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정보제공

빅데이터플랫폼 통합 데이터지도 서비스 개통

지구빵집 2020. 4. 14. 10:12
반응형

 

빅데이터플랫폼 통합 데이터지도 서비스 개통

 

재미있는 데이터를 대량으로 제공한다. 배달 호출데이터를 활용한 전국 배달 정보 현황, 전국 직장인 외식 소비 행태 분석, 왜 남자 암보험료가 더 높을까? 암진단비 보험 가입 연령 및 성별, 연령 및 성별로 확인하는 알코올 질환 분석 정보 등 신기한 내용이 많다. 많은 데이터가 유의미한 결과를 만든다. 심심하면 데이터나 보자. ^^

 

사업 목표

 

빅데이터플랫폼 통합 데이터지도는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가 생산 유통한 공공‧민간 데이터를 쉽게 연계∙활용 할 수 있도록 합니다. 데이터를 친숙하게 이용하고 나아가 데이터 거래의 장을 구축하여 데이터 기반의 가치 창출 생태계 조성을 구성하며, 데이터경제에 이바지하는 것을 사업의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서비스 링크: 빅데이터플랫폼 통합 데이터지도

 

사업 추진배경과 필요성

 

데이터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동력으로 주요국들은 데이터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데이터 경제전략 수립 및 투자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에, 정부는 데이터 경제 활성화를 위해 공공‧민간이 협업하는 본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각종 데이터를 수집∙분석∙유통하는 분야별 빅데이터 플랫폼을 구축(10개소)하고, 플랫폼을 중심으로 빅데이터 센터(약 100개소)를 구축하였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은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를 통해 데이터 축적∙유통 활성 및 데이터 유통∙거래 기반 구축을 사업의 핵심으로 여기고 지속적인 지원을 계속할 것입니다.

 

사업추진 경과 및 기대효과

 

2019년의 본사업은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사업의 플랫폼 10개소, 센터 100여개소를 모두 연계하는 사업으로, 서로 다른 플랫폼 간, 센터 간 데이터 연계를 통해 보다 경제적 가치가 높고 활용도가 높은 데이터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향후 2021년까지 안정화 및 고도화 사업을 통해 데이터 기반의 가치창출 생태계 조성 달성을 기대하며 노력하고 있습니다.

 

 

빅데이터플랫폼 통합 데이터지도 시범운영 안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NIA)은 10개 빅데이터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데이터셋을 기업, 기관, 국민 등 누구나 쉽게 검색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빅데이터플랫폼 통합 데이터지도를 제공합니다. 빅데이터플랫폼 통합 데이터지도는 현재 시범운영 중에 있으며, 컨텐츠 추가 및 UI/UX 개선 등으로 인해 일부 내용이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서비스 개선에 대한 의견은 소통 공간 Q&A게시판 또는 이메일(datamap@nia.or.kr)로 알려주시면 적극 개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국가 데이터 지도, 빅데이터플랫폼 통합 데이터지도

 

 

빅데이터플랫폼 통합 데이터지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