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 글 모음

사랑을 이해만 하지 마세요. 실천해 보세요.

반응형

 

"사랑해요." 어린 왕자가 말했습니다.

 

"저도 사랑해요." 장미가 대답했습니다.

 

"그건 같은 게 아니에요." 그가 회상했습니다.

 

"사랑한다는 것은 무슨 일이 있어도 의무에 의해서가 아니라, 소유에 의해서가 아니라, 선택에 의해서 조용히 함께할 수 있다는 것을 확신하는 것입니다. 사랑은 날씨도, 폭풍우도, 나의 겨울도 그것을 바꿀 수 없다는 것을 아는 것입니다. 우리가 사랑을 베풀면 사랑은 고갈되지 않고 오히려 커져요."

 

"이제 알겠어요." 장미가 말했습니다.

 

"이해만 하지 마세요." 어린 왕자가 주장했습니다. "실천해 보세요. "

 

 

앙투안 드 생텍쥐페리의 어린 왕자에 나오는 이 아름다운 문구는 사랑은 말 그 이상이라는 것을 가르쳐 줍니다. 어린 왕자는 자신감 있고 조용한 존재이며 날씨에 굴하지 않습니다. 어린 왕자는 사랑은 소유의 문제가 아니라 무조건적인 항복의 문제라는 것을 일깨워줍니다. 그것은 시간과 어려움을 초월하는 헌신인 상대방의 본질을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사랑을 경험함으로써 우리는 사랑을 나눌 때 성장하고, 마음을 열어야만 얻을 수 있는 상호성을 만들어낸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장미는 이해하지만 어린 왕자는 진정한 사랑은 수용과 존재로 이루어진 진정한 전달이기 때문에 이 느낌을 진정한 방식으로 경험하고 온전히 살도록 초대합니다.

 

이 대화는 열린 마음과 차분한 영혼으로 본질적인 사랑을 살도록 우리를 초대하는 것입니다.

 

좋은 아침입니다.

 

 

 

반응형

더욱 좋은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