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 글 모음

운 좋은 사람의 20가지 비밀 & 운 좋은 사람의 비결, ‘우연한 기회’ 만들기

반응형



운 좋은 사람의 20가지 비밀


‘운 좋은 놈이 장땡’이라는 말이 있다. 공부를 열심히 해도, 취직을 열심히 준비하고, 사업 계획도 치밀히 세우면서 노력을 해도 결국엔 운 좋은 사람이 기회를 가져간다는 말이다.



원글 출처 : 허핑턴 포스트 http://www.huffingtonpost.kr/2014/03/28/story_n_5046925.html



때론 어떤 사람을 두고 이렇게 말한 경험이 있을 거다. “그 사람 진짜 운 좋다. 돈도 잘 벌고 예쁜 애인도 있고 심지어 회사에서도 잘 나가잖아. 게다가 여행도 그렇게 잘 다니고!”


그렇게 말하면서도 스스로 “나는 왜 ‘그 운 좋은 사람’처럼 성공하지 못할까?” 라는 생각도 할 것이다. 나 역시 이런 생각을 했었다. 이후 직장생활을 시작하고 점점 사회 각계각층의 다양한 사람을 만나면서 진리를 깨닫게 됐다.



사람은 운이 좋게 태어날 수도 아닐 수도 있다. 가끔씩 다정하게 늙어가는 커플, 성공한 커리어우면, 억만장자, 가난하지만 행복하게 사는 사람을 만나게 된다. 그럴때마다 그들이 ‘운 좋은 사람’이 된 이유에 대해 조금씩 알게 되었다.


결론을 미리 말하자면, 이들이 ‘운 좋은’ 이유는 일반적인 사람과는 다르게 생각하고 다르게 행동하기 때문이었다. 즉, 요즘같이 급변하고 미래가 불확실한 세상에서 부자로 태어나지 않았더라도 스스로 운 좋은 사람으로 바꿀 수 있다는 거다.



서울대학교 이상묵 교수 “저는 운이 좋은 사람입니다.  몸이 움직이지 않지만, 교육자로서 생각할 수 있는 뇌와 볼 수 있는 눈, 그리고 말할 수 있는 입이 성하기 때문입니다.” 서울대학교 이상묵 교수 “저는 운이 좋은 사람입니다. 몸이 움직이지 않지만, 교육자로서 생각할 수 있는 뇌와 볼 수 있는 눈, 그리고 말할 수 있는 입이 성하기 때문입니다.” 


서울대학교 이상묵 교수 “저는 운이 좋은 사람입니다. 

몸이 움직이지 않지만, 교육자로서 생각할 수 있는 뇌와 볼 수 있는 눈, 그리고 말할 수 있는 입이 성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늘 성공하는 ‘운 좋은 사람’의 특징은 무엇일까? 이제부터 운 좋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20가지 비밀을 살펴보자.



1. 묵묵히 열심히 일한다.


이들은 자랑하거나 쉽게 만족하지 않는다.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에 일상의 사진을 올리느라 시간을 많이 뺏기지도 않는다. 운 좋은 사람은 그야말로 ‘일’하느라 바쁘게 보낸다.


2. 긍정적인 사람을 주변에 둔다.


이들은 부정적인 사람들을 주변에 두어 자신을 무너뜨리지 않는다. 인생 그 자체로도 고달프고 힘들 때도 많다. 부정적인 사람들로 자신을 기운 빠지게 만들지 않는다.


3. 매일 긍정적인 생각을 한다.


어떤 사람은 잠자리에서 일어나면서부터 걱정을 한다. 하지만 운 좋은 사람은 긍정적인 말을 하고 능동적으로 행동한다. 참고로 조깅, 명상, 기도 그리고 애완견과의 산책은 긍정적인 생각을 하는데 도움이 된다.


4. 지나친 고민은 삼간다.


인간은 혼자가 아니다. 온종일 고민을 하고 또 해도 문제는 해결되지 않을 때가 많다. 운 좋은 사람은 이런 부분에 유전적으로 능한 걸까? 행복하게 사는 대부분이 지나친 고민은 피하고 오히려 과감한 선택을 할 때가 많다.


5. 뚜렷한 목표를 가지고 있다.


운 좋은 사람은 명확한 목표를 가지고 있다. 사업을 확장하고 자녀의 장래를 위한 교육과정을 준비하고 개인 성장을 위한 다양한 목표가 있다. 운 좋은 사람은 목표가 정해지면 그 목표를 향해 최선을 다한다.


6. 모든 것이 완벽할 수 없음을 인정한다.


운 좋은 사람은 “지금은 적절한 시기가 아니야.” 라고 핑계 대지 않는다. 대신 "지금이야말로 가장 좋은 때야."라고 말한다. 왜냐하면 ‘좋은 때’가 따로 있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즉, 운 좋은 사람은 ‘좋은 때’를 스스로 만들어낸다.


7. 남의 험담을 하거나 비난에 신경 쓰지 않는다.


운 좋은 사람은 일단 부정적인 생각을 담지 않는다. 대부분 비난을 받을 때도 변론하기보다는 무덤덤하게 받아넘기며 본인의 가던 길로 전진한다.


8. 이성보다 마음이 원하는 쪽을 따를 때도 있다.


사람이 어려움에 부닥치면 이성과 감정 사이에서 많은 고민을 한다. 이때 운 좋은 사람은 머리보다는 마음이 이끄는 대로 따른다.


9. 계획이 아니라 목표에 집중한다. 계획은 바뀔 수 있다.


완벽하게 계획을 짜더라도 여러 가지 변동사항은 늘 생기게 마련이다. 하지만 목표는 그렇지 않다. 행복한 결혼 생활, 의미 있는 봉사활동, 성공적인 직장생활 같은 목표는 변하지 않는다. 단,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변수가 있음을 인정하라.


10. 행동에 옮긴다.


운 좋은 사람은 비록 실패한다 해도 행동으로 옮기는 성향이 있다. 즉, 가만히 앉아있기보다는 실행에 옮기며 확실하게 결론을 짓는다.


11. 누구를 만나든 스스럼없다.


운 좋은 사람은 처음 만난 사람이라 할지라도 스스럼없이 대화를 시도한다. 이렇게 스스럼없이 낯선 이와 대화를 하다 보면 또 다른 만남으로 연결될 때도 잦다. 이들이 다양한 사람들과 인맥을 쌓고 경험을 풍부하게 만드는 것은 시간 문제다.


12. 오늘의 일에 집중한다.


운 좋은 사람의 특징은 과거에 집착하거나 미래를 고민하는 대신 현재에 집중한다.


13. 이들도 좌절과 실패 때문에 상처받는다.


하지만 운 좋은 사람은 좌절에서 멈추지 않고 전진한다. 왜냐하면, 인내하고 참으면 고난의 시기는 곧 지나가고 장애물도 극복된다고 믿기 때문이다.


14. 자신에 대한 믿음을 가진다.


그렇다고 교만 하다는 뜻은 아니다. 운 좋은 사람은 모든 사람이 내면의 힘을 가지고 있다고 믿는다.


15. 호기심이 넘친다.


운 좋은 사람은 주변의 것들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관심이 많다. 그리고 궁금한 사항에 대해서 단순한 것이라도 질문을 한다. 이들은 새로운 아이디어와 관찰력이 뛰어난 사람이다.


16. 성공이 쉽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다.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장애물이 기다리고 있음을 알고 있다. 단, 미리 장애물에 대처할 준비를 하고 전진할 따름이다.


17. 감사할 줄 안다.


운 좋은 사람은 노력해서 얻은 결과물이 당연한 결과가 아닌 선물이라 생각한다. 겸손하게 받아들이고 감사히 여긴다.


18. 배울 것이 많다고 생각한다.


운 좋은 사람은 스스로 늘 부족하다고 생각하여 배움을 게을리 하지 않는다. 그리고 잘못한 경우 빨리 인정하고 사과한다. 운 좋은 사람은 인생의 성공과 즐거움이 끊임없이 배우고 성장하는데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19. 다른 사람을 배려한다.


운 좋은 사람은 직장이나 사업 또는 개인 생활에서 다른 사람을 배려한다. 사업이든 가정이든 가까이 지내는 사람과의 협력관계가 중요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기 때문이다.


20. 운 좋게 태어난다는 것을 믿지 않는다.


이들이 태어나면서부터 똑똑한 것은 아니다. 즉, 운 좋은 사람은 공부하고 직장에서 성장하고, 자신을 갈고닦으며 본인만의 기술을 특화하면서 운 좋은 사람이 되는 것이다. 일반적인 사람보다 좀 더 다르게 생각하고 행동으로 옮겼기에 얻어진 결과이다.




아래글도 비슷한 내용을 말합니다. 참고하세요~  출처 : SK 그룹 블로그 http://blog.sk.com/1367/


운 좋은 사람의 비결, ‘우연한 기회’ 만들기


유난히 운 좋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벤트에 응모만 하면 죄다 당첨됩니다. 복권을 사면 적은 금액이라도 꼭 맞죠. 이런 사람과 식당에 가면 무슨 이유로든 서비스 음식이 나옵니다. 하다못해 청량음료 한 병이라도 얻어 마시니까요. 반대로 지지리도 운 나쁜 사람이 있습니다. 이벤트, 복권 같은 건 아예 생각도 못합니다. 


음식에서 나오는 이물질도 다양합니다. 머리카락에서 반쯤 남은 벌레까지! 빈자리가 나서 앉으려면 어느새 누가 채가고, 우산을 잃어버린 날엔 꼭 큰 비가 내립니다. 심지어 커피숍 옆자리 여성이 쏟은 커피를 그대로 뒤집어쓰기도 합니다. 왜 누군 이렇게 운이 좋고 누군 이렇게 운이 나쁠까요? 행운은 정녕 신의 선물일까요?


영국 하트퍼드셔 대학교(University of Hertfordshire) 리처드 와이즈먼(Richard Wiseman) 교수는 자기 스스로 운 좋다고 말하는 사람들과 남들이 운 좋다고 인정하는 사람들을 인터뷰하고 연구했습니다. 그랬더니 운 좋은 사람들이 그냥 운이 좋은 건 아니었습니다. 그들에겐 운 나쁜 사람들에겐 없는 확실한 행동과 사고 패턴이 있었지요. 바로 ‘우연한 기회’를 그냥 흘려버리지 않았던 겁니다.


운은 그냥 생기지 않는다


와이즈먼은 운 좋은 사람일수록 우연한 기회를 절대 지나치지 않으며 언제나 우연한 기회를 만들기 위해 행동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실제로 이벤트에 당첨이 잘 되는 사람은 그만큼 이벤트에 자주 응모하는 사람입니다. 복권에 당첨되는 사람은 복권을 사는 사람이죠. 우리는 대부분 이벤트에 응모하지도 않고 복권도 사지 않으면서 행운만 기대하기 때문에 스스로 운 나쁜 사람이 되고 맙니다. 


운 좋은 사람들은 생활 패턴을 바꿔 우연한 기회를 만들기도 합니다. 


날마다 다니는 길에서 벗어나 잠시 다른 길로 다녀보고, 새로운 사람을 즐겨 만나며 자주 읽는 신문이나 잡지를 바꿔 봅니다. 긍정심리학 전도사이자 행복 강의로 유명한 하버드대 심리학과 탈 벤-샤하르 교수는 ‘행복을 미루지 마라’라는 책에서 이런 인생의 변화들이 의미 있는 기회를 만날 수 있게 하고, 그 기회가 행운을 만들어낸다고 설명했습니다. 


탈 벤-샤하르 교수는 운 좋은 사람들은 컵에서 비어 있는 부분을 보지 않고 차 있는 부분을 본다고 강조합니다. ‘이거밖에 없네.’와 ‘아직도 이만큼 있네.’라는 생각에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아직도 이만큼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부정적인 사건조차도 긍정적으로 해석하기 때문에 행운을 불러옵니다. 


기회를 만들면 행운은 찾아온다


틀림없이 남보다 운 좋은 사람이 있습니다. 우리는 대개 그런 사람들을 부러워하지만, 그들에게 왜 그런 행운이 찾아오는지, 이유를 생각하진 않습니다. 하지만 가만히 생각해 보면 우연한 기회를 자주 만들고 그 기회에 따라 행동하며 부정적인 일조차 긍정적으로 해석하는 그들의 삶이 행운을 만들어 냈다는 것을 금세 알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운 좋은 사람입니까, 운 나쁜 사람입니까? 혹시 스스로 운이 나쁘다고 생각한다면 생활 패턴을 조금만 바꿔 봅시다. 날마다 똑같이 해왔던 습관 같은 버릇을 바꿔 봅시다. 지하철로 퇴근했다면 오늘은 버스를 타보고. 조금 더 걸어 봅시다. 


날마다 커피를 마셨다면 오늘은 차를 마셔도 좋겠죠. 인터넷에만 빠져있었다면 책 한 권 읽어봐도 좋겠습니다. 이 작은 변화로 여러분에게 정말 큰 행운이 닥칠는지, 그건 아무도 모르는 일 아닐까요? 여러분의 행운, 이제 여러분이 만들 차례입니다. 




반응형

더욱 좋은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