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글 모음

모공은 조이고, 영양은 듬뿍 ~달걀 팩

지구빵집 2013. 12. 26. 21:38
반응형


모공은 조이고 영양은 듬뿍 '달걀 팩'


쌀쌀한 겨울 바람과 건조한 실내 공기 탓에 겨울철 피부는 편한 날이 없다. 

겨울은 실내외 온도 차가 커서 피부 자극도 늘어나고, 피부 각질이 일어나기 쉬운 계절이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먹지 말고 피부에 양보하는 천연 팩이다.겨울철에는 유수분 밸런스가 불균형을 이루고, 각질로 인한 노화, 주름, 탄력저하 등이 동시다발적으로 일어나기 때문에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이때 각질 제거를 주 1회 정도 해주면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천연 재료로 샤워 전 팩을 해주는 것만으로도 톡톡한 효과를 볼 수 있다.


피부 각질을 제거하는 천연재료로는 단연 달걀이 으뜸으로 꼽힌다. 달걀노른자와 흰자는 각각 다른 효과를 볼 수 있는데, 각질 및 클렌징에는 흰자를, 영양 및 수분 공급에는 노른자를 사용하면 된다.

달걀흰자의 거품은 세정효과가 뛰어나고 딥클렌징이 가능하다. 모공 속 피지나 블랙헤드를 없애주는 것은 물론이고 하얗게 일어난 각질을 제거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특히 자극적이지 않은 천연재료이기 때문에 피부가 예민한 사람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달걀흰자는 거품기로 충분한 거품을 내고 눈과 입 주변을 제외하고 얼굴에 펴 바른다. 거품은 피부결을 따라 부드럽게 마사지한 후 꼼꼼하게 헹궈 내면 된다. 흰자 팩은 모공수축 효과와 피부를 조여주는 효과도 있다.

노른자의 활용법도 있다. 노른자에는 비타민D와 레시틴이 풍부하다. 레시틴은 피부 속까지 충분한 영양을 공급하고 매끄럽고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한다. 얼굴이 건조하고 주름이 걱정이라면 일주일에 2∼3번 정도 노른자 팩을 해주면 좋다.달걀노른자는 꿀과 함께 사용할 때 효과가 배가 된다. 

꿀2 작은술에 밀가루 1큰술, 달걀노른자 하나를 잘 섞어 발라 주면 보습과 영양을 동시에 공급할 수 있다. 또한 코 부분에 달걀 노른자를 바르면 피지 제거에도 도움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