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11/28 5

Toyota社, 자율주행차량의 도래는 아직 시기상조라 주장

Toyota社, 자율주행차량의 도래는 아직 시기상조라 주장 Autonomous vehicle predictions are premature: Toyota Toyota 호주지사의 엔터프라이즈 설계자 (Enterprise Architect)에 의하면, 자율주행차량의 등장으로 인해 개인 자동차 소유권의 잠재적인 감소추세를 자동차 제조업체가 아직 걱정할 필요는 없다고 밝혀 자율주행차량의 트렌드에 대해 조사해보기로 한다. Toyota社 호주지사 정보시스템 사업부서의 David Johnston Bell씨는 자율주행차량의 출현이 자동차산업계의 운명에 어두운 그림자를 드리울 수 있다고 전망하며, 자율주행차량으로 인해 개인들의 자동차소유권을 약 80퍼센트에서 90퍼센트까지 줄일 수 있다고 보고 있다고 밝혔다. [참고: ..

개발자/IOT-m2m 2017.11.28

Checkpoint社, Mirai보다 더 큰 사물인터넷용 봇넷의 출현 경고

Checkpoint社, Mirai보다 더 큰 사물인터넷용 봇넷의 출현 경고 보안솔루션 제공업체인 Check Point Software社의 연구진들은 최근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봇넷 Mirai보다 더욱 큰 종류의 사물인터넷용 봇넷이 발견되었다고 주장하여 사물인터넷 시대 봇넷의 위험성을 조사해보고자 한다. 봇넷은 이미 전 세계적으로 약 1백만 개 이상의 디지털 기기와 결합하여 보안취약점이 드러난 인터넷이 연결된 기기들 (IP무선카메라, CCTVE, 디지털 레코더 등)을 손상시키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는데, IoT reaper라 불리우는 해당 봇넷이 지난 2016년 무수히 많은 서비스 거부공격을 발생시킨 Mirai 봇넷과 유사한 것으로 조사되었다고 한다. https://blog.checkpoint.com/20..

개발자/IOT-m2m 2017.11.28

청주대학교 스마트 그린하우스 관리 시스템 설치

미루다 미룬 일중에 하나인 청주대학교 IoT 사업단 과제인 Smart Greenhouse 설치를 했다. 아크릴로 제법 그럴듯한 그린하우스를 제작하고 제어박스를 달았다. 전원은 220V 를 써서 관수모터, 공기 순환팬, 조명, 하우스 개폐기 까지 설치하였다. 소프트웨어 완성도를 높여서 실제 필드에 설치해도 손색이 없어 보인다. 그렇게 봐 준다. 같이 간 동료와 설치하고 데모를 보여주고 시건장치까지 마무리 했다. 너무 오래 걸렸다. 갑자기 시간이 늦게 가는 세상으로 들어간 건지 모든게 느리게 보이고, 느리게 행동한다. 좋아지겠지. 매번 일하면서 느끼는 건데 철두철미, 완벽하게 준비하고, 한치의 실수도 없도록 일해야 한다. 어려운 일이다. 어려워도 해야 하는게 프로다. 하고 싶은 일을 하기 위해 하기 싫은 일..

사진 갤러리 2017.11.2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