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갤러리

한국 기술교육 대학교 1캠퍼스 새롬관에서 사물인터넷 세미나와 데모

지구빵집 2017. 8. 3. 14:48
반응형




아침 일찍 졸린 눈을 비비며 7시에 출발해 천안 병천 학교 새롬관 101호에서 9시 30에 세미나를 시작한다. 사물인터넷에 대한 이해를  돕기위해 여러가지 사례와 적용방법을 설명한다. 눈이 반짝반짝.

2교시에 라즈베리파이 기반 개발환경을 알아보고 온 보드 컴퓨터, 오픈 소스 하드웨어 설명하고 스마트 농장 데모를 보여주고 정리했다. 


문대나 4년제 대학에서 가르치는 환경이나 교과목, 수업 방법에 관한 고민이 날로 심해진다. 학년에 관계없이 한 과 전체 학생들에게 일률적으로 진행해 오던 환경이 앞으로도 계속 유효한가 하는 질문들이 이어진다. 나 역시 자신 할 수는 없다. 파이썬의 사용도 증가, 획일적인 전자회로나 시스템 프로그래밍 이론들, 실제적인 문제 해결에 도움이 안되는 여러 실습 과정들... 딱히 내 문제는 아니지만 그들과 공유하는 부분이 있어야 강의나 세미나가 실제 와 닿을 것 같아 같이 고민하는 중이다. 


학교 참 아름답다. 모든 캠퍼스가 아름답다. 아름답지 않은 캠퍼스는 하나도 없다. 회사 밖은 모두 아름답고 경이로움으로 가득 차 있다.^^ 특히 오고 가고 하면서 병천을 지날 때 풍경들이 아름다웠다. 그런데도 정신없이 올라오는 모습이 불쌍하다. 왜 아름다운 것들을 자꾸만 놓치는 건지 모르겠다. 마음을, 몸을 정신 없이 몰아 넣어야 맘이 편해지는 병인가?


천안시 동남구 병천면 가전리 30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