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폭발적인 인기를 끄는 단체게임, 레크레이션 게임
제가 설명할 게임은 여러분들의 각종 감각을 이용하는 게임입니다. 게임 순서는 자유롭게 구성해보세요!
1) 청각 테스트 : "1초 듣고 노래 맞추기" 게임
- 참가인원들이 다 알만한 노래들을 준비하세요. (이때 멜론, 지니 등 스트리밍 앱이 있으면 좋겠죠?)
- MC는 음악에 원하는 부분에서 딱 1초만 들려주면 됩니다.
- 답을 알 것 같은 사람은 손을 들고 팀 구호를 외치게 하세요. (MC가 원하는 부분에서 1초만 들려주도록 하거나, 아니면 팀 별로 돌아가면서 원하는 부분을 말하게 하셔도 됩니다)
- 정답은 가수/노래제목까지 정확히 맞출 때 정답입니다.
- 정답 공개시에는 해당 부분부터 10~15초 정도 노래를 틀어주세요.
- 아래 문제는 예시이며, 자유롭게 구성해보세요. (정말 잘 맞추는 사람이 있습니다. 고난이도 문제를 몇 개 준비하시는 게...)
@싸이 - 강남스타일
@HAON & 빈첸 - 바코드
@강진 - 땡벌
@박진영 - 허니
@블랙링크 - 뚜두뚜두
@빅뱅 - 꽃 길
@소찬휘 - tears
@아이유 - 좋은날
@홍진영 - 사랑의 배터리
@조용필 - 여행을 떠나요
@Zion.T - 멋지게 인사하는 법
@모모랜드 - 뿜뿜
@방탄소년단 - DNA
2) 미각 테스트 : "대장금" 게임
"대장금" 게임은 미각만으로 과자 5가지를 맞추는 게임입니다.
- 우선, 과자 5개를 형태를 알아볼 수 없도록 뿌시고 잘 섞어주세요.
- 잘 섞은 과자 5가지를 종이컵에 조금씩 담아서 팀당 1개씩 나눠주시기 바랍니다.
- 일정한 시간을 준 후, 팀별로 상의하여 미각만으로 과자 5가지를 종이에 적게 하세요.
- 물론 과자가 잘 뿌셔지지 않아 시각으로 알아 맞출 수도 있습니다.
- MC는 과자 1개씩 정답을 발표 하도록 하면 되겠죠?
- 참가인원 중 절대 미각이 있을 수 있으나.. 1~2개는 쉬운 과자로 준비하는게 좋습니다.
@과자 예시 : 새우깡, 양파링, 오징어칩, 짱구, 맛동산
3) 순발력 테스트 : "줄줄이 말해요" 게임
MC가 한 주제를 말하면 팀원이 차례대로 끊기지 않고 줄줄이 말하면 점수를 얻게 됩니다.
- 예를 들어, 과자 종류라고 말하면 "고래밥, 스윙칩, 치토스, 프링글스, 오레오, 포카칩" 끊이지 않고 말하면 성공입니다.
- 조금이라도 망설일 시 "땡" 이라고 외치세요!
- 게임을 시작하기에 앞서 팀별 1열로 앉게 합니다.
- MC가 주제를 말하면, 맨 앞에 앉은 사람 중, 팀 구호를 가장 먼저 말하는 팀에게 기회를 먼저 주시면 됩니다.
- 문제는 예시며, 자유롭게 구성해보세요!
@여자 연예인 이름
@치킨 브랜드 이름
@아이스크림 이름
@학교 교수님 이름
@쇼미더머니8 참가 래퍼 이름
@현재 방영 중인 예능 이름
@걸그룹 이름
4) 예술 감각 테스트 : "줄줄이 그려요" 게임
- "줄줄이 말해요" 게임처럼, 말 그대로 "줄줄이 그림을 그리는 게임"입니다. (팀별로 1열씩 동일하게 앉히면 됩니다)
- 맨 앞사람에게 스케치북 1개를 나눠주세요. 나머지 인원들에게는 볼펜 1개씩 나눠주세요.
- 앞 사람을 제외한 나머지 인원들은 뒤돌아 앉게 합니다.
- 게임 방법은 예시로 바로 설명드릴게요.
MC는 "김정은" 이라는 제시 단어를 맨 앞사람에게 보여줍니다.
"시작"을 하게 되면, 맨 앞사람은 "김정은"이라는 단어에 대해 5초간 그림을 그립니다.
당연히 그림만 허용됩니다. (문자, 숫자, 외국어 사용 불가)
5초가 지나면 MC는 단호하게 "넘겨주세요"라고 말합니다.
그러면 스케치북을 다음 사람에게 넘어가겠죠?
그 다음 사람은 미완성된 그림을 유추해서 "5초"간 그림을 그리면 됩니다.
마지막 사람까지 스케치북이 넘어오게 되면, 마지막 사람은 정답이라 생각되는 단어를 MC에게 귓속말로 말하면 됩니다.
- MC는 최종 정답을 모두에게 알려주고, 팀별로 그린 그림 중 웃긴 그림만 보여주세요!
- 맨 앞사람은 맨 뒤로 자리를 이동시키고, 한 칸씩 모두 이동시켜서 계속 진행하면 되겠죠?
- 아마 바로 게임을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이 있을 수도 있어요.
- 정말 쉬운 단어로 먼저 연습게임을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 문제는 예시이며 자유롭게 구성해보세요!
@김정은
@버닝썬
@손흥민
@미운오리새끼
@미세먼지
5) 눈썰미 테스트 : "진짜, 가짜 찾기" 게임
말그대로 진짜, 가짜 중 진짜 1명을 찾는 게임입니다.
- 어떤 행동에 대해 1명만 진짜고, 나머지는 다 연기를 하게 됩니다.
- 바로 예를 들어 봅시다.
A팀을 전원을 나오게 합니다.
1명은 진짜 소금물을 먹고, 나머지는 맹물을 먹게 합니다. (팀에서 소금물을 먹을 사람을 상의해서 고를 시간을 주세요)
누가 연기를 할지는 모르지만, 다른 팀에서는 진짜 소금물을 먹은 1명을 맞추게 하면 됩니다.
쉽죠?
- 문제는 예시이며 자유롭게 구성해보세요!
@와사비 크레커/일반 크레커
@소금물/맹물
@이어폰을 꼈지만 진짜 노래가 나오는 사람/노래가 나오지 않는 사람 (이어폰 준비)
@진짜 사탕 먹는 사람/사탕 먹지 않는 사람 (춥파춥스 1개와 나머지는 사탕 막대기만 준비)
6) 순발력 테스트 : "초성 퀴즈"
초성을 스케치북에 적은 후, 가장 먼저 맞추는 사람에게 점수를 주면 됩니다.
- 예시로, 주제는 영화이며 ㅅㅂ = 삼백, ㅇㅂㅈㅅㅇㄷㄱㅇ = 어벤져스 엔드게임 이렇게 초성으로 정답을 맞추게 하면 됩니다.
- 문제는 예시이며, 자유롭게 구성해보세요 (주제=영화)
@극한직업
@국제시장
@칠번방의 선물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타이타닉
@아바타
@보헤미안 랩소디
7) 정력 테스트 : "허벅지 싸움"
- 각 팀당 대표 1명씩 나오게 해서 "허벅지 싸움"을 토너먼트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8) 운 테스트 : "운" 게임
말 그대로 "운"으로 막판 뒤집기를 하는 게임입니다. 점수가 적은 팀에게도 큰 희망이 있겠죠?
- 이번 게임으로 모든 "점수"가 뒤집어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물론 1등을 하고 있는 팀에게 MC는 욕을 엄청 먹겠죠.. 그래도 어쩔 수가 없습니다.
- 마지막까지 모두의 집중력과 참가를 유도하기 위해서는요.
- 국사 교과서를 준비하세요. 잡지책도 좋습니다.
- 팀별로 몇 PAGE를 펼지 상의를 하게 하세요.
- 해당 PAGE를 폈을 때, 사람 머리 수가 가장 적게 나온 팀에게 가장 큰 점수를 주시면 됩니다.
- 사람인지 잘 식별이 되지 않는다.. 이때는 MC 재량으로 판단하시면 됩니다.
레크레이션 경품 증정
- 1등 팀부터 순위대로 경품을 주어도 무방합니다.
- 하지만 모두의 집중력과 호응을 위해서는 제비뽑기로 경품을 주어도 좋겠죠?
- 이때 1등 팀에게는 제비 6개, 2등 팀에게는 제비 5개를 넣어주시고, 제비뽑기를 해보세요.
- 마지막까지 쫄깃합니다. 아니면 모든 팀에게 제비를 동일하게 넣어보세요..
- MC 재량입니다.. 왜냐하면 MC만 이 비밀을 알기 때문이죠.
- 제비뽑기로 준비한 경품을 주시면 됩니다.
- 이때, 한가지 팁은 제비를 뽑았을 때, 한번씩은 양 옆에 있는 사람에게도 경품을 주는 겁니다.
- 옆에 있는 사람은 완전 쏘럭키죠?
위에 소개한 게임을 일단 준비를 다해가시고요. 상황에 따라 반응이 별로 좋지 않다 싶으면 다음 게임으로 넘어가세요.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댓글 주세요. 좋은 추억, 좋은 시간 되시길 바래요.
어디서 퍼 온건데... 어딘지 모름.

'Fun & Oth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 국제 늑대 센터, 늑대의 생물학 및 행동학 (0) | 2025.12.11 |
|---|---|
| 까마귀의 '장례식'은 생존을 돕는 생존 브리핑 (0) | 2025.12.10 |
| 말이 필요없는 퀴즈 모음 1000개 (1) | 2025.12.10 |
| 2026 트렌트 한 줄로 이미지로 정리 (0) | 2025.12.05 |
| 단체 게임 MC 필독! 이것만 지키면 당신은 갓-MC 꿀팁 대방출 (0) | 2025.12.02 |
| 연말 연시 모임에서 스타가 되는 아재개그 모음 아재개그 레전드 360개 (31) | 2025.12.02 |
| 모든 실내 실외 재미있는 단체 게임 30가지 (5) | 2025.12.02 |
| 전 세계를 경악시킨 알파고의 37수 이세돌, 알파고 (0) | 2025.11.29 |
취업, 창업의 막막함, 외주 관리, 제품 부재!
당신의 고민은 무엇입니까? 현실과 동떨어진 교육, 실패만 반복하는 외주 계약,
아이디어는 있지만 구현할 기술이 없는 막막함.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문제의 원인은 '명확한 학습, 실전 경험과 신뢰할 수 있는 기술력의 부재'에서 시작됩니다.
이제 고민을 멈추고, 캐어랩을 만나세요!
코딩(펌웨어), 전자부품과 디지털 회로설계, PCB 설계 제작, 고객(시장/수출) 발굴과 마케팅 전략으로 당신을 지원합니다.
제품 설계의 고수는 성공이 만든 게 아니라 실패가 만듭니다. 아이디어를 양산 가능한 제품으로!
귀사의 제품을 만드세요. 교육과 개발 실적으로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를 확보하세요.
캐어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