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5/12 4

SW교육, 초등학생은 무엇을 배워야 하나?

SW교육, 초등학생은 무엇을 배워야 하나? - 기사출처 : http://withpress.co.kr/archives/3133 한국은 2018년부터 SW교육(코딩 교육, 프로그래밍 교육)이 필수가 된다. 이미 일부 초등학교에서는 방과후교육으로 SW교육이 이뤄지고 있기도 하다. 코딩이란 컴퓨터에게 시키고 싶은 동작을 컴퓨터가 읽어 들일 수 있는 언어(C언어, 자바스크립트, Ruby 등의 프로그래밍 언어)로 구축하는 작업을 말한다. 컴퓨터에 대한 지시서를 작성하는 셈이다. 예를 들어 컴퓨터에 (1) ‘A’라는 동작을 시키고 싶은 경우 (2) 사람이 컴퓨터에 어떠한 작업을 하면 (3) 그 반응으로 컴퓨터가 ‘A’를 실행하는 구조다. 에어컨의 리모콘을 예로 들면 (1) 에어컨을 켜고 싶은 경우 (2) 리모콘 스위..

보다 편리한 가정용 원격대화를 지원하는 무선 로봇의 등장

보다 편리한 가정용 원격대화를 지원하는 무선 로봇의 등장 Meet Ohmni, a telepresence robot for technophobes 최근들어 로봇공학이나 다양한 기기학습, 인공지능과 같은 디지털 신기술들이 등장함에도 불구하고 현재까지 대부분의 로봇은 공장이나 군사용으로 활용되어왔다 볼 수 있겠다. 이에 각 가정에서는 단순한 장난감 로봇이나 청소기용 로봇을 가지고 있는 수준에 불과했다 볼 수 있겠다. 하지만 OhmniLabs社의 최고경영자인 Thuc Vu씨는 이러한 고정관념에서 탈피하여 소프트웨어와 시스템 전문가를 영입, 이후 보다 대중적인 활용이 가능한 로봇을 구상하게 되었다고 하며 이로 인해 탄생한 로봇이 바로 텔레프레전스용 로봇이라고 한다. 이 로봇은 비즈니스 환경이나 기업용으로 최초 ..

Facebook社, 말없는 대화가 가능한 텍스트형 인터페이스 개발에 착수

Facebook社, 말없는 대화가 가능한 텍스트형 인터페이스 개발에 착수 Facebook wants to help you communicate directly from your brain via non-invasive sensors 그간 Facebook社의 자체 연구소에서는 침묵을 한 상태에서 조용히 생각을 하면서 의사소통을 진행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해왔으며, 특정 센서를 통해 말없이 통신을 진행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관련 내용을 조사해보고자 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침묵의 대화형 인터페이스(silent speech interface)'로 불리우고 있으며, 사용자가 말없이 조용히 생각을 하면 두뇌의 신호를 감지하여 의사소통이 가능한 방식을 일컫는다고 볼 수..

ESC (Engineers and Scientists for Change)가 새 정부에 바란다.

ESC가 새 정부에 바란다. 제19대 문재인 대통령의 당선을 축하드립니다. 새 정부는 전임 대통령이 탄핵되는, 상상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태어나게 되어 많은 어려움이 예상되나 또한 그렇기 때문에 역대 어느 정부보다도 많은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새 정부가 지난 정권이 저지른 잘못을 청산하는 것을 넘어서, 우리 사회를 더 나은 세상으로 바꾸기 시작하는 정부가 되기를 바랍니다. ESC(Engineers and Scientists for Change)는 변화를 꿈꾸는 과학기술인의 네트워크입니다. 과학은 더 이상 단순한 경제 발전의 도구가 아니라 현대사회가 작동하는 과정의 많은 부분에서 기초 요소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사회의 많은 구성원들에게 아직 과학은 삶과 유리된 특수한 지식 체계라는 인식이 강합니다. 이에 ..

WebAnarchist 2017.05.1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