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2/10 6

생각의 탄생 정리 로버트 루트번스타인, 미셸 루트번스타인 저

한 가지 개념을 놓고 더 많은 방법으로 생각 할 수록 더 나은 통찰을 얻을 가능성이 높아진다! - 생각의 탄생 '완벽한 공부법' 보다 '생각의 탄생' '완벽한 공부법'을 제법 읽으면서 불편했다.결론은 공부할 동기를 가지고, 열심히 공부하는 방법, 효율적으로 공부하는 방법을 말하고 있다. 공부하지 않는 사람은 그냥 살 뿐이라고 이야기 한다. 그냥 사는게 어때서... 개인의 행복, 삶의 가치, 의미, 공감, 배려... 이런것들은 단지 그냥 적당히 필요한 것으로 간주하기도 한다. 공부해야 사회에서 계급적으로 상위에 있게 된다고 한다. 공부는 중요하다. 항상 배우는 사람이 발전 할 가능성이 크다. 무작정 하는 것 보다 완공에서 말하듯 하는 것이 좋을 수 있다. 공부를 공부하는 것에서만 찾으려 하니 더욱 중요한 ..

개발자의 서재 2017.02.10

소스코드 쉽게 아주 보기좋게 만들어주는 곳 colorscripter 코드넣기 코드 이쁘게

블로그에 소스코드를 올릴 때 보통 그냥 긁어다가 붙여넣기 하는데 나중에 코드가 엉망이 되기도 하고, 이상한 코드가 들어가서 디버깅 할때 애를 먹기도 한다. 이럴때 코드를 붙여 넣으면 아주 예쁘게 코드를 만들어 주는 사이트가 있다. https://colorscripter.com/ 언어선택, 배경화면 선택을 해서 맘에 드는 형태를 자동으로 만들고 "클립보드에 복사" 를 선택해서 블로그 편집기에서 붙여넣기 하면 된다. 이게 다 무료로 제공된다. 기부할 사람은 기부도 가능하다. 아주 훌륭하다.

개발자 2017.02.10

라즈베리 파이 LCD display C 언어

똑 같은 내용으로 파이썬 프로그래밍과 소스코드는 이곳을 참조한다. http://www.circuitbasics.com/raspberry-pi-lcd-set-up-and-programming-in-python Wiring the LCD in 8 Bit Mode 연결 Wiring the LCD in 4 Bit Mode 연결 위 연결도의 밝기와 선명도 조절 가변저항은 10K, 저항이나 1K~3K 저항을 사용하면 된다. wiringPi 설치 C언어를 사용하여 라즈베리 파이를 프로그래밍 하기 위해 wiringPi 라이브러리를 설치한다. 이미 설치되어 있다면 건너 뛴다. 아래 명령어를 사용하여 wiringPi 를 다운받아 컴파일한다. 1. Git 을 사용하여 WiringPi 를 설치할 수 있는 git-core 설치..

이야기의 시작. 어쩌면 시작 되지 말아야 할 이야기.

초등학교 6학년인가 공기총을 가지고 새를 잡으러 갔다. 공기총 이야기, 참새들 에게 겨누면 무조건 도망을 간다.새들이 진짜 아나 ? 그래서 사냥 꾼들은... 사냥꾼 이야기 그날 영노랑 너네 집에 새 잡으러 네가 나왔어. 콩새였어. 콩새의 생리 신나게 구워 먹었다. 그녀는 어떻게 지낼건지... 학명은 Coccothraustes coccothraustes이고, 몸길이가 18 cm인 참새목 멧새과의 조류이다. 콩새는 굵은 목과 뭉툭한 부리를 가지고 있으며, 꽁지는 짧고, 꽁지 끝은 흰색이다. 꽁지깃은 12개이며, 부리는 원뿔모양을 하고 있다. 윗등은 진한 갈색이며, 아랫등은 검은색이다. 턱밑과 가슴은 흐린 검은색이며, 배는 흐린 갈색이다. 암컷은 수컷에 비해 흐린색이다. 부리와 다리는 흐린 갈색이다. 콩새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