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AVR Atmega

Atmega128 이용한 Program 컴파일 (Codevision 컴파일러)

지구빵집 2012. 7. 23. 13:06
반응형



Atmega128 사용- Program 컴파일 (Codevision 컴파일러) 하여 Hex code 까지 생성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Program 컴파일 (Codevision 컴파일러)


odevision 컴파일러는 컴파일러와 디버그를 모두 지원하는 통합 IDE환경이다.

 ☞ 프로젝트 만들기

- File -> New -> Project 선택하고 CodeWizardAVR 실행한다.

실행하자 마자 프로젝트를 설정해주어야 한다. 사용할 Chip과 Clock을 선택한다.

<그림1. CodeWizardAVR 실행>


<그림2. Generate, Save and Exit>

- 그림<2>와 같이 CodeWizardAVR의 File-New-Generate, Save and Exit를 클릭한다.



그림<3>은 소스파일의 저장위치를 물어보고 파일이름 창에 원하는 소스파일의 이름을 적고 저장을 누른다.



그림<4>는 CodeVision의 프로젝트 명의 저장위치를 물어보고 프로젝트이름 창에 원하는 프로젝트의 이름을 적고 저장을 누른다.



그림<5>는 CodeWizardAVR의 저장위치를 물어보고 CodeWizardAVR 창에 원하는 프로젝트의 이름을 적고 저장을 누른다.


참고) CodeVision compiler의 특징은 CodeWizardAVR을 통해 각 PORT와 타이머 등의 기능을 미리 지정하여 레지스터를 미리 설정하여 만들어주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대부분 위저드를 사용하지 않고 직접 코드를 만들어주기 때문에 그러한 방식으로 사용하지 않았다.




☞ 프로젝트 옵션 설정 (HEX파일 및 User's Program 설정)

- <그림6>과 같이 Project-Configure-After Make의 Program the Chip과 Execute User's Program을 체크하고, OK를 누른다. (HEX파일 및 User's Program 설정)



☞ 컴파일 및 HEX 생성하기

- 컴파일은 Project -> complie을 선택하면, 해당 프로그램을 컴파일 하고,

그 밑의 Make를 선택하면, 해당 프로그램의 error이 없을때, 위에서 지정했던 폴더의 위치에 HEX코드가 생성이 된다.



여기까지가 코드비젼 컴파일러를 사용하여 Project 생성하고 Hex 코드까지 만드는 과정이다.

코드비젼 컴파일러의 버전이 2.5 버전이라서 현재 사용하는 번전과 맞지 않을 수도 있슴을 밝힙니다.


다음엔 디버깅 과정부터 시작합니다~ 건승하십시요.. 대한민국 개발자 화이팅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