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Anarchist

순환 경제를 추구하는 제품 생산 방안

지구빵집 2022. 2. 28. 12:58
반응형

 

 

 

폐기물은 자연계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시스템의 모든 출력은 다른 시스템의 입력으로 작용합니다. 자연의 물질적 수명 주기는 선형이 아니라 원형입니다. 그리고 폐기물은 자연계에 존재하지 않지만 가장 확실한 속도로 매우 빠른 속도로 인간계에 존재합니다. 인구와 자원에 대한 수요는 계속해서 급증하고 있으며, 자재와 제품을 구매하고 폐기하는 비율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낭비를 피하기 위해 자재 수명 주기의 현대적 관리는 선형 모델(폐기물 처리 철학에 기반한 모델)에서 순환 모델(폐기물 설계, 가능한 한 오랫동안 자재 사용 유지, 자연 생태계 재생).

 

이러한 전환을 위해서는 세계 경제가 세계 경제의 필수 구성 요소로서 폐기물을 거부하고, 제품 탄력성과 재활용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재료 수명 주기를 관리하는 방법을 재고하고, 인류가 미래에 자원을 관리하는 방법을 재설계해야 합니다.

 

순환 경제는 인간 생활의 필수 부분으로 "낭비"를 축소하고 버립니다. 아래 요약 정리한 자료는 대안적인 비전을 제시합니다.

 

 

Circular economy: now or never https://blogs.iadb.org/sostenibilidad/en/circular-economy-now-or-never/

 

낭비를 피하는 6가지 방법

 

순환 경제는 폐기물을 제거하고 제품을 장기간 사용하고 자연 시스템이 스스로 재생되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폐기물 제거는 전 세계 수천 개의 회사와 수십억 명의 시민이 이를 실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엄청난 작업입니다. 자연계가 스스로 재생되도록 하는 것은 원자재 수요 감소에 달려 있습니다.

 

사람들이 수확한 재료를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있다면 계속해서 더 많은 것을 찾을 필요가 없습니다. 제품을 장기간 사용하는 것은 소비자의 역할이 크다. 몇 가지 기회를 살펴보겠습니다.

 

● 공유: 나눔은 배려입니다, 그렇죠? 뿐만 아니라 공유는 금전적 및 물질적 낭비를 모두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한 번 또는 두 번만 구매하고 사용한 제품이 얼마나 되는지 생각해 보십시오. 일부 품목은 사용률이 낮습니다. 예를 들어 한 번만 필요한 도구는 남은 수명 동안 차고에 보관됩니다. 그러나 제품을 사용하지 않을 때 보관하는 것이 아니라 공유함으로써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를 사용하지 않을 때 (현금으로) 렌트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자동차가 수명의 90% 이상을 사용하지 않은 채 방치되어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애초에 필요한 자동차 대수(물적 낭비)를 최소화하고 자동차 구매로 인한 손실(금전적 낭비)을 만회할 수 있는 진정한 기회가 있습니다.

 

● 재사용: 어설픈 흰색 일회용 플라스틱 포크가 여전히 대중에게 제공되는 이유는 세계 8대 불가사의로 간주되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의료 분야에서 일회용 제품은 위생 목적에 매우 중요하지만 일회용 제품은 피할 수 있고 장기적으로 봤을 때 더 저렴하다는 잘못된 인상 하에 성공적으로 판매되었습니다. 일회용 기구, 가방 및 포장재가 단기적으로는 더 저렴한 옵션인 경우가 많지만 결국 교체 및 오염 개선 비용으로 인해 장기적으로 더 비싼 옵션이 됩니다. 재사용 가능한 제품은 대체품을 만들기 위해 새로운 원료와 원료를 수확할 필요가 없으며 버려지지 않기 때문에 환경을 오염시키지 않습니다.

 

● 수리: 이전 세대와 달리 현재 세대는 수리 가능한 제품의 구매를 우선시하지 않습니다. 오늘날에는 고장나면 쓰레기통에 버려지고 최신 모델로 교체됩니다. 그러나 수리 가능한 제품을 구매함으로써 소비자는 제품이 매립지로 들어가는 것을 방지함으로써 폐기물을 제거할 수 있으며 대신에 적은 유지 보수 비용으로 큰 교체 비용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차를 버리고 수리가 필요할 때마다 새 차를 샀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터무니없죠? 그렇다면 왜 다른 소지품을 다르게 취급합니까?

 

● 재생산: 휴대전화, 노트북, 자동차 엔진 등 오늘날 사용되는 많은 기술 제품은 수백 개의 개별 부품으로 구성됩니다. 하나의 부품만 오작동하여 전체 제품이 작동을 멈춘 경우 전체 제품을 폐기하는 것은 매우 낭비입니다. 대신, 단순히 항목을 재제조하고 결함이 있는 구성 요소를 수리 또는 교체함으로써 해당 기술 제품의 내재된 에너지와 가치가 계속 유지될 수 있으며, 원자재로 새 제품을 만들 필요가 없을 뿐만 아니라 고객이 많은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결국 돈.

 

● 재활용: 폐기물 이 선형 경제에 속하므로 재활용 은 순환 경제에 속하는 최후의 수단입니다. 제품을 재활용하기 전에 공유, 재사용, 수리 및 재제조의 기회를 모색해야 합니다. 왜요? 재활용은 재료가 수명이 다한 후에 다른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매우 중요한 단계이지만 일반적으로 에너지 집약적인 재활용 프로세스로 인해 원래 용도보다 가치가 낮은 재료 또는 제품이 생성되기 때문입니다.

 

공급망에 대해 물어봐야 할 5가지 질문

 

순환 경제는 소비자뿐만 아니라 기업, 정부 및 기타 기관에 의해 주도됩니다. 소비자가 낭비를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을 다루는 것도 중요하지만 전체 제품 수명 주기를 담당하는 사람들이 선형 작업에서 순환 작업으로 전환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도 중요합니다.

 

순환 수명 주기(요람에서 요람까지)는 제품이나 재료가 수명이 다하면 제품이나 재료를 사용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기반 시설이 마련된다는 점에서 선형 수명 주기(요람에서 무덤까지)와 다릅니다. 단순히 버리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것으로 재창조되는 것. 제품의 수명 주기에는 많은 단계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자재 소싱 및 제조에서 선적 및 최종 폐기(또는 폐기)에 이르기까지 순환 방식으로 최적화하기 어렵습니다.

 

어떤 종류의 카르텔에 연루되지 않는 한 제품 수명 주기 내 모든 단계를 관리할 책임이 있을 가능성은 낮기 때문에 이러한 단계 중 한두 단계만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수명 주기의 모든 단계에 직접 영향을 줄 수는 없더라도 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무엇이 제품 디자인을 이끄는가? 이 질문 은 순환 공급망 생성에 기여하는 다른 변수와 같이 자주 간과되는 사항을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공급망 의 첫 번째 초점 영역으로 작용합니다 . 고객의 요구 사항, 제품과 사용자 간의 상호 작용(직접 판매 또는 임대?), 관련 이해 관계자(도매업체가 필요합니까?), 관련 자재(및 몇 개입니까?) 및 제품의 생산, 판매, 배송, 수리, 유지 보수 및 최종 복구. 이러한 모든 요소가 적절하게 해결되면 폐기물 제거는 자연스러운 결과가 될 것입니다. 그렇다면 무엇이 당신의 디자인을 이끄는가?

 

● 사용자의 요구 사항은 무엇입니까? 초기 비용이 유일한 변수는 아닙니다. 제품 설계는 일반적으로 저렴한 비용이 주요 사용자 요구 사항이라고 가정하고 제품의 내구성과 유지 관리 용이성은 무시됩니다. 사용자는 경쟁력 있는 가격 책정이 매력적이라고 생각하지만 확실히 이것이 유일한 변수는 아닙니다. 다른 사용자의 요구 사항과 이들이 순환 공급망 개발에 기여할 수 있는 방법을 고려하십시오. 사용자가 제품을 임대하거나 구매해야 합니까? 사용자가 제품을 받은 후 수리 또는 유지 관리에 지원이 필요합니까? 사용자가 자신의 제품을 다시 판매하거나 제품의 수명이 다한 후 쉽게 교체할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까? 사용자에게 이익이 되도록 이러한 모든 영역을 최적화하는 방법을 고려하십시오.

 

● 제품을 판매할 것인가 임대할 것인가? 제품을 판매할 것인지 임대할 것인지 결정하는 것은 제품의 공급망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휴대폰처럼 제품 사용률이 높은 경우 이 제품을 판매할 의도로 공급망을 설계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균적으로 수명의 95%를 공원에서 보내는 자동차와 같이 제품 사용률이 상대적으로 낮은 경우 대신 이 제품을 임대할 의도로 공급망을 설계하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순환 경제의 한 가지 목표는 제품 수명 동안 사용률을 높이는 것이므로 제품 사용률을 결정함으로써 가장 매력적인 비즈니스/고객 거래가 무엇인지 판단하고 단일 제품의 사용률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수명이 다하기 전에.

 

● 파트너는 누구입니까? 파트너를 식별하는 것은 제품이 배달될 포장을 누가 생산하는지, 심지어 제품을 사용자의 현관까지 배달할 책임이 있는 사람과 같은 물류상의 이유로만 중요하지 않지만 적합한 파트너를 선택하면 최적화 능력이 결정됩니다. 당신의 공급망. 귀하의 제품이 의존하는 전체 공급망을 귀하가 통제할 가능성은 극히 낮습니다. 따라서 귀하와 함께 일할 의향이 있는 파트너를 식별하고 낭비 제거에 대한 귀하의 이익을 충족하도록 서비스를 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용 비율 또는 원료의 필요성 제거. 최고의 파트너는 귀하뿐만 아니라 귀하를 위해 운영을 개선하고자 하는 사람들입니다.

 

● 어떤 재료가 필요합니까?먼저 필요한 재료를 식별하여 가능한 경우 개선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됩니다. 모든 재료와 개선 영역이 식별되면 해당 재료의 최적화에 4가지 우선 순위 단계가 포함됩니다. 첫째, 환경과 인체에 유해한 물질과 물질을 단계적으로 제거한다. 환경과 인간의 건강에 순중립적이거나 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재료만 순환 경제 프레임워크 내에서 활용되어야 합니다. 둘째, 높은 활용도를 허용하는 내구성 있는 재료를 사용합니다. 사용 후 곧 고장나는 값싼 재료에 의존함으로써 내구성의 가치는 해당 재료의 포획, 재활용 및 재제조에 손실됩니다. 셋째, 재료의 수명이 다하면 쉽게 재활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즉, 재료 자체뿐만 아니라 함께 사용되는 다른 재료도 재활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재생 가능한 재료의 사용을 우선시하십시오. 유한 재료는 세계 경제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지만 생성할 수 없으므로 최후의 수단으로 고려해야 합니다.

 

● 어떻게 제품을 생산할 것인가?순환 공급망이 존재하려면 제품이 원자재가 아닌 재생 재료로 생산되어야 합니다. 재활용품으로 제품을 생산할 수 없다면 영원히 원자재에 의존하게 될 것이고, 재활용할 기회가 없다면 제품은 수명이 다했을 때 가치가 없을 것입니다. 일부 원자재가 절대적으로 필요한 경우 유한하지 않고 재생 가능한지 확인하십시오. 순환 경제의 한 가지 목표가 자연 환경에 스스로 재생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라는 점을 감안할 때 자연 환경을 오염시킬 가능성이 있는 유해 물질에 의존하는 것은 직관적이지 않습니다. 유해 물질을 사용하지 않고 동일한 제품을 제조하는 방법을 재고하십시오. 이것은 새로운 공정 또는 대체 재료의 생성을 통해 성공적으로 수행될 수 있습니다.

 

● 사용자는 귀하의 제품을 어떻게 받게 됩니까? 매장 내 쇼핑을 통해 구매하기 전에 항목을 물리적으로 검토할 수 있지만 온라인 구매를 통해 집에서 편안하게 주문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와 같이 한때 배송하기에 너무 큰 것으로 간주되었던 제품도 이제는 배송 가능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예를 들어 Carvana는 사용자가 온라인으로 자동차를 선택하고 집 앞까지 배달할 수 있도록 합니다. 무엇 향후 계획? 집? 사람들이 점점 더 배송 경로를 선호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 제품을 배송하기 위해 어떤 파트너가 필요하고 어떤 상태로 배송될 것인지와 같은 공급망의 다른 영역이 형성될 것입니다.

 

● 수명이 다한 제품을 어떻게 회수하시겠습니까?모든 제품은 기능 또는 물질적 내용을 통해 수명이 다한 후에도 여전히 고유한 가치를 가지고 있으므로 수명이 다한 제품을 회수하고 해당 요소를 시스템에 다시 통합하는 공급망을 개발하는 데 가치가 있습니다. 제품이 리퍼브 수준을 넘어선 경우에도 재료 자체에 내재적 가치가 있습니다. 수명이 다한 제품을 회수하는 데 있어 가장 큰 장애물은 제품이 고장났거나 더 이상 필요하지 않거나 필요하지 않은 경우 사용자가 제품을 공급망으로 반품하도록 적절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시스템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잠재적인 솔루션은 이전에 구매한 품목을 반품하는 고객에게 지불금을 분배하는 환매 프로그램입니다. 이러한 항목은 필요에 따라 수리되어 향후 사용자에게 재판매됩니다. 재판매되지 않는 품목은 재활용되거나 지역 사회 프로젝트에 기부됩니다. 요소를 다시 통합하려면 제품의 요소가 수리할 수 없는 경우 최후의 수단으로 제품을 수리하고 재료를 재활용해야 합니다. 재활용은 최후의 수단이고 재활용 자재의 가치는 거의 없지만 진정한 가치는 처음부터 제품의 내구성과 수리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공급망 초기에 노력에서 비롯됩니다. 

 

 

이 기사에 관하여 이 기사는 책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인형을 위한 순환 경제

 

Circular Economy For Dummies

 

책 저자 소개: Eric Corey Freed 는 수상 경력에 빛나는 건축가이자 12번의 작가이자 글로벌 연설가입니다. 그는 250,000명 이상의 사람들에게 지속 가능성 및 고성능 건물에 대해 교육한 인기 있는 강사입니다. Kyle J. Ritchie는 시카고에 있는 Cannon Design의 교육 지속 가능한 디자인 책임자이자 Boston Architectural College의 겸임 교수입니다. 

 

 

참고

순환 경제 치트 쉬트

Conceptualizing the circular economy: An analysis of 114 definitions 

Circular Economy: What is it + how does it work?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