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10/31 4

판교 테크노밸리 채용 박람회, 절실한 사람들은 어떤 모습일까. 때때로 나는 그런 모습을

절실한 사람들이 보고 싶었다. 때때로 나는 절실한 모습을 보고 싶었다. 굳이 새벽 시장을 방문하고, 일상의 무게에 짖눌려 살아가는 사람들이 아닐지라도 간절히 바라는 절실함이 묻어나는 사람들을 보고싶다. 문득 나도 절실해야 하는 사람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정말 그래야 맞는데 나는 지금 하나도 절실한 상태가 아니다. 무엇인가 잘못되었다. 절실-하다, 切實- 1.뼈저리게 강렬한 상태에 있다. 또는, (어떤 일에 대한 해결이나 요구 등이) 매우 시급하고도 중요한 상태에 있다."선생님의 충고가 절실하게 가슴에 와 닿았다" 2.실제에 꼭 들어맞아 알맞다."절실한 표현" 2017 판교 테크노밸리 채용 박람회가 판교 창조경제 혁신센터에서 있다. 미래에셋 구내식당에서 밥을 먹고 산책할 겸 방문했다. 40여 개의..

이렇게 어디까지 흘러가야 되는건지, 흐름에 맡겨두기만 해야 하는 걸까?

춘천 마라톤을 아주 잘 뛰었다. 갑자기 우울해진다. 무엇때문에 그렇게 열심히 뛰어다닌건지. 마냥 좋았던건가. 사람들과 함께 달렸던 모든 시간들은 즐거웠다. 더 이상의 바램은 없었다. 길지 않았다. 우리가 지내는 시간은 언젠가는 멈추고, 모든 것은 변한다. 지배한다는 표현은 어딘가 모르게 폭력과 야만을 생각나게 한다.

호모러너스 2017.10.31

마라톤 경기후의 회복은 골인지점을 통과한 바로 직후부터 시작이다.

마라톤 경기후의 회복 골인선을 통과한 후 5초동안이 다음 5분, 다음 5시간, 다음 5일, 그리고 다음 5주만큼이나 회복에 중요할수 있다. *계속 움직여라.골인선을 지나자마자 멈추지 말라, 긴장된 기관들이 점차로 안정된 상태로 돌아오도록 하게 하기위하여 계속 움직일 필요가 있다. "경기후 허탈현상(postrace collapse phenomeon)"을 피하기 위해서도 계속 움직여 주어야 한다. Scaff박사는 경기후 허탈현상(postrace collapse phenomeon)이란 "골인선을 잘 통과하여 너무 빨리 주저앉아서 20분 후에 열사병이나 근육경련으로 응급텐트로 가야 하는것"이라고 말한다. 때로는 혈압이 너무 떨어져서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다. 주위를 걸어주는 것이 좋다. 걷기가 쉽지않을수..

호모러너스 2017.10.31

마라톤 완주 후 회복은 어떻게 해야 하나?

마라톤 완주 후 회복은 어떻게 해야 하나 피로회복의 열쇠는 레이스후의 조처레이스를 완주한 감동으로 기분은 고양되겠지만 신체의 피로는 자신이 생각하고 있는 것보다 훨씬 크다. 흥분하여 쿨링다운(cooling down, 마무리운동)을 제대로 해주지 않으면 피로회복이 늦어지거나 심하면 부상으로 연결된다. 즐거운 기분을 억누를 필요는 없지만 레이스를 완주한 몸에 대한 보살핌을 잊지 말아야 한다. 마라톤대회후의 몇시간 그리고 그후 몇일동안에 어떻게 하느냐가 여러분의 앞으로 달리기생활에 많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매우 중요한 시기이다. 회복을 가장 잘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제대로 된 훈련프로그램으로 사전에 충분하고 성실하게 훈련하는 것이다. 충실하게 훈련한 사람은 회복도 빠르기 마련이다. 여러분이 충분한 훈련없이..

호모러너스 2017.10.3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