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OSI 7 Layer 쉽게 외우는 법

지구빵집 2019. 9. 4. 15:31
반응형

 

OSI 7 Layer 쉽게 외우는 법

 

OSI 7 Layer에 대해서는 이곳을 참고한다. 아래 이미지도 이 싸이트에서 참고했다.

https://shlee0882.tistory.com/110

 

 

데이커 통신에 있어 독보적인 존재인 OSI 7 Layer 쉽게 외우는 법, 이거 외우고 있으면 인생이 편하다. '이더넷 세파'가 아니라 '피다넷 세파' 이것만 외우면 된다. 여기(http://www.ciokorea.com/news/36536) 보면 외우는 방법이 나오는데 아래 문장을 참고하시기 바란다.

 

OSI 모형 7계층 암기 요령 8가지

 

대학교나 자격증을 위해 계층을 암기해야 할 사람들을 위해 순서대로 외우는 데 도움이 될만한 몇 가지 문장을 소개한다.

 

응용 계층에서 물리 계층까지(위에서 아래로) (A-P-S-T-N-D-P)

 

모든 사람은 데이터 처리가 필요한 듯 하다(All-People-Seem-To-Need-Data-Processing)

모든 전문가는 최고의 도넛 가게를 찾는다(All-Pros-Search-Top-Notch-Donut-Places)

펭귄은 아무도 펩시를 마시지 않는다고 말했다(A-Penguin-Said-That-Nobody-Drinks-Pepsi)

신부는 2명의 수녀가 푸시업 하는 것을 보았다(A-Priest-Saw-Two-Nuns-Doing-Pushups)

 

물리 계층에서 응용 계층까지(아래에서 위로): (P-D-N-T-S-P-A)

 

소시지 피자를 버리지 말아 주세요(Please-Do-Not-Throw-Sausage-Pizza-Away)

휴! 죽은 닌자 거북이 냄새는 특히 지독하다(Pew!-Dead-Ninja-Turtles-Smell-Particularly-Awful)

사람들은 폴라 압둘을 볼 필요가 없다(People-Don’t-Need-To-See-Paula-Abdul)

피트는 더 이상 피클을 팔 필요가 없다(Pete-Doesn’t-Need-To-Sell-Pickles-Anymore)

원문보기: https://www.ciokorea.com/news/36536#csidx25669586986a7c09733075753075a37  

 

 

그럼 이더넷 세파 아니라 피다넷 세파는 무엇이냐? 7레이어의 앞 글자만 따서 발음하기 쉽게 만들었다. 

 

7계층 – 응용 계층(Application)

6계층 – 표현 계층(Presentation)

5계층 – 세션 계층(Session)

4계층 – 전송 계층(Transport)

3계층 – 네트워크 계층(Network)

2계층 – 데이터 링크 계층(Data Link)

1계층 – 물리 계층(Physical)

 

1계층부터 순서대로 영문의 앞 부분 진하게 표시한 부분을 적어보면 다음과 같다. Phy-Da-Ne-T-Se-P-A 이렇게 된다. 한 단어로 써도 PhyDaNeTSePA 이렇게 된다. 발음은 그대로 "피다넷세파"가 된다. 이더넷 세파가 아니다. 7계층을 물리, 데이터링크, 네트워크, 전송~ 하면서 외웠다면 앞단어만 떼서 외우면 금방 외워진다. 한번 이렇게 외워두면 절대로 잊어버리지 않는다. 평생 잊은 적이 없다. 평생 너를 잊은 적이 없다. -見河-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