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한정보제공

커피를 마시는 분이라면 반드시 지켜야 할 3가지 핵심 규칙

반응형

 

 

커피를 마시나요? 그렇다면 주의하세요. 커피를 잘못 마시고 있을 수 있습니다. 커피의 주요 이점을 놓치고 건강을 해치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커피를 마시는 분이라면 반드시 지켜야 할 3가지 핵심 규칙을 소개합니다: @_AshleyRichmond

 

커피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 기분

- 에너지

- 지방 감소

- 생산성

 

하지만 잘못하면 다음과 같은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 스트레스

- 내성

- 에너지 충돌 카페인의 부정적인 영향을 피하고 이점을 극대화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기상 후 처음 90분 동안은 커피를 마시지 않습니다.

 

잠에서 깨면 자연적으로 코르티솔이 급증합니다. 여기에 커피를 추가하면 스트레스 반응이 증가하고 카페인의 영향이 둔화되어 장기적으로 스트레스에 대한 면역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 급상승 후에 커피를 마세요.

 

2. 매달 한 주를 쉽니다.

 

우리 뇌에는 아데노신이라는 신경전달물질이 있습니다. 아데노신은 졸음을 유발하고 하루 종일 축적됩니다. 또한 아침에 일어났을 때 우리 뇌에는 아데노신이 약간 남아 있습니다. 카페인은 아데노신이 결합하는 뇌의 수용체를 차단합니다. 즉, 아데노신이 결합할 수 없고 우리는 깨어 있다고 느낍니다. 아데노신이 수용체에 결합할 수 있을 때만 피곤함을 느낍니다.

 

카페인이 이러한 수용체에 결합하여 아데노신이 결합하지 못하게 되면, 우리 뇌는 더 많은 수용체를 생성하기 시작합니다. 즉, 동일한 효과를 얻기 위해 점점 더 많은 카페인이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아데노신 수용체가 많은데 카페인이 사라지면 아데노신 수용체가 차단 해제됩니다. 수용체가 너무 많기 때문에 한 번에 많은 아데노신이 결합할 수 있으며 엄청난 에너지 충돌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매달 7일을 쉬면 이러한 수용체를 근본적으로 재설정하고 더 정상적인 수준으로 되돌릴 수 있으므로 이러한 결과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3. 잠자리에 들기 10시간 전에는 커피를 마시지 마세요.

 

카페인의 반감기는 6시간으로, 6시간 후에도 카페인의 절반이 체내에 남아 있다는 뜻입니다. 카페인이 체내에 남아 있어도 잠은 잘 올 수 있지만 수면의 질에는 영향을 미칩니다. 점심 식사 후에는 커피를 마시지 마세요. 커피는 강력한 도구이지만 현명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이 간단한 3가지 규칙을 따라 커피의 장점을 극대화하고 단점을 최소화하세요.  

 

 

 

커피를 마시는 분이라면 반드시 지켜야 할 3가지 핵심 규칙

 

반응형

더욱 좋은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