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Anarchist

무관심이 치매의 초기 징후임을 확인하는 새로운 증거.

지구빵집 2020. 11. 3. 11:38
반응형

 

 

무관심이 치매의 초기 징후임을 확인하는 새로운 증거.

 

새로운 연구의 논문 저자 Meredith Bock은 “사람들이 더 이상 가족이나 친구와 어울리고 싶어 하지 않거나 즐겨 사용했던 것에 관심이 없는 것처럼 보일 때 무관심은 가족 구성원에게 매우 고통스러울 수 있다.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이런 현상은 사람들이 알츠하이머병에 걸릴 위험이 있다는 증거가 된다." 기사 원문 링크

 

무관심이 치매의 초기 징후임을 시사하는 이전 연구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연구. 무료이미지 pixabay.com

 

 

MINNEAPOLIS – 2020 년 10 월 14 일 미국 신경학 아카데미의 의학 저널 Neurology® 온라인 호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심각한 무관심이나 일상적인 활동에 관심이 없는 노인은 무관심 증상이 거의 없는 사람보다 치매에 걸릴 확률이 더 높을 수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 대학의 연구 저자 인 메러디스 복 (Meredith Bock) 박사는 “사람들이 더 이상 가족이나 친구와 어울리고 싶지 않거나 이전에 즐기던 것에 관심이 없는 것처럼 보일 때 무관심은 가족 구성원에게 매우 고통스러울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이것이 사람들이 알츠하이머 병에 걸릴 위험이 있다는 징후이며 다른 위험 요소를 줄이기 위한 조기 개입 및 노력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이 연구에는 평균 연령 74 세의 성인 2,018 명이 참여했습니다. 치매는 없었습니다. 연구를 시작할 때 연구자들은 "지난 4 주 동안 집을 떠나 외출하는 데 얼마나 자주 관심을 보였습니까?"와 같은 질문이 포함된 설문 조사를 사용하여 무관심을 측정했습니다. "지난 4 주 동안 평소 활동에 얼마나 자주 관심을 보였습니까?" 참가자들은 낮음, 보통, 심한 무관심의 세 그룹으로 나뉘 었습니다. 9 년 후, 연구자들은 약물 사용, 병원 기록 및 인지 테스트 결과를 살펴봄으로써 누가 치매에 걸렸는지 확인했습니다.

 

연구가 끝날 무렵 381 명의 참가자 (거의 19 %)가 치매에 걸렸습니다. 낮은 무관심 그룹에서는 768 명 중 111 명 (14 %)이 치매에 걸렸고, 742 명 중 143 명 (19 %)은 중등도 무관심 그룹에서 발생했습니다. 중증 무관심 집단에서는 508 명 중 127 명 (25 %)이 치매에 걸렸다. 연령, 교육, 심혈관 위험 요인 및 치매 위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기타 요인을 조정한 결과 중증 무관심을 가진 사람들이 무관심이 낮은 사람들보다 치매에 걸릴 가능성이 80 % 더 높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더 큰 무관심은 또한 연구 초기에 더 나쁜 인지 점수와 관련이 있었습니다.

 

“우울증이 치매의 예측 인자로서 더 광범위하게 연구되었지만, 우리의 연구는 무관심이 질병의 독립적인 예측 인자로서 주목할 가치가 있음을 보여주는 연구에 추가됩니다.”라고 Bock은 말했습니다. "사실, 우리는 무관심이 치매의 초기 징후 일 수 있으며 간단한 설문지로 평가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연구의 한계는 치매를 진단하는 데 알고리즘이 사용되었다는 것인데, 이는 의사의 심층 평가만큼 민감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연구는 국립 노화 연구소의 지원을 받았습니다.

 

신경 질환과 뇌 건강의 교차점에 초점을 맞춘 American Academy of Neurology의 무료 환자 및 간병인 잡지 인 BrainandLife.org에서 치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Facebook, Twitter 및 Instagram에서 Brain & Life®를 팔로우하세요.

 

이 연구에 대해 소셜 미디어 채널에 게시할 때는 #Neurology 및 #AANscience 해시 태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American Academy of Neurology는 36,000 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세계 최대의 신경과 전문의 및 신경 과학 전문가 협회입니다. AAN은 최고 품질의 환자 중심 신경 치료를 홍보하는 데 전념하고 있습니다. 신경과 전문의는 알츠하이머 병, 뇌졸중, 편두통, 다발성 경화증, 뇌진탕, 파킨슨 병 및 간질과 같은 뇌 및 신경계의 장애를 진단, 치료 및 관리하는 전문 교육을 받은 의사입니다. 

 

참고 기사 

 

[치매] 뇌 조직 연구에서 확인된 알츠하이머와 수면 무호흡증의 연관성. 무호흡증 환자들, 알츠하이머병과 같은 독성단백질 축적 패턴을 생성한다.

[치매]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알츠하이머병이 뇌의 과당에 의해 유발될 수 있다고 한다. 이 연구는 노화신경과학의 프론티어 (Frontiers in Aging Neuroscience)에 발표되었으며, 알츠하이머 병이 주로 뇌에서 과도한 과당 대사를 초래한 서양 문화에 의해 유발된다는 가설을 설명했다.

[치매] 불면증이 시작되는 사람은 알츠하이머 발명을 예측할 수 있다. 불면은 독성 알츠하이머를 유발하는 단백질이 뇌에 축적되는 속도를 예측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