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갤러리

워크샵 2일차 아침식사 후 방문 1편 - 백제역사를 재현해놓은 백제문화단지

지구빵집 2017. 4. 17. 14:26
반응형





백제역사를 재현해놓은 백제문화단지 - 전망대에 꼭 올라가서 보세요. 정말 좋아요.


1993년 백제의 도읍지 부여가 백제문화권특정지역으로 지정되고, 1994년부터 2010년까지 17년간에 걸쳐 조성되었다.

국내 최초로 삼국시대 백제왕궁을 재현한 곳으로 왕궁/사찰의 하앙(下昻)식 구조와 청아하고 은은한 단청은 백제시대의 대표적인 건축양식으로 사비성의 모든 건물마다 백제시대 유적과 유물에 근거한 사실적 재현을 통하여 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백제 왕궁인 사비궁과 대표적 사찰인 능사, 계층별 주거문화를 보여주는 생활문화마을, 개국 초기 궁성인 위례성, 묘제는 물론 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백제역사문화관 등 1400년 문화대국이었던 백제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지난 2006년 개관한 백제역사문화관은 전국 유일의 백제사 전문박물관으로 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한 눈에 보여주는 상설전시실을 비롯하여 기획전시실, i-백제 체험장 등 다양한 전시ㆍ교육시설을 갖추고 있다.


충남 부여군 규암면에는 찬란한 백제문화를 둘러볼 수 있는 백제문화단지가 자리하고 있다. 17년에 걸쳐 완성한 백제의 문화유산 집합소로서 SBS <런닝맨>에도 등장했다. 정우성, 한효주 편의 최종 대결인 경품 몰아주기 레이스가 펼쳐진 곳이 바로 백제문화단지다. 출연진이 연신 ‘너무 넓다’고 고충을 토로했을 만큼 넓다. 전체 면적이 327만 6,000㎡에 달한다. 그 위에 웅장한 백제문화의 흔적이 남았다. 백제의 왕궁인 사비궁은 삼국시대 왕궁의 모습을 최초로 재현했다. 백제의 왕실 사찰 능사는 부여읍 능산리 유적을 실물 크기로 복원했다. 중문인 대통문을 지나 마주하는 능사 오층석탑은 단지에서 가장 두드러지는 건축물이다. 위례성은 한성백제 시기의 성으로 사비궁과는 다른 시대 백제의 모습을 살펴볼 수 있다. 제형루에 올라서면 단지 전체가 한눈에 들어온다.


관광코스안내 

* 1코스: 단축형(1시간)

  백제역사문화관(3D관람) - 정양문 - 천정전 - 능사 - 생활문화마을 - 정양문

* 2코스: 기본형(2시간)

  정양문 - 천정전 - 능사 - 생활문화마을 - 위례성 - 정양문 - 백제역사문화관

* 3코스: 체험형(3시간)

  정양문 - 천정전 - 능사 - 고분공원 - 제향루(휴식) - 생활문화마을 - 위례성 - 정양문 - 백제역사문화관


촬영장소 '일요일이 좋다-런닝맨' 촬영지


관련 홈페이지 백제문화단지 http://www.bhm.or.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