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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라즈베리파이4

사물인터넷 멀티미디어 프로그래밍 교육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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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물인터넷 멀티미디어 제어 프로그래밍 교육과정 

 

멀티미디어란 두 가지 이상의 정보를 동시에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여기서 정보는 다른 말로 Data, Infomation, Knowledge, Wisdom 등으로 볼 수 있습니다. 텍스트 기반의 컴퓨터 데이터를 전송하는 방식을 벗어나 소리, 음악, 이미지, 동영상 등 여러 형태의 정보를 생성, 처리, 통합, 제어한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본 교육 과정은 현재 대표적인 오픈 플랫폼(중요한 의미인 플랫폼은 프로세스 재정의입니다.)중의 하나인 라즈베리파이를 활용하여 사운드, 이미지, 동영상을 제작, 편집, 활용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당연히 라즈베리파이에서 카메라를 사용하는 제어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멀티미디어를 오픈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사용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아래 교육 과정을 참고하세요.

 

일자 시간 교육내용
1일 4시간 멀티미디어 디바이스 제어 프로그래밍 - 사운드 제어 프로그래밍 
- 리눅스 사운드 시스템 개요 
- ALSA를 이용한 오디오 프로그래밍 
- 오디오 볼륨조철 프로그래밍 
- WAV 파일 출력 프로그래밍 
- 파이썬 pigame 모듈을 활용한 MP3 Player 만들기
4시간 - 이미지 제어 프로그래밍 
- 리눅스 멀티미디어 시스템 개요
- 프레임 버퍼를 이용한 그래픽 
- BMP 파일 출력 프로그래밍
2일 4시간 멀티미디어 디바이스 제어 프로그래밍 - 카메라 제어 프로그래밍 
- V4L2를 이용한 카메라 제어 프로그래밍 
- 파이썬 picamera 모듈을 활용한 사진찍기 
- 동영상 제어 프로그래밍 
- V4L2와 프레임버퍼를 활용한 동영상 촬영 프로그래밍 
- 파이썬 picamera 모듈을 활용한 동영상 촬영
4시간 - 라즈베리파이 멀티미디어 오픈 SW 활용 
- 웹 모션 캡처 감시 카메라 유틸리티 사용 실습 
- 파이썬으로 구현한 웹 스트리밍 감시카메라 사용 실습 
- 오픈 소스 웹 스트리밍 감시카메라 사용 실습

 

 

사물인터넷 멀티미디어 프로그래밍 교육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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