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2/12 4

말도 예쁘고 뜻도 예쁜 ‘우리말’ 단어 모음

말도 예쁘고 뜻도 예쁜 우리말 단어 모음 #1 느루 - 한꺼번에 몰아치지 아니하고 오래도록#2 바림 - 채색을 한쪽은 진하게 하고 점점 엷게 하여 흐리게 하는 일#3 자갈자갈 - 여럿이 모여 나직한 목소리로 지껄이는 소리#4 바람칼 - 새가 날개짓을 하지 않고 빠른 속도로 날때의 날개#5 슈룹 - 우산의 옛말#6 꽃무덤 - 아까운 나이에 죽은 젊은이의 무덤#7 나비잠 - 간난 아이가 두 팔을 머리 위로 벌리고 편히 자는 잠#8 달보드레 - 달달하고 보드럽다#9 사품 - 어떤 동작이나 일이 진행되는 순간#10 안다미로 - 그릇에 넘치도록 많이#11 비를 긋다 - 잠시 비를 피하여 그치기를 기다리다#12 모도리 - 빈틈없이 아주 야무진 사람#13 하릅 - 나이가 한 살이 된 소, 말, 개 따위를 이르는 말#..

좋은 글 모음 2018.02.12

마음의 미래 - 인간 의식세계, 가장 깊은 곳의 비밀

저자의 "평행우주"를 재미있게 읽었다. 인간 의식세계, 가장 깊은 곳의 비밀이 풀리고 있다! 이론물리학계의 세계적 석학이자 과학 엔터테이너 미치오 카쿠가 이번에는 『마음의 미래』에서 인간 의식세계의 비밀을 파헤친다. 저자는 그동안 많은 도서를 집필하는 동안 ‘인간의 마음은 우주에서 가장 위대하고 신비로운 힘’이라는 생각이 맴돌았다고 한다. 이에 ‘마음의 실체는 무엇이며 어떤 식으로 작동하는가?’, 그리고 ‘나는 누구이고 지금 어디에 있는가?’ 이 같은 물음을 가지고 저자는 뇌과학과 신경분야의 세계적인 석학들을 만나 지금까지의 연구동향과 전망을 듣고 특유의 치밀한 정보 수집력과 분석력을 발휘해 인간의 의식세계에 대한 집중 탐구를 시도한다. 인간의 마음과 뇌에 관해 독보적인 탐사를 하고 있는 이 책은 총 3..

개발자의 서재 2018.02.12

사이버스페이스 독립선언문 -1996 John Perry Barlow

사이버스페이스 독립선언문 (A Cyberspace Independence Declaration) 산업세계의 정권들, 너 살덩이와 쇳덩이의 지겨운 괴물아. 우리는 희망의 새 고향, 사이버스페이스에서 왔노라. 미래의 이름으로 너 과거의 망령에게 명하노니 우리를 건드리지 마라. 너희는 환영받지 못한다. 네게는 우리의 영토를 통치할 권한이 없다.'자유'보다 더 큰 '권위'는 없기에 우리는 정권 따위는 선출하지 않으며, 가지지도 않을 것이다. 따라서, 우리는 이 지구 규모의 사회적 공간을 우리를 강제(强制)하려는 학정(虐政)으로부터 독립된 공간으로 세울 것임을 선언한다. 네게는 우리를 통치할 어떠한 윤리적, 도덕적 권리도 없으며, 우리를 두려움에 떨게 할 어떠한 방법도 없다. 전자프런티어재단 공동설립자 존 발로가..

WebAnarchist 2018.02.12

John Perry Barlow 의 25 가지 성인 행동 원칙 A list of 25 Principles of Adult Behavior by John Perry Barlow

'인터넷 수호자' 존 페리 발로우도 세상을 떠났다. 우리가 알고 있는 인터넷의 토대를 만든 또 한 명의 위대한 철학자이자 활동가인 존 페리 발로우가 세상을 떠났다. 발로우는 인터넷이 문화와 정치, 법률 등 사회 전반에 포괄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란 점을 누구보다 먼저 파악했던 뛰어난 사상가였다. 1996년 발표한 ‘사이버공간 독립선언문’은 수 많은 사람들에게 널리 회자되는 뛰어난 문건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 논문에서 그는 정부가 인터넷에 대해 영향력을 행사하는 권력에 대해 강하게 비판했다. 그는 뛰어난 시인이자 에세이스트로도 유명하다. 또 작곡에도 재능을 발휘해 ‘캐시디’ ‘에스티메이티드 프로펫’ 같은 노래를 발표하기도 했다. John Perry Barlow의 25 가지 성인 행동 원칙 목록(번역) A l..

좋은 글 모음 2018.02.1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