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부품

LED 저항 값 테이블 - LED 프로젝트용

지구빵집 2023. 10. 17. 22:42
반응형

 

LED 저항 값 테이블 - LED 프로젝트용

 

LED가 원하는 밝기 수준에서 작동하고 과도한 직렬 전류로 인해 손상되지 않도록 하려면 올바른 LED 저항 값이 필요합니다. 이 글에서는 다양한 공통 전압 값에 대한 다양한 컬러 LED의 저항 값을 살펴봅니다.

 

아래 값은 적색(R)-2.0볼트, 녹색(G)-2.5V, 청색(B)-3.3볼트, 백색(W)-3.5V, LED에 대해 일반적으로 문서화된 순방향 전압 및 최대 밝기에 대한 순방향 전류 @ 20mA를 기준으로 계산된 것입니다. 이 값은 안전한 작동 지점 내에서 작동하도록 계산 및 테스트되었으며 모든 회로 및 모든 프로젝트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공급 전압 또는 소스 전압(Vs)을 선택합니다. 이제 (R) 저항의 해당 최적 값을 선택합니다. 저항 값은 최소, 최대, 최적값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최적값을 권장합니다. 

 

 

LED 수명 및 전류

 

LED의 저항값을 선택할 때 LED 수명과 전류의 관계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LED에 최적의 전류보다 많은 전류가 흐르면 LED의 작동 수명이 단축됩니다.

 

또한 과전류/과전압은 즉각적인 영구 손상을 일으키고 다이오드를 영구적으로 퓨즈합니다. 반대로 전류가 충분하지 않거나 전류가 부족하면 LED가 어두워지거나 전혀 빛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최적의 가치와 효율성

 

최적의 LED 저항 값을 선택하면 효율을 높이고 전력 소비를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회로를 휴대하고 배터리로 작동하는 경우 케이스의 추가 전류를 제한하는 LED 저항 값을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렇게 하면 장치의 수명을 연장하고 회로의 충전 재충전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래 값은 매우 효율적인 방식으로 작업하기 위한 최적에 가까운 값입니다. 낮은 전류에서 최대 밝기에 가까운 밝기를 제공하므로 배터리로 작동하는 장치의 전력을 많이 절약할 수 있어 LED 표시기 애플리케이션에 유용합니다.

 

아래의 LED 저항 차트 값은 적색(R)-2.0볼트, 녹색(G)-2.5V, 청색(B)-3.3볼트, 백색(W)-3.5V LED에 대해 일반적으로 문서화된 순방향 전압과 거의 최대 밝기에 대한 순방향 전류(15mA)를 기준으로 계산되었습니다.

 

먼저 공급 전압 또는 소스 전압(Vs)을 선택합니다. 이제 (R) 저항의 해당 최적 값을 선택합니다. 저항 값은 최소, 최대 및 최적 값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최적 값을 권장합니다.  

 

 

 

올바른 저항 값을 선택하면 LED 회로가 원하는 밝기 수준에서 작동하고 효율적이며 최소한의 전력 손실을 제공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LED 회로를 설계할 때는 반드시 특정 LED의 데이터시트를 참조하여 적절한 작동 값을 결정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