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11/15 3

더 나아가기엔 무모해 보이고 되돌아가기엔 너무 멀리 와버렸다고 체념하게 한다.

어떤 감정은 우리를 망설이게 한다. 더 나아가기엔 무모해 보이고 되돌아가기엔 너무 멀리 와버렸다고 체념하게 한다. 이도 저도 아니게 되었을 때, 그 처절한 마음의 귀로에서 우리는 잠시 주춤거리며 균형을 잃는다. 사랑은 미리 예견하는 것은 아니지만, 사랑이 깊어갈수록 되레 혼자가 될 것을 미리 준비하는 일은 숨길 수가 없다. 아무도 모른다. 이 마음의 끝에는 어떤 결론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을지. 사랑은 모순이다. 김민준 -서서히,서서히, 그러나 반드시- 당신은 여전히 내게 소중한 사람아름다운 시절인연 스스로 당연하다고 믿는 관계들은 실로 얼마나 연약한 것들이었나. 그럼에도불구하고 무엇이 우리를 그토록 강하게 끌어 당겼던 것일까. 모든 것은지나고 보면 별것 아닌 게 되어버린다. 분명 그 순간에는무엇보다 간절..

좋은 글 모음 2017.11.15

우리는 그때, 무라카미 하루키 '상실의 시대'

우리는 그때 만나야 했기 때문에 만난 것이고, 행여 그때 만나지 않았더라도 우리는 다른 어디에선가 만났을 것이다. 무라카미 하루키, "내가 바라는 건 그저 내 마음대로 하는 거야. 완벽하게 내 마음대로 하는 것. 가령 지금 내가 자기에게 딸기 쇼트 케이크를 먹고 싶다고 하면 말이야, 그러면 자기는 모든 걸 집어치우고 그걸 사러 달려가는 거야. 그리고 헐레벌떡 돌아와서 '자, 미도리, 딸기 쇼트 케이크야' 하고 내밀겠지. 그러면 나는 '흥, 이런 건 이젠 먹고 싶지 않아' 그러면서 그걸 창문으로 휙 내던지는 거야. 내가 바라는 건 그런 거란 말이야." "그런 건 사랑과는 아무런 관계가 없는 것 같은데" 하고 나는 조금은 어이없는 표정으로 말했다. "관계가 있어. 자기가 알지 못할 뿐야" 하고 미도리는 말했..

좋은 글 모음 2017.11.15

라즈베리파이에서 리눅스 다중 Thread 프로그램 구현

리눅스에서 다중 쓰레드 프로그램을 구현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플랫폼은 라즈베리파이고, 복잡하지 않고 리눅스 api를 사용해 쉽고 간단하게 구현할 수 있다. 라즈베리파이에서 리눅스 다중 Thread 프로그램 구현 Thread의 장 단점이 중요한 게 아니라 굉장히 많이 사용한다. 사실 Thread를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은 거의 없다. 작업을 동시에 실행한다는게 얼마나 멋진 일인가? 일단 가장 단순한 다중 Thread 프로그램을 보자. 근데 책의 예제라 그런지 무지하게 복잡하고, 어렵게 보인다. 으~ 이런거 정말 싫은데. 그냥 설명만 하고 쉬운건 아래에 있다. 여러가지 소스코드를 참고하자.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