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커 Maker

아쿠아포닉스 Aquaponics 고려 사항 7가지

지구빵집 2023. 2. 10. 15:51
반응형

 

 

Seven rules of thumb to follow in aquaponics 

 

방콕의 미디어 베드 유닛 스타트업부터 에티오피아의 완전히 개발된 120 가구 규모의 심해 양식(DWC) 유닛에 이르기까지 아쿠아포닉스는 언제 어디서나 지속 가능한 식품을 생산할 수 있는 진정한 잠재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물고기 양식 Aquaculture(어항에서 물고기, 달팽이, 새우와 같은 수생 동물을 기르는 것)와 수경재배 Hydroponics(물에서 식물을 재배하는 것)의 결합인 아쿠아포닉스는 재순환 시스템에서 식물을 효율적으로 재배하는 '깨끗하고 친환경적인' 방법입니다.

 

현재까지 150개 이상의 다양한 채소, 허브, 꽃 및 작은 나무가 연구, 가정용 및 상업용 단위를 포함하여 아쿠아포닉 시스템에서 성공적으로 재배되었습니다.

 

집에서 아쿠아포닉스 유닛을 시작하든, 대규모 아쿠아포닉스 프로젝트를 개발하든, 교실에서 소규모 아쿠아포닉스 유닛을 옹호하든, 여기에 따라야 할 7가지 규칙이 있습니다.

 

1. 탱크를 신중하게 선택하십시오

 

어항은 모든 아쿠아포닉 장치의 중요한 구성 요소입니다. 모든 수조가 작동하지만 바닥이 평평하거나 원추형인 원형 수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청소하기가 더 쉽기 때문입니다. 기억하세요: 내구성과 수명이 긴 강력한 불활성 플라스틱 또는 유리 섬유 탱크를 사용해 보십시오.

 

2. 적절한 통기 및 물 순환을 보장합니다.

 

즉, 물과 공기 펌프를 사용하여 물에 높은 수준의 용존 산소가 있고 물의 움직임이 좋아 동물, 박테리아 및 식물이 건강하도록 해야 합니다. 기억하십시오: 전기 비용은 시스템 예산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므로 펌프와 전원을 현명하게 선택하고 가능하면 태양광 발전을 고려하십시오.

 

3. 좋은 수질 유지

 

물은 아쿠아포닉 시스템의 생명선입니다. 그것은 모든 필수 영양소가 식물로 운반되는 매체이며 물고기가 사는 곳입니다. 5가지 주요 수질 매개변수는 모니터링 및 제어에 중요합니다: 용존 산소(5mg/리터), pH(6–7), 온도(18–30°C), 총 질소 및 물 알칼리도 기억하세요: 수질 화학은 복잡해 보일 수 있지만 실제 관리는 일반적인 테스트 키트의 도움으로 비교적 간단합니다.

 

4. 탱크를 너무 많이 채우지 마십시오.

 

사육 밀도를 낮게 유지하면 아쿠아포닉 시스템을 관리하기 쉽고 충격과 붕괴로부터 격리됩니다. 권장되는 입식 밀도는 20kg/1,000리터이며 여전히 상당한 식물 재배 면적을 허용합니다. 기억하십시오: 사육 밀도가 높을수록 같은 공간에서 더 많은 식량을 생산할 수 있지만 훨씬 더 적극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5. 너무 많이 먹이지 말고 먹지 않은 음식은 제거하십시오.

 

폐기물과 먹지 않은 음식은 시스템 내부에서 썩을 수 있기 때문에 수생 동물에게 매우 해 롭습니다. 썩은 음식은 질병을 일으킬 수 있으며 용존 산소를 모두 소모할 수 있습니다. 기억하십시오: 동물에게 매일 먹이를 주되, 30분 후에는 먹지 않은 음식을 치우고 그에 따라 다음날 양을 조정하십시오.

 

6. 식물을 현명하게 선택하고 배치하세요.

 

장기 작물(가지)이 있는 식물 사이에 성장 기간이 짧은 채소(샐러드 그린)를 심습니다. 큰 열매를 맺는 식물 사이에 양상추와 같은 부드러운 채소를 계속 심으면 자연적으로 그늘진 상태가 됩니다. 기억하세요: 일반적으로 잎이 많은 녹색 식물은 토마토, 오이, 고추를 포함하여 가장 인기 있는 과일 채소와 함께 아쿠아포닉스에서 매우 잘 작동합니다.

 

7. 식물과 동물 사이의 균형을 유지하십시오.

 

배치 자르기 시스템을 사용하면 수생 동식물 모두를 안정적으로 수확하여 일관된 생산 수준을 유지하고 어류와 식물 사이의 일정한 균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기억하세요: 어린 식물과 어린 물고기의 안전한 공급원이 중요하므로 계획 단계에서 공급을 고려해야 합니다.

 

 

이 규칙을 친구들과 공유하고 아쿠아포닉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FAO 전문가로부터 자신의 장치를 관리하는 방법을 배우십시오. FAO의 TECA 플랫폼을 사용하여 실용적인 건축 및 관리 팁을 얻거나 전체 FAO 아쿠아포닉스 매뉴얼을 사용하여 기술적인 세부 사항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하십시오.  

 

기사 원문 출처: Seven rules of thumb to follow in aquaponics 

 

 

 

©FAO/Khaled Desouki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