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10/17 3

Visual Studio 에서 한글 깨짐 - Visual Studio 한글 문제

Visual Studio 에서 한글 깨짐 - Visual Studio 한글 문제 Visual Studio 를 사용하여 OpenCV 실습중에 윈도우창에 화면 타이틀이 깨지는 현상이 발생해서 찾아보니 아래처럼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여 폰트 설정을 바꾸어 주면 된다. 참고하세요. Open CV 설치하고 실습 들어가는 것은 따로 참고하시고 여기는 문제 해결만 보세요. 소스코드 123456789101112// ConsoleApplication1.cpp : 콘솔 응용 프로그램에 대한 진입점을 정의합니다.// #include "stdafx.h"#include void main(){ cv::Mat image(300, 400, CV_8UC1, cv::Scalar(200)); cv::imshow("영상보기", image);..

개발자 2017.10.17

충북대학교 소프트웨어 학과, 컴퓨터 공학과 방문. 젊은 대로 늙는 대로

충북대학교 소프트웨어 학과, 컴퓨터 공학과 방문. 젊은 대로 늙는 대로우리가 대상에 대해 관심을 끊는 순간이 있다. 대상을 자기 것으로 완전히 소유했을 때와 대상이 너무나 변해버려 자기가 갈구하고 그리워하던 대상이 아니라고 생각했을 때이다. 학교가 그렇다. 30년 전에 들어온 학교가 전혀 다른 모양과 구조로 변해 있을 때 더 이상 관심의 대상이 되지 못한다. 소프트웨어 학과 멘토링 담당으로 학생들과 이야기 하고 컴퓨터 공학과 옛 선생님들을 찾아가 뵈었다. 학생들은 학생들대로 발랄하고 자신감에 그득하고, 이제 퇴임을 5-6년 씩 앞 둔 선생님들은 그들대로 차분하고 심사숙고하며 담담한 삶을 사시는 듯 보인다.학교 뿐만이 아니라 학교 밖도 많이 변했다. 예전에 족구하던 전용구장은 그대로 있지만 주차장이 되었고..

사진 갤러리 2017.10.17

Sunfounder Car for Raspberry Pi 라즈베리 카 조립 시험 착수

많은 프로젝트를 하는데 라즈베리카와 카메라를 이용한 프로젝트를 해보기로 했다. 주문을 했는데 배송시간이 너무 오래걸린다. 일단 도착하고 조립주 사진을 찍어보았다.제품 잘 만들고, 아이디어도 좋다. 디테일은 외국 애들의 장점인지 곳곳에 묻어난다.조립하고 소프트웨어 까지 잘 하길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