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자/C#

C# 코딩 표준과 좋은 프로그래밍 습관



C# Coding Standards and Best Programming Practices

누구나 코드는 작성할 수 있다. 짧은 경력으로도 ‘작동 되는 어플리케이션(working applications)은 작성할 수 있다. 이렇게 만드는 것은 쉽지만, 좀더 올바르게 만드는 것은 더 많은 작업을 필요로 한다. 

많은 프로그래머들이 ‘작동되는 코드(working code)’를 만들지만, ‘좋은 코드(good code)’는 아니다. 좋은 코드를 작성하는 것은 예술이며 반드시 배워서 이행할 필요가 있다.

많은 사람들이 좋은 코드에 대한 정의를 다르게 내리고 있다만, 저자의 관점에서는 아래의 특징들을 가지는 것이 좋은 코드라고 할 수 있다.

신뢰할 수 있다 (Reliable)
관리하기 좋다 (Maintainable)
효율적이다 (Efficient)

대부분의 프로그래머는 좋은 코드에 대해 알고 있으며, 실제로 작성하기를 원하지만, 개발기간, 성능, 효율 등의 측면과 타협하게 되면서 좋은 코드를 작성하지 못하게 된다. 이에 따라 코드는 점점 이해하기 난해해지고, 추후 수정을 하게 될 때 문제분석, 코드분석, 수정 등에 많은 시간과 비용을 소비하게 된다.

이문서는 닷넷스파이더 팀에 의해서 작성 되었다. 최신버전은  http://www.dotnetspider.com/tutorials/BestPractices.aspx 주소를 통해서 받을 있다.. 주소를 통해 의견을 제출해 주길 바란다.

 

C# 코딩 표준과 좋은 프로그래밍 습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