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2/06 3

아두이노 나노 핀 맵 모음 Arduino Nano Pinmap

핀 맵이란 마이크로 컨트롤러와 수동 부품(저항, 캐패시터)나 다른 IC와 연결할 수 있도록 외부로 나와있는 하드웨어 인터페이스를 말합니다. 전자회로가 동작하는 방법은 하드웨어적으로 핀과 핀을 연결(Wiring)하는 방식으로 제어하여 동작합니다. IC에서 Pin을 물리적 핀(Physical Pin)이라 부르며 각 핀에는 고유한 번호(제조사에서 제공하는)를 가지고 있습니다. 핀 맵은 이와 같은 핀을 번호순으로 나열한 것을 의미합니다. 아두이노에서는 제어기에 연결된 다른 하드웨어 기기를 프로그램 상에서 호출하기 위해 이 핀의 개념을 이용합니다. 아두이노에서는 물리적 핀 번호를 사용하지 않고 별도로 정의된 아두이노 핀 맵을 사용합니다. 따라서, 프로그래머는 이 아두이노 핀 맵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아두이노 핀..

개발자/Arduino 2018.02.06

방수 초음파 모듈 JSN-SR04T 테스트 - 20cm 이하 측정 불가능

방수 초음파 모듈 JSN-SR04T 테스트 - 20cm 이하 측정을 못하네. 방수 초음파 센서로 만들게 있어서 테스트 중인데 거리가 20cm 이하로 측정을 못하는 사실을 확인했다. 하~ 이런 $@#%@#^$^%&*^&(*&^& 또 다른 방수 초음파 센서 Weather-proof Ultrasonic Sensor SKU : SEN0207 도 찾아밨는데 결론은 마찬가지다. 20~25cm 가 최저 범위가 된다. 참고 사이트 https://www.dfrobot.com/wiki/index.php/Weather-proof_Ultrasonic_Sensor_SKU_:_SEN0207 방수 초음파 모듈 JSN-SR04T 센서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헤더파일 자료는 얼마전 포스팅한 사이트를 참고한다. 방수 초음파 모듈 JSN-..

개발자/Arduino 2018.02.0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