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블로그에 Syntax Highlighter를 적용 기념으로 코드를 포함한 포스팅 ~
요즘 음악, 악기 관련 앱 검토중이라서 안드로이드에서 어떻게 소리를 만들고 재생하는지 보고있다.
아래는 주파수에 따른 (여기서는 1500Hz)에 맞는 사인파형을 만들어 내고,
만들어진 데이터를 16Bit PCM 데이터 형식으로 변환하여 플레이 한다.
주파수를 바꾸면 소리의 톤이 틀려진다. 여기서는 onResume 에 구현했지만 그냥 onCreate 에 구현해도 된다.
xml 파일을 사용하지 않는다. 소리만 확인하는 정도이니 어떻게 만들어도 상관 없다.
setContentView(R.layout.activity_sound_main); 여기 xml 파일만 맞추어 준다.
여기가 구현코드~
package com.soriedu.generatesound; import android.app.Activity; import android.media.AudioFormat; import android.media.AudioManager; import android.media.AudioTrack; import android.os.Bundle; import android.os.Handler; public class SoundMainActivity extends Activity { private final int duration = 3; // seconds private final int sampleRate = 8000; private final int numSamples = duration * sampleRate; private final double sample[] = new double[numSamples]; private final double freqOfTone = 1500; // hz private final byte generatedSnd[] = new byte[2 * numSamples]; Handler handler = new Handler(); @Override protected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activity_sound_main); } @Override protected void onResume() { super.onResume(); // Use a new tread as this can take a while Thread thread = new Thread(new Runnable() { public void run() { genTone(); handler.post(new Runnable() { public void run() { playSound(); } }); } }); thread.start(); } void genTone(){ // fill out the array for (int i = 0; i < numSamples; ++i) { sample[i] = Math.sin(2 * Math.PI * i / (sampleRate/freqOfTone)); } // convert to 16 bit pcm sound array // assumes the sample buffer is normalised. int idx = 0; for (double dVal : sample) { short val = (short) (dVal * 32767); generatedSnd[idx++] = (byte) (val & 0x00ff); generatedSnd[idx++] = (byte) ((val & 0xff00) >>> 8); } } void playSound(){ AudioTrack audioTrack = new AudioTrack(AudioManager.STREAM_MUSIC, 8000, AudioFormat.CHANNEL_CONFIGURATION_MONO, AudioFormat.ENCODING_PCM_16BIT, numSamples, AudioTrack.MODE_STATIC); audioTrack.write(generatedSnd, 0, numSamples); audioTrack.play(); } }
'개발자 > Android' 카테고리의 다른 글
| Can't Find Theme.AppCompat.Light (0) | 2015.01.08 |
|---|---|
| 안드로이드 ApiDemo PrintHelper error 문제 (1) | 2014.09.22 |
| audacity 를 사용해서 리코더 음원을 분석하는 중 (0) | 2013.03.22 |
| 안드로이드 악기 앱 개발을 위한 AudioTrack 사용하기 (1) | 2013.03.13 |
| 안드로이드 AudioRecoder 쓸때 에러메시지 - 퍼미션 줘야 됨. (3) | 2013.02.28 |
| 한 프로젝트 다른 패키지의 액티비티 실행할때 매니패스트에 경로입력 (0) | 2013.02.26 |
| 안드로이드 스트링 비교시 주의 할 점~ 알파벳 첫글자 비교등과 같은... (0) | 2013.01.10 |
| 안드로이드 리스트뷰에 사전식 인덱스를 Seekbar 로 구현하기 (0) | 2013.01.07 |
취업, 창업의 막막함, 외주 관리, 제품 부재!
당신의 고민은 무엇입니까? 현실과 동떨어진 교육, 실패만 반복하는 외주 계약,
아이디어는 있지만 구현할 기술이 없는 막막함.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문제의 원인은 '명확한 학습, 실전 경험과 신뢰할 수 있는 기술력의 부재'에서 시작됩니다.
이제 고민을 멈추고, 캐어랩을 만나세요!
코딩(펌웨어), 전자부품과 디지털 회로설계, PCB 설계 제작, 고객(시장/수출) 발굴과 마케팅 전략으로 당신을 지원합니다.
제품 설계의 고수는 성공이 만든 게 아니라 실패가 만듭니다. 아이디어를 양산 가능한 제품으로!
귀사의 제품을 만드세요. 교육과 개발 실적으로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를 확보하세요.
캐어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