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 & Other

북한이 자체 국산 OS "Red Star"(붉은별)를 개발~실행화면

지구빵집 2010. 4. 7. 13:30
반응형

원문출처 : http://gigazine.net/index.php?/news/comments/20100407_north_korea_red_star/

2010 년 04 월 07 일 12시 05 분 14 초

북한이 자신의 국산 OS "Red Star"를 개발, 기술적인 용어로 "10 년 연기"



Microsoft Windows 및 Apple의 Mac OS에 대항하기 위해Google이 "Chrome OS"개발을 시작했다기억에 새로운 것은 자신의 정부에 의해 엄격한 정보 통제가 깔려있는 북한이 자신의 국산 OS "Red Star"를 개발한 것이 밝혀졌습니다.

기술적으로 10 년 늦게 있다고한다이 OS이지만 북한 특유의 기능이 포함되어있는 것으로되어 있으며, 스크린샷도 공개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에서.


북한은 10 년 소프트웨어 시스템 | 로이터 늦게

로이터 통신의 보도에 따르면, 한국의 과학 기술 정책 연구원 (STEPI)이 발표한 보고서를 통해 북한이 자체 OS "Red Star"를 개발했다고 밝혀 졌다고합니다.

STEPI는 "Red Star"를 실제로 구매하여 자세한 분석을 추가에, OS는 Linux를 기반으로하고 있지만, 마이크로 소프트가 최신 버전이 OS의 영향을 다분히 받았고, 10 년 정도 오래된 것이라고했다에서 사용할 수있는 응용 프로그램이 거의 없기 때문에, 자국 내에서조차 쉽게 유통하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OS는 자체 개발된 것이므로, 정보 보안을 스스로 컨트롤이 가능하며, 시작 소리에 한반도의 민요로 알려진 "아리랑"이 채택되고 달력도 고 김일성 주석의 탄생부터 카운트를 시작한다"주체달력 "을 채택하는 등 북한만의 것이되고있다는 것.

참고로 북한에서는 민간인은 검열이 인정하는 경미한 사이트에서만 열람이 허용되고 있으며, 학생들이 인터넷에 대해 배울 때 실제로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고 컴퓨터 모니터에 비친 정보 인쇄 에했다지가 교재로 채택되는 등 인터넷 이용에 대해서는 엄격한 제한이 적용되고 있다고합니다.

게다가, 다음 페이지에서 진짜로 "Red Star"스크린샷 등이 공개되어 있습니다.

보기와 평양을 - 운영 체제 "레드 스타 얘기"- linuksoidov 모든 국가, 단결!

이것이 OS의 디스크. 동작은 800MHz CPU와 256MB 메모리, 3GB의 HDD가 필요합니다.


시작 화면


사용자 선택 화면


데스크탑


탐색기


여러 가지 게임이 들어 있습니다



응용 프로그램 설치 및 제거 화면


Firefox를 시작합니다


문서 작성 소프트웨어


아무 래도 CD 및 DVD를 구울 수있는 것 같습니다


OS 버전보기


참고로 아래 링크에 따르면, "Red Star"본문은 5 달러 (약 470 엔)에서 응용 프로그램은 10 달러 (약 940 엔). 당국이 지정한 "My Country"라는 브라우저가 탑재되어 있으며, "My Country BBS"라는 검색 엔진으로만 검색이 가능하게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