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글 모음

감성 지능이 뛰어난 사람들이 피하는 9가지 행동

지구빵집 2018. 4. 25. 16:00
반응형





감성 지능이 뛰어난 사람이 피하는 9가지 행동


1. 감성 지능이 뛰어난 사람은 다른 사람이 자신의 기쁨을 방해하게 하지 않는다. 즉 타인이 자신을 어떻게 생각하든, 감성 지능이 뛰어난 사람에게 자기 가치(Self-Worth)는 내부에서 오는 것이다.


2. 감성 지능이 뛰어난 사람은 다른 사람의 실수에 의해서 어려움에 빠지길 원치 않아 이를 놓아 버리게 되며, 그래서 미래의 위협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게 된다. 결코 남의 실수를 잊는 것은 아니다.


3. 감성 지능이 뛰어난 사람은 감정을 읽고 응대하는데 밝기 때문에, 갈등 상황을 현명하게 선택하고, 자신의 입지를 지켜야 할 때를 잘 이해하게 된다.


4. 감성 지능이 뛰어난 사람은 인간은 오류가 발생할 수 있는 존재라는 것을 잘 이해하고 있으며, 그래서 이루지 못한 것에 대해 괜한 집착을 하지 않으며, 오히려 성취한 것에 보다 즐거워 하게 된다.


5. 감성 지능이 뛰어난 사람은 과거에 살지 않으며, 그래서 성공이란 실패에도 불구하고 다시 일어설 수 있는 능력에 달여 있다는 것을 이해한다. 그래서 스스로 자신이 앞으로 전진하는데 걸림돌을 만들지 않는다.


6. 감성 지능이 뛰어난 사람은 자신이 무엇에 집중하는가에 따라서 감정 상태가 달라진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문제에 골몰하기 보다는 해결책에 집중함으로써 보다 효과성을 높이게 된다.


7. 감성 지능이 뛰어난 사람은 불평이 많은 사람(complainers)에게 어떻게 문제를 해결할 것인지에 대해 물어 봄으로써, 부정적인 영향을 받지 않고, 생산적인 방향을 찾게 된다. 


8. 감성 지능이 뛰어난 사람은 불평이나 불만에 집착하지 않고 이를 적극 회피함으로써 자신의 생존 확률을 높이고,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건강도 유지하게 된다.


9. 감성 지능이 뛰어난 사람은 No라고 말할 줄 앎으로써 스스로 현재의 상황을 지키고, 이를 바탕으로 한단계 발전할 수 있게 된다.


- '들'자 다 뺌.


출처: http://yhgosh.tistory.com/656 [마인드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