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정보제공

할아버지가 손자에게 남긴 부와 성공의 비밀 50가지

지구빵집 2013. 8. 28. 22:49
반응형



할아버지가 손자에게 남긴 부와 성공의 비밀 50가지





1. 기회는 어디에나 있다. 현명한 사람은 언제 어디서든 기회를 알아보고 그 기회를 붙잡는 법을 배운다.


2. 인내와 끈기, 자제심과 성실성, 결단력은 성공의 기본 요소이다.


3. 식견이 있는 사람들로부터 조언을 구하고 자신과 비슷한 목표를 가진 사람들과 사귀라.


4.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하되, 기대를 가질 때에는 현실적인 눈높이를 잃지 마라.


5. 한 가지 목표에 집중하라.


6. 장기적인 목표와 단기적인 목표를 동시에 세우라.


7. 여러 가지 목표를 세우되, 자신의 요구가 변함에 따라 창의적이고 융통성 있는 태도를 가져라.


8. 제품을 내놓을 때는 무슨 용도로 팔 수 있는지, 고객이 누구인지, 어떤 판매조건이 알맞은지 먼저 계획을 세워야 한다.


9. 창의적인 사고가 잠재적인 기회를 더 크게 확장시킨다.


10. 사람들은 뭔가를 구매할 때 더 경제적인 방법이 있다는 사실을 놓치기 쉽다. 끊임없이 배우고 연구함으로써 스스로를 교육시켜야 한다.


11. 새로운 일을 시도할 때는 여러 가지 시나리오를 짜서 필요에 따라 의지할 수 있는 대안을 마련해두어야 한다.


12. 당장 눈앞에 보이는 이익이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미래를 희생시키지 마라.


13. 적절한 재정 관리를 배우라. 돈의 일부를 저축하고 나머지로 예산을 세우라.


14. 돈을 현명하게 사용하라. 관대하되 현실적이어야 한다. 항상 예기치 못한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마라.


15. 열린 마음을 가져라. 상대를 불신하면 그 역시 당신을 불신하고 거래하지 않을 것이다.


16. 가슴에 사랑을 담아 행동하라. 다른 사람에 대한 믿음을 보여주라. 그러면 그들은 더 많은 것을 보여줄 것이다.


17. 가슴속에 언제나 용서와 연민을 담아두어야 한다. 미움, 의혹, 원한, 시샘 등의

사사로운 감정은 당신을 방어적으로 만들고 결국 정서적으로나 금전적으로

손해를 가져다 줄 것이다.


18. 다른 사람의 곤경이나 어려움을 이용하지 마라.


19. 여러 가지 목표들에 우선순위를 정하라. 그 중 중요한 것을 먼저 수행하라.


20. 어떤 문제도 당연하게 받아들이지 마라. 창의적으로 사고하면 해결책이 보인다.


21. 세상에는 세 가지 유형의 사람이 있다. 돈을 쓰는 사람, 돈을 모으는 사람, 돈을 불리는 사람.


22. 마음이 열려 있으면 더 큰 부를 가져다 줄 수 있는 기회를 발견하게 될 것이다.


23. 부란 주머니 속에 있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마음속에 있다.


24. 돈에 대한 건전한 생각을 가져라. 돈이란 자신과 타인에게 더 나은 삶을

안겨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뿐이다.


25. 돈을 불리려면 열린 마음을 유지하고, 적당한 위험을 감수하고,

투자 대상을 다각화해야 한다.


26. 단 하나의 프로젝트에 모든 에너지와 돈을 집중하지 마라.


27. 사업을 하다 보면 더 많이 얻을 때도 있고 더 많이 줄 때도 있다는 사실을 받아들여라.


28. 자기 자신의 상관이 되어라. 다른 사람을 위해 일한다면, 결코 부자가 될 수 없다.


29. 얼마나 일하고 얼마를 벌지 스스로 결정하라. 자기 자신을 위해 일한다면, 성취의 한계가 없어지게 된다.


30. 절대로 원한을 품지 마라.


31. 상대방을 이해하는 데서 연민이 생긴다.


32. 삶에 대한 통찰력을 지녀라. 이따금은 우리가 이해할 수 없는 어떤 힘이 우리의 삶을 통제하기도 한다.


33. 사업을 할 때는 옳고 벌이가 되는 일을 하라. 감정에 휘둘리지 마라.


34. 자신의 부를 이용하여 다른 사람들에게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기회를 만들어주라.


35. 성공에는 의무가 따른다. 다른 사람에게 돈 버는 법을 가르쳐주고, 자신의 부를 나누는 법을 보여주라.


36. 다른 사람을 돕는 행위는 비록 금전적인 보상은 없을지라도, 매우 큰 정신적 보상을 받게 된다.


37. 돈이란 진정한 부의 일부에 지나지 않는다는 사실을 잊지 마라.


38. 금전적 부와 정신적 부를 하나로 합치다 보면, 삶의 모든 측면들이 이익을 보게 된다.


39. 부유해질수록 자신을 도왔던 사람들을 잊지 말고 도와주라.


40. 정서적 부는 자신뿐만 아니라 이 세상과 모든 인류에 대한 사랑을 실천할 때 따라오는 것이다.


41. 더 나은 방법을 알았다면, 아직 그 방법을 모르는 사람들에 대해 인내심을 가져라.


42. 성공하는 사람은 선견지명을 갖고, 그에 따라 행동한다.


43. 끊임없이 저축하라. 그래야 기회가 왔을 때 효과적으로 투자할 수 있다.


44. 다른 사람과의 경쟁보다 최선을 다한다는 것이 중요하다.

다른 누군가가 실패하기 때문에 자신이 더 나아지리라고 생각하지 마라.


45. 좋은 일도 처음에는 종종 나빠 보일 때가 있다. 실수도 얼마든지 기회로 바꿀 수 있다.


46. 창의적인 사고가 문제의 해결책을 가져다주고 새로운 시장을 찾아낸다.


47. 사업을 하다 보면 성공할 때도 있고 실패할 때도 있고, 득도 실도 없는 때도 있게 마련이다.


48. 진정한 성공은 오로지 자신의 노력을 통해서만 이루어진다는 것을 기억하라.


49. 이러한 교훈들은 뼈대일 뿐이다. 새로운 기회를 분석하고, 그것이 전반적인 계획과 들어맞는다면 실행에 옮기는 게 중요하다.


50. 진정으로 부유한 사람은 삶의 궁극적인 목적이 진정한 행복임을 안다.

이러한 교훈을 따르다 보면, 금전적•정신적•정서적 부를 하나로 합치는 법을 배우게 되고, 이에 따라 갈망하는 목표에 이르게 된다.


- 로버트 J. 페트로, '부자의 유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