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부품

싱크로너스모터 Synchronous Motor

지구빵집 2020. 8. 12. 15:25
반응형

 

 

싱크로너스 모터(SYNCHRONOUS MOTOR)는 초저속모터로, 순간 정역전이 가능한 연속정격의 동기모터입니다. 스테핑모터(STEPPING MOTOR)와 동일한 구조이지만 교류전원으로 간단히 구동이 가능하여 AC모터로 불립니다. 

 

동기 모터 (Synchronous motor)

동기모터는 회전자에 고정된 자계를 만들어 주어 이로 부터 회전력을 얻어내는 방식입니다. 고정된 자계는 영구자석을 붙일 수도 있고, 코일을 감아서 직류를 흘리는 방법을 쓸 수도 있습니다. 주변에서 흔히 보이는 대부분의 동기 모터들은 영구자석을 사용합니다.

 

뒤집어서 보면, 위에서 보이는 직류모터의 회전자와 고정자가 뒤바뀐 구조라 할 수 있겠습니다. 이렇게 되면, 직류모터에 있는 브러쉬가 더 이상 필요없게 됩니다. 그래서, 이를 브러쉬 없는 직류모터(BLDC: BrushLess DC motor)라고 하기도 합니다. 회전자에 고정된 자계는 고정자의 회전자계를 따라갈려는 힘이 발생하게 됩니다. 즉, 회전 자계의 회전과 동기를 맞추어 회전자가 회전하게 됩니다. 그래서, 동기 모터라 지칭하는 것입니다. 

 

 

http://www.hcmfa.com/customer/customer08.php?ptype=view&code=data_2&idx=5275

 

 

 

참고

 

제품 링크 - [AC모터] MR50 AC 싱크로너스모터/AC220V 14.4rpm/소형ac모터 

오리엔탈 모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