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애플 맥북프로 레티나 소개영상-Macbook Pro with Retina Display (Kor sub) 한글자막

지구빵집 2012. 8. 27. 12:00
반응형



애플 맥북프로 레티나 소개영상

Macbook Pro with Retina Display (Kor sub)


근본적인 변화를 원하면 분명하고 확고하게 과거와 단절해야 한다. 그저 무엇인가를 더해가는 방법으로는 될 수 없다.

과거와 단절된 시각으로 근본적으로 새롭게 사고하는것으로 변화를 일으켜야 한다.


새롭게 하고 싶으면 본질에 집중해야 한다. 우리가 하고자 하는 일, 우리가 하고 있는 일, 해야 할 일에 대해 본질을 고민해야 한다.

고민한 본질 또한 새로운 방법으로 구현해야 한다.


본질에 집중하자. 거기서 새로운 싹이 자란다.


기술 ? 그게 먼데 ? 기술이 밥먹여주나 ? 그 훌륭한 기술 가지고 쓰러지고, 망하고, 아직도 그 기술때문에 배고픈 회사들이 한두개여 ? 기술이 아니라 기술 외적인 것들이 밥먹여준다. 애플이 기술있어 ? 디자인이지. 기술은 삼성이나 엘지가 있다면 있지.

환기, 공기 청정기, 냉방, 난방... 본질에 집중하지 않으니 눈에 헛것이 씌어서 이렇게 된거 아니냐. 사기를 쳐도 그럴듯하게 사기 아니게 쳐야지. 대 놓고 사기 치면 어쩌라고. 


가만 보니까 기술은 많이 잡아도 20% 도 안돼. 나머지 80% 가 돈을 만들고 회사를 만들고 성과를 내는것이다. 마인드나 시스템 혹은 일을 만드는 일이 80%다 이거지. 당연이 80%에 집중을 해야지, 왜 20%에 목숨걸고 지키려 하는거야~ 


개발 참 오래동안 했다. 발 담그지 않은 일들이 또 드물다. 지긋지긋하다. 그래도 개발자들을 존경한다. 

20% ! 엄청 큰거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