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10/08 2

주역 64괘 순서 두 가지 방법으로 이해하기 - The Art of Computer Programming

요즘 주역 공부 입문으로 보는 책이 "역경잡설" -남회근저, 신원봉 옮김- 이다. 8괘를 보고, 64괘를 이해하는 과정에 있는데 어렵다. 그런데 우연히 알고리즘에 관한 명저인 Donald Knuth - "The Art of Computer Programming" 4A 조합적 알고리즘 1부 p573 에 역경에 관한 내용이 나온다. 육효와 괘들이 이루는 64괘를 컴퓨터 언어로 설명한 내용을 보았다. 신기하다. 64개 전체 목록은 일정한 순서를 가지고 있다. 반드시 외워야만 하는데 책에는 두 가지 방법으로 순서를 이해하거나, 만들어진 원리를 설명하는 부분이 나온다. 두 가지 방법에 대한 원리나 컴퓨터 관점 해설은 좀 더 보고 쓰기로 하고 이미지만 첨부한다. 시대를 가로질러 통하는 원리들은 학문의 영역을 떠나 ..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 널 만난 세상 더는 소원 없어

멋진 하늘과 바람, 늘 존재하지만 우리가 깨닫지 못하는 사실이 아프다.무엇이 잘되었는지 영상이 안나온다. 동영상 링크: https://youtu.be/CcrE2YS91Ug 2011 한경TV 가족사랑 오페라 갈라콘서트-10월의 어느 멋진날에 - 김동규, 임금희 (사)김자경오페라단 가사는 아래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김동규 눈을 뜨기 힘든 가을 보다 높은 저 하늘이 기분 좋아휴일 아침이면 나를 깨운 전화 오늘은 어디서 무얼 할까창밖에 앉은 바람 한 점에도 사랑은 가득한걸널 만난 세상 더는 소원 없어 바램은 죄가 될 테니까 가끔 두려워져 지난 밤 꿈처럼 사라질까 기도해매일 너를 보고 너의 손을 잡고 내 곁에 있는 너를 확인해창밖에 앉은 바람 한 점에도 사랑은 가득한걸널 만난 세상 더는 소원 없어 바램은 죄가 ..

동영상 2017.10.0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