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6/02 4

우리가 사랑했던 7단지, 너도 폐허가 되는구나. 우울한 날이다.

대공원 산책 후 관악산 입구 땅이네서 막걸리 한 잔 했다. 뚱떼이와 그여자가 나왔다. 놀다가 헤어지고 나서 7단지 재건축 현장 옆으로 걸어올라 오다가 그물망 옆으로 아파트 현장으로 들어가는 길이 있었다. 일요일이니 지키는 사람도 없었다. 아직은 외벽을 치기 직전이다. 어떻게 공사가 되나 볼려고 그물망 옆으로 난 길을 따라 들어갔다. 역시나 모든 나무들이 베어지고, 땅들은 뒤집어져 있었다. 현장 주위로 외벽을 세우기 직전이어서 필요한 자재들이 곳곳에 쌓여 있었다. 하~ 우울하다. 내가 손 댄 모든 사랑한 것들은 폐허가 된다. 우리가 관심갖고 사랑하고 아까워 하던 모든 것들이 무너지고 있다. 감추어지고, 파괴된다. 좀 더 비싼 모습을 갖게 하려고 그런다. 언제까지 우리가 가진 소중한 것들을 잃어가야 하는가...

어떤 상황이든 우리의 선택은 바꾸거나, 받아들이거나, 떠나거나 셋 중의 하나다.

동호회 모임에 함께 하는 몇 분이 갑자기 나갔다. 이유도 모른다. 친하다든가 잘 안다든가 이런 것은 개인의 감정의문제다. 감정의 문제만큼 거짓인 일도 없다. 우리를 가장 많이 속인다. 다분히 사적인 일이 있었고, 주변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떠나기로 했나 보다. 그러면서도 한편엔 이건 아닌데 하는 생각이 들었다. 보내는 사람들은 고집불통의 인간들, 예의 없고, 멋대로 판단하고 과감하게 밀고 나가는 어처구니없는 사람들이다. 그 안에 우리가 있었다. 나도 떠나야 하는 건가.우리는 우리가 어떻게 된다는 것을 많이 생각하고 알지 않는다. 바로 알아버린다. 근육이 붙고, 죗값을 치르고, 좋아지고, 안 좋게 되고 이런 것들은 금방 알아챈다. 자신을 가장 잘 아는 사람은 자신이다. 마찬가지로 여기에 계속 있을 거라는 것..

삼바서버 접속과 설치 방법 - 라즈베리파이 원격 연결

삼바(samba)는 SMB(Server Message Block) 또는 CIFS (Common Internet File System)로 알려져 있으며 리눅스와 윈도우간에 파일 및 프린터를 공유할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삼바를 통해 리눅스 서버를 타운영체제와 파일을 공유할 수 있는 파일서버로도 사용할 수 있다. 이와같이 삼바가 공유할 수있는 이유는 SMB(Server Message Block)/CIFS(Common Internet File System)라는 프로토콜을 이용함으로써 가능해졌다. SMB 란 ? SMB(Server Message Block)는 마이크로소프트사와 인텔이 윈도우 시스템이 다른 시스템의 디스크나 프린터와 같은 자원을 공유할 있도록하기 위해 개발된 프로토콜이다. TCP/IP 기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