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5/20 4

정좌수도강의 남회근 저

몸이 변해야 마음이 변한다. 유물론적 명상 해설서 정좌수도강의 훌륭한 스승을 모시고 명상을 배우고 있다. 요가는 그냥 덤이다. 스승님이 추천한 책이다. 소프트웨어 과목이라는 지극히 정신적인 노동의 하나가 내년부터 초, 중, 고 정규과목이 되었다. 5년 내로 명상이 들어 갈 때가 되었다. 과학과 기술이 그렇게 만들었다. 명상을 시작하는 초심자가 볼 때 이렇게 보면 좋다. 1. 부록 1과 2를 먼저 본다. 2. 일단 명상에 들어가는 자세 부분을 신경써서 배운다. 몸이 먼저다. 올바른 자세로 해야 한다. 3. 책에 나오는 단어의 한자, 의미는 나중에 본다고 생각하고, 단계별 특징들, 수행방법들, 경험담을 위주로 읽어 나간다. 저자 : 남회근 저자 남회근은 1918년 절강성온주에서 태어나 어릴 때부터 서당 교육..

개발자의 서재 2017.05.20

아웃라이어 정리 말콤 글래드웰 저

사람에게 재능은 없고, 타이밍이 중요하고, 위대한 일은 미루어야 한다. 요즘 강의할 때 처음 이야기 하는 3가지다. 이런 이야기를 하면서 질문도 하고 설득하고 눈 맞추면서 이야기 한다. 학생들이 기분이 좋아진다. 그리고 이건 엄연한 "사회 과학적" 사실이다. 1. 사람에게 재능이 있을까요 ? 없다 2. 훌륭한 기업들은 기본적으로 다섯가지를 가지고 있다. 좋은 아이디어, 비지니스 모델, 훌륭한 팀웍, 돈들어오는 펀딩, 타이밍까지 5가지. 훌륭한 기업이 성공한 가장 중요한 요인은 무엇인가 ? 타이밍 3. 미루고, 마감에 떨고, 벼락치기를 터부시 해왔는데 미루는 것은 나쁜것인가요 ? 아니다. 1, 2번은 아웃라이어 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

개발자의 서재 2017.05.20

소년이 온다 - 산 사람이 죽은 사람을 들여다볼 때, 혼도 곁에서 함께

산 사람이 죽은 사람을 들여다볼 때, 혼도 곁에서 함께 제 얼굴을 들여다보진 않을까. p13 사람이 죽으면 빠져 나가는 어린 새는, 살았을 땐 몸 어디에 있을까. 찌푸린 저 미간에, 후광처럼 정수리 뒤에, 아니면 심장 어디께에 있을까. p27 혼은 자기 몸 곁에 얼마나 오래 머물러 있을까. 그게 무슨 날개같이 파닥이기도 할까. 촛불의 가장자릴 흔들리게 할까. p45 영혼이란 건 아무것도 아닌 건가. 아니, 그건 무슨 유리 같은 건가. 그러니까 우린, 부서지면서 우리가 영혼을 갖고 있단 걸 보여준 거지 . 진짜 유리로 만들어진 인간이었단 걸 증명한 거야. p130 읽는 내내 힘들고, 아파서 꾸역 꾸역 읽느라 책은 너무나 깨끗하다. 6개의 광주 이야기.이 소설은 고통스럽다. 그러나 잔혹한 참상만을 드러내는데..

개발자의 서재 2017.05.20

다리 벌리기 배우기 - 여러 동영상으로 될 때까지 연습이다.

명상할 때 결가부좌 자세 잡기가 어려워서 다리벌리기 연습을 한다. 초보인 사람은 4번 째 영상부터 보시면서 따라하시길. 주의할 점1. 시작할 때와 중간 휴식, 끝낼 때 모든 근육이 이완되거나 원래 상태로 돌아올 때를 기다려 움직인다. 천천히 움직인다.2. 무리하지 않고, 매일 조금씩 수련한다.3. 자세를 정확하게 한다. 찢을때까지 도전 ! 결과를 상상해라 ! 완성된 모습을 상상해라!

동영상 2017.05.2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