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2/24 2

도처에 존재하는 위기에 대응하는 방법 - 회색 코뿔소가 온다

도처에 존재하는 위기에 대응하는 방법 - 회색 코뿔소가 온다. 아무것도 모르되 자신이 모르는 줄도 모르는 사람은 어리석은 자이다. 그를 멀리하라.아무것도 모르되 자신이 모르는 줄 아는 자는 가르치면 되는 자이다. 그를 가르쳐라.알고 있으되 자신이 아는 줄 모르느 자는 잠든 자이다. 그를 깨우라.알고 있으되 자신이 아는 줄 아는 자는 선지자이다. 그를 따라가라. - 회색코뿔소가 온다. 미셸 부커. p89 2장 교훈예측이 틀리더라도 겁낼 이유가 없다.열망을 제어하라.예측은 복잡다단하다.대중의 지혜룰 구하라인간은 학습할 수 있다. 3장 교훈새로운 예측 시장을 주목하라.사회 통념에 의문을 제기하라.집단사고와 결별하라.인공적인 현실부정을 조심하라. 4장 교훈미적거림의 대가는 크다.시기를 고려해야 한다.유인책을 바..

개발자의 서재 2018.02.24

그런 순간은 자주 오지 않으며, 온다 해도 지나치기 십상임을 아는 그런 나이

더 이상 좋은 일이 안 생겨도 괜찮으니까 슬픈 일이 안 생겼으면 좋겠다. 좋은 일은 금방 지나가고, 그런 순간은 자주 오지 않으며, 온다 해도 지나치기 십상임을 아는 그런 나이, 그런 계절, 그런 날들이 이어진다.(김애란 - 바깥은 여름)여자는 잘 개어놓은 수건처럼 반듯하고 단정한 사람이었다. 명예를 소중히 하는 사람이라고 스스로 말하곤 했다. 여자는 마음에 안 드는 모든일을 잘 참아냈다. 참는 만큼 쾌락을 얻는 방법을 아는 사람이었다. 남자는 그런 여자를 사랑했다. 어디로 여행을 떠나기라도 하면 집안은 연인을 기다리는 호텔룸처럼 깔끔하게 치워졌다. 출산 예정일 전날에 병원으로 가기 전에도 그랬다. 퇴근하고 집에 와서 보니 집안에는 먼지 하나 없었고 빈틈없이 정리되어 있었고 깨끗했다. 하루에 두 번씩 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