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피라이팅

전문적인 LinkedIn 프로필 사진을 찍기 위한 10가지 팁

반응형

 

 

전문적인 LinkedIn 프로필 사진을 찍기 위한 10가지 팁

 

프로필 사진은 LinkedIn 존재감의 핵심 요소입니다. 저희 조사에 따르면 사진만 있어도 다른 사람이 프로필을 볼 가능성이 14배 더 높습니다.

 

즉, 이 작고 둥근 이미지는 LinkedIn 네트워크 연결에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는 첫 번째 기회이며 개인 브랜드의 핵심 요소입니다.

 

전문 사진작가가 찍은 최근 헤드샷이 있거나 그럴 기회가 있다면 종종 좋은 선택입니다. 사진작가는 조명이 아첨하고 최고의 발(또는 얼굴)을 내보이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200~400달러가 듭니다.

 

 

https://www.linkedin.com/in/laidentaguiba/

 

 

그러나 예산이 부족하다면 스마트폰 카메라로도 충분합니다. 강력한 사진을 선택하고 좋은 인상을 남기는 데 도움이 되는 10가지 팁을 소개합니다.

 

1. 자신과 닮은 사진을 고르세요

 

당연한 말처럼 들릴지 몰라도, 사진은 사람들에게 내일 당신을 만났을 때 어떤 모습일지 명확하게 알려주어야 합니다.

 

아마도 소셜 프로필 사진이 전혀 자신과 닮은 사람을 만난 적이 있을 겁니다. 10년 전이나 안경을 쓰기 시작하기 전에 찍은 사진일 수도 있습니다. 그 사진만 가지고 있다면 직접 만나는 것이 놀랍고, 심지어 상대방이 당신의 신뢰성에 의문을 제기할 수도 있습니다.

 

LinkedIn 프로필 사진이 최근(지난 몇 년 이내)이고, 머리카락, 안경, 화장, 수염 등 일상의 모습을 반영하는지 확인하세요. 외모가 크게 바뀌었다면 사람들이 당신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새로운 사진을 찍는 것을 고려하세요.

 

2. 고해상도 이미지 사용

 

LinkedIn 프로필 사진의 이상적인 크기는 400(w) x 400(h) 픽셀에서 7680(w) x 4320(h) 픽셀 사이입니다. 더 큰 파일 크기는 괜찮지만(최대 8MB) 작고 해상도가 낮은 이미지는 피하세요.

 

사진을 업로드할 때 약간 흐릿해 보이면 다른 사진을 선택해야 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찍으려고 할 때도 이런 일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ID 배지에 있는 사진을 찍는 경우처럼) 대신 새 사진을 찍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3. 얼굴이 프레임의 최소 60%를 차지하도록 하세요

 

먼 산 정상에 서 있는 자신의 사진을 사용하면 일부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적합하지만 사람들에게 자신의 모습을 알리고 싶을 때는 이상적이지 않습니다.

 

대신 얼굴이 공간의 약 60%를 채우도록 하세요. 어깨 위쪽에서 머리 바로 위까지 사진을 잘라 얼굴이 프레임을 채우도록 하세요.

 

4. 사진 속의 유일한 사람이 되세요

 

네트워크에 협력적이고 팀을 사랑한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은 좋은 일입니다. 하지만 그룹 사진을 프로필 사진으로 사용하면 사람들이 당신이 어떤 사람인지 모를 수 있습니다.

 

사람들에게 당신의 모습에 대해 의심의 여지가 없도록 하려면 프로필 사진에 솔로 사진을 선택하세요. 그룹 사진을 자르는 것은 가장 좋은 해결책이 아닙니다. 프레임에 무작위로 손이나 어깨가 들어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프로필에 팀 사진을 포함하려면 대신 배경 사진(배너 이미지라고도 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다른 사람에게 사진을 찍어달라고 하세요

 

휴대폰으로 찍은 사진을 사용하는 것은 괜찮지만 셀카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친구나 동료에게 찍어달라고 부탁하세요. 1분밖에 걸리지 않고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우선, 대부분 휴대전화의 전면(셀카) 카메라는 후면 카메라보다 품질이 낮은 이미지를 생성합니다. 휴대전화 설정에 따라 거울 이미지를 생성할 수도 있는데, 이는 모든 단어나 로고가 거꾸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다른 사람에게 사진을 찍어달라고 하면 포즈가 더 자연스럽고 편안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또한 머리를 살짝 기울이거나 머리카락을 귀 뒤로 넘기라고 말하는 등 약간 지시를 내릴 수도 있습니다.

 

6. 적절한 표정으로 사진 찍기

 

프로필 사진은 개인 브랜드를 전달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따라서 브랜드를 조금 더 진지하게 생각한다면 사진에서 진지해 보여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미소를 지으면 더 친근해 보일 수 있습니다.

 

800장의 프로필 사진을 대상으로 한 한 연구에 따르면 사진에서 미소를 지으면 사람들이 당신을 더 호감 가고, 유능하며, 영향력 있는 사람으로 본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그리고 이빨이 보이는 미소는 입을 다물고 웃는 미소보다 두 배나 호감도가 높은 것으로 평가되었습니다.

 

어떤 표정이 가장 마음에 드는지 알아보기 위해 먼저 거울 앞에서 연습해 보세요. 불편해 보이고 싶지 않으니, 자연스럽게 느껴지는 대로 하세요.

 

7. 산만하게 하는 배경 피하기

 

사진을 찍는 장소가 중요합니다. 얼굴을 산만하게 하는 것은 원치 않을 테니, 간단한 배경을 사용하면 초점이 맞춰질 수 있습니다.

 

반드시 흰색의 빈 공간에 서 있어야 한다는 것은 아닙니다. 자연 속에서 또는 칠해진 벽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면 지루하지 않으면서도 간단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직장의 멋진 디테일을 보여주고 싶다면 배경 사진에 더 좋을 수 있습니다.

 

8. 직장에 입을 옷을 입으세요

 

대부분의 날 청바지와 단추가 달린 셔츠를 입는다면 사진에 그 옷을 입어도 괜찮습니다. 정장을 입는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날 재택근무를 한다면 회사 전체의 정장과 어울리는 옷을 입어보세요.

 

또 다른 주의할 점은 단색이 카메라에 가장 잘 나온다는 것입니다. 굵은 톤으로 옷에 컬러 블로킹을 하면 사진이 정말 돋보이게 됩니다.

 

9.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조명에서 사진을 찍으세요.

 

조명은 사진의 모양과 느낌을 완전히 바꿀 수 있습니다. 강한 형광등 아래에 서 있으면 사진의 색조가 바뀌고 얼굴에 그림자가 생기고 카메라 플래시를 사용하면 피부가 반짝반짝 빛날 수 있습니다. 자연광이 보통 가장 좋은 효과를 내지만 직사광선은 사진이 흐릿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흐린 날, 약간 그늘진 곳(직사광선이 들지 않는 곳) 또는 해가 지는 시간에 밖에서 사진을 찍어 빛을 부드럽게 해 보세요. 또한 근처 창문에서 나오는 빛을 사용하여 실내에 서서 얼굴을 비추고 피부에 자연스러운 광채를 줄 수 있습니다. 창문을 등지고 서 있지 마세요. 얼굴을 보기가 더 어려워질 것입니다.

 

10. 필터를 현명하게 사용하세요.

 

LinkedIn은 프로필 사진에 적용할 수 있는 6가지 필터를 제공하며, 각 필터는 사진에 약간 다른 모양과 느낌을 부여합니다. 어떤 종류의 분위기를 전달하고 싶은지 신중하게 생각하고, 어떤 필터가 가장 잘 어울리는지 알아보기 위해 놀아보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예를 들어, 스포트라이트와 클래식 필터는 이미지를 더 세련되고 날카롭게 보이게 만들 수 있습니다.

 

필터를 적용하고 싶지 않더라도 LinkedIn에서 직접 사진의 밝기, 대비, 채도 및 비네트를 조정할 수 있으므로 몇 가지 미묘한 조정을 하기 위해 Photoshop을 배울 필요가 없습니다. 

 

 

 

반응형

더욱 좋은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