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 & Other

과학자들: ‘씨발’같이 욕을 하면 실제로 고통을 덜 느낀다.

지구빵집 2020. 5. 26. 10:12
반응형

 

  확실히 고통을 덜 느끼게 하거나 마주한 상황을 더 인내하도록 만드는 효과가 있기는 하다. 특히 42.195km를 달리는 마라톤은 점점 시간이 갈 수록 더 이상 달리지 못하고 주저 앉고 싶을 때가 오는데 이때 냅다 욕을 한 번 해주면 또 한참은 참을만하다. 이런 현상이 비단 나뿐만 아니라 다른 마라토너에게도 공통적인 현상이다. 완주 후기를 읽어보거나 대회를 치르기 전에 장거리 훈련을 하다 보면 시원하게 욕을 한바탕 해대고 달리거나 마지막 버티는 지점에서 심한 투정을 부리는 내용이 종종 나온다.

 

과학자 : "씨발"및 기타 나쁜 단어를 말하는 것은 정말 고통의 당신의 느낌을 줄일 수 있습니다

 

Keele University 연구원의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fuck"이라는 단어를 반복하면 실제로 고통의 경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심리학자들은 피험자들이 찬물에 얼어 붙은 냉수에 손을 담그는 것으로 통증 역치와 관용에 대한 일반적인 방법인 냉 압기 테스트를 실시한 실험을 진행했습니다. 

 

연구원들의 과학 논문에 따르면, 그들의 데이터는 "저주스러운 단어를 꾸준한 속도와 볼륨으로 반복하는 것이 통증 내성에 도움이 되고, 이 발견을 통증 역치까지 확장시킨다"는 이전의 발견과 동일하다고 합니다.

 

그래도 오래된 단어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그들은 피험자들이“fouch”와 “twizpipe”와 같은 구성 단어를 외 쳤을 때 아무런 혜택을 얻지 못했습니다.

 

"고통에 대한 반응으로 욕하기: 소설 '맹세'단어의 hypoalgesic 효과 평가"(심리학의 프론티어)

 

기사 원문 링크: Saying "fuck" and other bad words really can decrease your feeling of pain

 

 

재미있는 마라톤 이야기 이미지 출처: http://www.cbi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8021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