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3/13 4

라즈베리파이3 B+ 부팅 전원 안 들어올 때 해결 방법

기존에 라즈베리파이 3B+를 사용하다가, 최신 라즈베리파이 3B+을 새로 구매 후 사용하던 OS(SD카드)로 부팅 시 전원이 켜지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해당 증상은 모니터에 아무 화면도 뜨지 않고(부팅 안됨), 빨간색 전원 LED는 켜진 상태에서 녹색 LED가 반복적으로 점멸하는 증상입니다. ※ 녹색 LED는 살펴보면 길게 4번 + 짧게 7번 반복하여 점멸합니다. 이것은 라즈베리파이의 에러 코드로 [Power failure type B]에 해당합니다. 참고 - LED Warning Flash Codes 위 문제는 최신 버전의 Rev 1.4 보드에 전원 관련 업데이트가 있어서 해당 내용이 적용되지 않은 구 버전의 펌웨어(OS/SD카드)를 사용하는 경우 발생합니다. 이 경우 라즈베리파이의 부팅을 담당하는..

2024년 서울마라톤 배번이 도착했다

우리에게 일어나는 어떤 일도 당연하게 생각하지 않는다. 식당에서 마주하는 5천 원짜리 백반에도 진심으로 감사하지 않으면 어떤 행복도 느낄 수 없다. 달리기에 함께 하는 동료에게도 마찬가지다. 그들을 당연하다고 생각하는 순간 인생을 허비하게 된다. 달리기는 이미 내 인생에 끼어들었다. 인생을 낭비하고 싶지 않다. 눈 오는 날이 많았던 겨울 내내 달리다 보니 어느새 봄이 왔다.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든 절기는 변함없이 순환한다. 남자와 함께 어떤 걸 해도 항상 더 못해서 아쉬운 마음이 든다. 그와 함께 술을 더 자주 마시고, 더 오랫동안 놀고, 그와 더 많은 이야기를 하고, 더 자주 재미있는 일들을 하길 바랄 뿐이다. 겨울 달리기가 주었던 손발이 오그라드는 고통과 추위로 체온에만 집중한 훈련이 끝났다. 서울 ..

호모러너스 2024.03.13

아두이노 우노 R4 Minima 모든 꿀팁

아두이노 우노 R4 Minima 모든 꿀팁 UNO R4 미니마 Arduino UNO R4 미니마는 르네사스의 32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인 RA4M1을 탑재한 최초의 UNO 보드입니다. 이 제품은 더 빠르고 더 많은 메모리를 제공하며 DAC, RTC 및 HID와 같은 다양한 내장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UNO R4 미니마는 5V 전용 보드입니다. ★ 개발 환경 설정 가이드 ★ 빠르게 시작하기 ★ Datasheet ★Pin Map 주요 특징 UNO R4 미니마는 작동 전압이 5V인 Renesas RA4M1(Arm® Cortex®-M4) 기반 마이크로컨트롤러를 탑재하고 있으며, 14개의 디지털 I/O, 최대 14비트 해상도의 아날로그 입력 6개, 48MHz의 클록 속도, 32kB SRAM, 256kB 플래시 ..

세뇌: 사고 통제의 새로운 역사에서 배우는 10가지 교훈:

1953년 한국전쟁이 끝날 무렵, 영국과 미국의 전쟁 포로 22명이 석방되어 중국에 남기로 결정했습니다. 이 결정은 서방에 공포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왜 그들은 집으로 돌아오기를 원하지 않았을까요? 왜 그들은 포로들과 함께 있기를 선호했을까요?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요? 곧 사람들은 22명의 포로들이 '세뇌당했다'라고 말하기 시작했습니다. 세뇌는 수세기 동안 존재해 왔으며, 외부에서 사람의 마음을 통제하거나 바꿀 수 있다는 사상에 대한 신조어입니다. 냉전 편집증과 우주 시대 실험의 시대였던 60년대와 70년대에 번성했던 세뇌는 본드 영화부터 CIA 실험, 존 F 케네디 암살에 이르기까지 서구 사회에 빠르게 퍼져나갔고, 모든 것에 등장했습니다. 오늘날 우리는 미디어를 통해 '급진화'에 대한 두려움을 자극받으..

개발자의 서재 2024.03.1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