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IT-인터넷 동향

가트너, 2021년 기술 트렌드 9가지 제시

지구빵집 2020. 12. 11. 10:37
반응형

 

 

시장조사업체 가트너가 기업이 2021년을 위해 준비해야 할 주요 전략 기술 트렌드를 담은 연례 전망을 공개했다. 가트너는 기업들이 회복탄력성을 확보하고 기존에 대한 와해적인 수준의 변화를 수용하는 것이 ‘뉴 노멀’이라는 점을 주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가트너는 또한 2021년 전 세계 IT 지출 규모가 3조 8,000억 달러로, 2020년보다 4% 증가할 것으로 예측했다. 가트너의 최신 전망에 따르면 데이터센터 시스템, IT 서비스, 통신 서비스,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및 장치 지출을 포함한 거의 모든 IT 지출 부문이 올해 감소할 전망이다.

 

ㅁ 가트너의 주요 전략 기술 트렌드 9가지

 

1. 행동 인터넷(IoB, Internet of behaviors)

2. 개인정보보호 강화 컴퓨팅 (Privacy-Enhancing Copmputing)  

3. 사이버 보안 메시 (Cybersecurity mesh)

4. 분산 클라우드 (Distributed cloud)

5. 초자동화 (Hyperautomation)

6. 어디서나 운영 (Anywhere operation)

7. 전체적 경험 (Total experience strategy)

8. 지능형 컴보저블 비즈니스 (Intelligent composable business)

9. AI 엔지니어링 (AI Engineering)

 

가트너는 " 안면인식과 위치추적, 빅데이터에 기반해 확보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사람들의 행동을 유도하는 기술이 성장하고 있다."라고 밝힘. 이는 행동 인터넷으로 불리며, 2025년 말이면 개인용, 상용, 정부용을 막론하고 적어도 한 가지의 행동 인터넷 프로그램이 전 세계 인구 절반 이상에게 적용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음.  

 

IoB는 COVID-19와 세계의 현재 경제 상태로 인한 심각한 격변에서 하나의 인 비즈니스가 요구하는 가소성 또는 유연성을 가능하게 하는 Gartner의 9 가지 전략적 기술과 중 하나입니다. IoB는 데이터를 사용하여 동작을 변경하는 것입니다. 가상 Gartner IT 심포지엄 / Xpo ™ 2020에서 연구 부사장 인 Brian Burke는 “2020 년의 전례 없는 사회 경제적 과제는 미래를 변화시킬 구성하기 위한 조직의 유연성을 요구합니다. 올해의 트렌드는 사람 중심성, 위치 독립성 및 중간 적 인 전달이라는 세 가지 주제로 분류됩니다. 

 

사람 중심성(People centricity): 전염병으로 인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조직과 일하고 상호 작용하는지가 바뀌었지만 여전히 사람은 모든 비즈니스의 중심에 있습니다. 그리고 정당의 환경에서 작동 광고주가 필요합니다.

 

위치 독립성(Location independence) : COVID-19는 직원, 고객, 공급 업체 및 조직 생태계가 물리적으로 존재하는 곳으로 이동했습니다. 위치 독립성은 이 새로운 비즈니스 버전을 지원하기 위한 기술 전환을 필요로 합니다.

 

탄력적인 전달(Resilient delivery) : 전염병이든 불황이든 변동성은 전 세계에 존재합니다. 선회하고 적응할 준비가 된 조직은 모든 유형의 혼란을 그저 할 것입니다.

 

늘 그렇듯이 9 가지 전략적 기술은 서로 독립적으로 작동하고 강화하지 않고 서로를 기반으로 작동하고 강화합니다. 조합 혁신은 최신 트렌드의 가장 중요한 주제입니다. 10 년 동안 조직을 안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조직적 유연성을 가능하게 합니다.

 

트렌드 1 : 행동 인터넷

 

COVID-19 프로토콜 모니터링 예제에서 설명했듯이 IoB는 데이터를 사용하여 행동을 변경하는 것입니다. 일상생활의 "디지털 먼지"(디지털 및 물리적 세계에 존재하는 데이터)를 수집하는 기술이 증가 따라 해당 정보는 루프를 통해 행동에 영향을 주는 데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상업용 차량의 경우 텔레매틱스는 급제동에서 공격적인 회전에 운전 행동을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회사는 해당 데이터를 사용하여 성능, 경로 및 안전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IoB는 개인 사용의 목표와 결과에 따라 윤리적, 사회적 영향을 미칩니다.

IoB는 다음과 같은 여러 소스에서 데이터를 수집, 결합 및 처리할 수 있습니다. 상업 고객 데이터; 공공 부문 및 정부 기관에서 처리하는 시민 데이터 소셜 미디어; 안면 인식의 공개 도메인 배포; 및 위치 추적. 이 데이터를 처리하는 기술이 점점 더 정교 해지면서 점점 추세가 커졌습니다.

IoB는 개인 사용의 목표와 결과에 따라 윤리적, 사회적 영향을 미칩니다. 건강 보험 회사가 보험료를 줄이기 위해 신체 활동을 추적하는 데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웨어러블을 식료품 구매를 모니터링하는 데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건강에 해로운 품목이 너무 많으면 보험료가 올라갈 수 있습니다. 지역마다 다른 개인 정보 보호법 은 IoB의 채택과 규모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트렌드 2 : 전체 경험

 

Total Experience는 다중 경험, 고객 경험, 직원 경험 및 사용자 경험을 결합하여 비즈니스 결과를 혁신합니다. 목표는 기술에서 직원, 고객 및 사용자에 이르기까지 이러한 모든 요소가 교차하는 전반적인 경험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추세를 통해 조직은 COVID-19 파괴자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일로에서 개별적으로 개선하는 것과 달리 이러한 모든 경험을 긴밀하게 연결하면 복제하기 어려운 방식으로 비즈니스를 경쟁 업체와 차별화하여 지속 가능한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를 통해 조직은 원격 작업, 모바일, 가상 및 분산 고객을 포함한 COVID-19 파괴 요인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 통신 회사는 안전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전체 고객 경험을 혁신했습니다. 첫째, 기존 앱을 통해 약속 시스템을 배포했습니다. 고객이 예약을 위해 도착하여 매장에서 75 피트 이내에 들어왔을 때 1) 체크인 절차를 안내하는 알림과 2) 안전할 수 있을 때까지 걸리는 시간을 알리는 알림을 받았습니다. 상점에 들어가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십시오.

이 회사는 또한 더 많은 디지털 키오스크를 포함하도록 서비스를 조정하고 직원들이 하드웨어를 물리적으로 만질 필요 없이 자신의 태블릿을 사용하여 고객의 장치를 공동 탐색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 결과 고객과 직원을 위한 더 안전하고 원활하며 통합된 전반적인 경험이 제공되었습니다.

 

트렌드 3 : 개인 정보 보호 강화 컴퓨팅

 

개인 정보 보호 강화 컴퓨팅에는 사용되는 동안 데이터를 보호하는 세 가지 기술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민감한 데이터를 처리하거나 분석할 수 있는 신뢰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두 번째는 분산된 방식으로 처리 및 분석을 수행합니다. 세 번째는 처리 또는 분석 전에 데이터와 알고리즘을 암호화합니다.

이러한 추세를 통해 조직은 기밀성을 유지하면서 지역 및 경쟁 업체와 안전하게 연구 공동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 접근 방식은 개인 정보 또는 보안을 유지하면서 데이터를 공유해야 하는 필요성이 증가할 수 있도록 특별히 설계되었습니다. 

 

https://www.gartner.com/smarterwithgartner/gartner-top-strategic-technology-trends-for-2021/

 

 

트렌드 4 : 분산 클라우드

 

분산 클라우드는 클라우드 서비스가 서로 다른 물리적 위치에 분산되는 곳이지만 운영, 거버넌스 및 진화는 여전히 퍼블릭 클라우드 공급자의 책임입니다.

분산 클라우드는 클라우드의 미래입니다.

조직이 이러한 서비스를 물리적으로 더 가깝게 만들 수 있도록 하면 지연 시간이 짧은 시나리오에 도움이 되고 데이터 비용이 절감되며 데이터가 특정 지리적 영역에 남아 있어야 한다는 법률을 수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이는 조직이 여전히 퍼블릭 클라우드의 이점을 누리고 있으며 비용이 많이 들고 복잡할 수 있는 자체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관리하지 않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분산 클라우드는 클라우드의 미래입니다.

자세히 보기 : 분산 클라우드에 대한 CIO 가이드

 

트렌드 5 : 어디서나 운영

 

COVID-19에서 기업이 성공적으로 등장하려면 어디서나 운영 모델이 필수적입니다. 핵심적으로 이 운영 모델은 고객, 고용주 및 비즈니스 파트너가 물리적으로 원격 환경에서 운영되는 곳 어디에서나 비즈니스에 액세스하고 제공하고 활성화할 수 있도록 합니다.

어디서나 작동하는 모델은 "디지털 우선, 원격 우선"입니다. 예를 들어, 모바일 전용이지만 물리적 상호 작용 없이 자금 이체에서 계좌 개설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처리하는 은행이 있습니다. 디지털은 항상 기본값이어야 합니다. 그렇다고 물리적 공간에 자리가 없다는 것은 아니지만 물리적 또는 디지털 기능이 원활하게 제공되어야 하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물리적 매장에서 비접촉식 체크 아웃과 같이 디지털 방식으로 향상되어야 합니다.

 

트렌드 6 : 사이버 보안 메시

 

사이버 보안 메시는 확장 가능하고 유연하며 안정적인 사이버 보안 제어에 대한 분산 아키텍처 접근 방식입니다. 이제 많은 자산이 기존 보안 경계 외부에 존재합니다. 사이버 보안 메시는 본질적으로 사람이나 사물의 신원을 중심으로 보안 경계를 정의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정책 오케스트레이션을 중앙 집중화하고 정책 시행을 분산함으로써 보다 모듈 식의 대응력 있는 보안 접근 방식을 지원합니다. 경계 보호의 의미가 낮아짐에 따라 "성벽 도시"의 보안 접근 방식은 현재 요구 사항에 맞게 진화해야 합니다. 더 읽어보기 : Gartner Top 9 2020 년 보안 및 위험 트렌드 트렌드

 

7 : 지능형 컴포저 블 비즈니스

 

지능형 컴포저 블 비즈니스는 현재 상황에 따라 적응하고 근본적으로 재정렬할 수 있는 비즈니스입니다. 조직이 디지털 비즈니스 전략을 가속화하여 더 빠른 디지털 전환을 추진 함에 따라 민첩하고 현재 사용 가능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신속하게 비즈니스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조직은 정보에 대한 더 나은 액세스를 가능하게 하고 더 나은 통찰력으로 정보를 보강하며 해당 통찰력의 의미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어야 합니다. 여기에는 조직 전체의 자율성과 민주화가 포함되어 비즈니스의 일부가 비효율적인 프로세스에 얽매이지 않고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트렌드 8 : AI 엔지니어링

 

강력한 AI 엔지니어링 전략은 AI 투자의 전체 가치를 제공하는 동시에 AI 모델의 성능, 확장 성, 해석 가능성 및 안정성을 촉진합니다. AI 프로젝트는 종종 유지 보수성, 확장 성 및 거버넌스와 관련된 문제에 직면하여 대부분의 조직에 문제가 됩니다.

자세히 보기 : 2020 년, 인공 지능을 위한 Gartner 과대광고 주기를 지배하는 2 개의 메가 트렌드

AI 엔지니어링은 경로를 제공하여 AI를 전문적이고 격리된 프로젝트 세트가 아닌 주류 DevOps 프로세스의 일부로 만듭니다. 여러 AI 기술의 조합을 운영할 때 가치에 대한 명확한 경로를 제공하면서 AI 과대광고를 길들이기 위해 다양한 분야를 통합합니다. AI 엔지니어링의 거버넌스 측면으로 인해 책임감 있는 AI가 신뢰, 투명성, 윤리, 공정성, 해석 가능성 및 규정 준수 문제를 처리하기 위해 등장하고 있습니다. AI 책임의 운영 화입니다.

 

 

트렌드 9 : 초 자동화

 

Hyperautomation은 조직에서 자동화할 수 있는 모든 것이 자동화되어야 한다는 생각입니다. 초 자동화는 능률적이지 않은 레거시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가진 조직에 의해 주도되어 조직에 막대한 비용과 광범위한 문제가 발생합니다.

많은 조직은 린 (lean), 최적화, 연결, 깨끗하거나 명시 적이 지 않은 "패치 워크"기술의 지원을 받습니다. 동시에 디지털 비즈니스의 가속화에는 효율성, 속도 및 민주화가 필요합니다. 효율성, 효율성 및 비즈니스 민첩성에 초점을 맞추지 않는 조직은 뒤쳐질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