 옆에 있고 싶어 하는지 알아. 하지만 이미 끝난 일이야.

남자가 얼마나 내 옆에 있고 싶어 하는지 알아. 하지만 이미 끝난 일이야. 몸서리치게 그리운 남자 옆에 있고 싶었다. 어떤 핑계를 대서라도 남자를 오래 볼 수 있으면 했다. 그가 있는 곳이라면 인류가 멸망하더라도 갈 마음은 충분했다. 늦은 것도 문제 되지 않았고, 먼 거리에 있는 것도 상관 없었다. 남자가 있는 곳이 내가 존재해야 되는 곳이라고 생각했다. 아무리 일이 많고, 바쁘게 지내도 어떤 순간은 남자 생각으로 가득찼고, 기회만 되면 정신 없는 순간을 벗어나 충분히 그를 생각할 시간을 갖기를 고대했다. 남자가 받아들이든 받아들이지 않든 상관 없었다. 받아들이느냐의 문제가 아니라 내가 들어가고자 하는 의지의 문제였다. 난 늘 들어가고 싶었다. 남자의 세상 속으로. 그 곳에 충분히 오래 머무르고 싶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