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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웨어 교육

2018년 1차 소프트웨어 코딩캠프를 통한 메이커 활동을 함께 할 학생을 선착순 모집합니다.




디지털 창작집단 코딩캠프 참여자 모집

2018년 1차 소프트웨어 코딩캠프를 통한 메이커 활동을 함께 할 학생을 선착순 모집합니다.


소프트웨어가 세상의 미래를 바꿉니다. 소프트웨어는 우리가 하는 모든 일들과 기존 현상에 도전하고, 다르게 생각하는 방식을 알려준다고 믿습니다. 소프트웨어는 논리적인 사고와 함께 절차, 단계에 따라 컴퓨터를 사용해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을 알려줍니다. 가장 쉽고 재미있게 소프트웨어가 하는 일을 알아보고 메이커 활동을 함께 할 관심 있는 학생을 모집합니다.




대상 : 초등학교 5학년 ~ 중학교 1학년 학생 15명 모집


내용 : 블럭코딩 - 아두이노 소프트웨어 - 메이커 활동(반응하는 인형제작)


장소 : 과천시 정보과학 도서관 2층 메이커팩토리


일시 : 2018년 6월 16~17일 (토요일, 일요일) 6월 23~24일 (토요일, 일요일) 1일 4시간 교육


장소 : 과천시 정보과학 도서관 2층 메이커팩토리


문의사항 : 010-2334-3005 디지털 창작집단



*참가비 : 5만원(4회 모든 교육 참가할 때 수료증과 2만 원 돌려드립니다.)


*주의사항 : 반드시 4회 모두 참석 가능한 학생만 참여부탁합니다.(부모님 면접 생략)



<소프트웨어 교육 교사>


소프트웨어 : 전성희(상상 코딩플러스 대표), 김봉조(디지털창작집단 대표), 최석주(휴인스 수석연구원)


인형 ART : 정선희(도란도란 ART공동체)



<교육일정과 내용>


2018년 6월 16일(토요일) 오후 1시 ~ 5시 : 소프트웨어란 ? 엔트리를 이용한 블록 코딩 교육


2018년 6월 17일(일요일) 오후 1시 ~ 5시 : 아두이노 기본 소프트웨어 창작 교육


2018년 6월 23일(토요일) 오후 1시 ~ 5시 : 반응하는 인형 디자인 + 소프트웨어 융합과정


2018년 6월 24일(일요일) 오후 1시 ~ 5시 : 반응하는 인형 제작 / 동작확인 / 전시


<상세 교육내용>


1. 아두이노 기본 소프트웨어 교육 8시간 (4시간/1일, 총 2일)


구분

아두이노 기본 소프트웨어 교육 8시간

시간

비고

1

소프트웨어와 생활

- 소프트웨어란

- 소프트웨어 개념/원리

1시간

토요일

2

스크래치/엔트리 블럭코딩

- 스크래치 블록코딩 실습

- 엔트리 블록코딩 실습

- 블록코딩으로 센서값 얻기

1시간

일요일

3

아두이노 환경 구성, 코딩 기초

- 아두이노 개발환경 실습

- 아두이노 프로그래밍 개념

- 아두이노 프로그래밍 실습

2시간

토요일

4

아두이노 프로그래밍 실습

- 센서에서 데이터값 얻기

- 모터, LED와 같은 액츄에이터 제어하기

4시간

일요일


2. 메이커 활동 : 환경/기분에 따라 반응하는 인형 만들기(2일 8시간) - 2회


기분에 따라 반응하는 인형 만들기 8시간

시간

반응하는 인형 센서 다루기

인형의 반응을 창의적으로 생각하기

2시간

반응하는 인형 모터와 움직임 제어하기

인형의 센서 다루기

인형의 움직임 반응 프로그래밍 하기

2시간

반응하는 인형 디자인 실습

- 인형을 디자인 하고 만들어 보기

- 인형을 꾸미고 프로그래밍 하기

- 인형 반응을 살펴보고 수정하기

- 인형을 제작하여 실내 전시회 열기

3시간

실내 전시회와 소감 발표

1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