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2/08 3

달리기, 걷기, 마라톤과 무릎, 러너스니(Runner’s Knee) -달리는 의사들

달리기, 걷기, 마라톤과 무릎, 러너스니(Runner’s Knee) -달리는 의사들 1995년 미국의 한 보고서에 의하면 유산소 운동은 사망률을 44%나 감소시킨다고 한다. 우리는 단순히 달림으로 해서 알게 모르게 엄청난 혜택을 누리고 있는 셈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듯이 달리기는 심폐기능을 향상시키고, 성인병의 발병을 줄여주며, 만병의 근원이라 할 수 있는 비만을 예방할 수 있으며, 근골격계를 강화시켜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정신적 기능을 끌어올려 나날이 늘어가는 우울증도 예방할 수 있으니 그 장점은 이루다 말할 수 없다 하겠다. 이러한 많은 장점들을 절감한 덕분일까. 최근의 마라톤 인구가 폭발적으로 늘어났음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일이지만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달리기를 주저하고 있는 것 또한 현실이다. 생..

호모러너스 2017.02.08

2017년 기술 트렌드 예측 - 최종우 미국 로스앤젤레스 무역관

2017년 기술 트렌드 예측 - 최종우 미국 로스앤젤레스 무역관 - 스마트홈, 인공지능, 가상 및 증강현실 기술 대중화 이제는 현실 -- 한국 중소기업들 글로벌기업 및 대기업과 파트너십 통한 해외진출 모색 절실 - □ 사물인터넷(IoT)과 스마트홈(Smart Home) 기술 ㅇ 현재까지 시장은 기술인터넷(IoT, Internet-of-Things)의 차기 혁명과 그에 따른 스마트 홈 기술의 상호 연결에 대해 수년간 주목해옴. 하지만 소비자들은 확실한 변화를 눈으로 아직까지 확인하지 못하고 있는데, 그것은 현재 너무 많은 경쟁업체들이 경쟁 중이기 때문임. - 경쟁이 많아 협업이 충분하지 않음. 시장에는 종류별 애플리케이션들이 많이 있지만 모든 것을 하나의 완벽한 하나의 경험으로 묶을 수 있는 솔루션은 거의..

개발자/IOT-m2m 2017.02.08

무릎은 약간 아프고 러닝화 신발을 사러갔다. 20170207

마라톤 첫날, 그러니까 저번주 목요일이었다. 그 사람이 문자를 보냈다. "별 달이 너무 예쁘다하늘 보고 놀고 있어. 곧 갈께." "이제 집에 도착! 여기 분위기 그대로 느끼라고 개입 안했다. 잘 들어갔지? 이후 관리 잘 해야 해. 따뜻하게 충분히 몸 풀고 미지근한 물 마시고 쉬어." 무리했는지 무릎이 많이 아팠다. 처음 나갈때 신발이 없어서 아쿠아 슈즈를 신고 나간 원인일게다.오늘 훈련 있는 날이다. 어제 그 사람에게 러닝화 신발에 대해 물어봤다. "얘~ 니 신발 메이커 제품 이름 좀 알려줄래. ㅎ""뉴발란스, 아식스""운동화 살꺼야? 발 볼이 넓은편이면 아식스 권해.""칼발이면 아디다스...""넓어~ ㅎ""뉴발라스는 볼 폭은 매우 넓은데 사람들이 안 신어. 난 신어 봤는데...그냥그래. 범용적으로 아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