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rawing

미술 그림 화가 명언

반응형

 

그림을 모르는 자는 시를 모를 것이다. -연암 박지원

그림은 색채로 뒤덮인 하나의 평면이다. -모리스 드니

평가하지 않고 그대로 바라보라. -크리슈나무르티

생명의 1분이 지나간다! 그것을 그대로 그리기 위해서는 모든 것을 잊어라! 그것 자체가 돼라. 실제로 보는 것의 이미지를 주라. -폴 세잔

시가 단어에서 피어나듯, 그림은 붓 터치에서 만들어진다. 의미는 나중에 온다. -호안 미로

시는 말하는 그림이고, 그림은 말 없는 시다. -시모니데스

안 하고 죽어도 좋은 일만 내일로 미뤄라. 그림에 완성이란 없다. 과정만이 있을 뿐. -파블로 피카소 

가슴속에 1만 권의 책이 들어 있어야 그것이 흘러넘쳐서 그림과 글씨가 된다. -추사 김정희

예술은 미학적, 철학적, 혹은 문학적 학설이 아니다. 술은 하늘과 산, 그리고 돌처럼 존재하는 것이다. -김환기

그림이란 즐겁고 유쾌해야 한다. 가뜩이나 불쾌한 것 투성이인 세상에서 굳이 그림마저 아름답지 않은 것을 일부러 그릴 필요가 있을까? -오귀스트 르느와르

젊은 화가는 실수를 두려워해서는 안 된다. 모름지기 그림이란 가장 황당한 모험과 부단한 탐구를 일컫는 말이 아닌가? 방황한들 어떠리, 한번 방황할 때마다 그만큼 성장하는 것을! -앙리 마티스

천사를 실제로 보여주면 그리겠다. -구스타프 쿠르베

그림이란 숱한 비합리적 상상력에 의해서 만들어지는 천연색 사진이다. -살바도르 달리

진정 치열하고 진실해야 한다. 어느 한 사람에게 진실한 것이 결국 모든 사람들에게 진실하기 때문이다. -오귀스트 로댕

아름다운 것은 항상 고독 속에 있으며 군중은 그것을 이해하지 못한다. 천재? 그런 건 결단코 없다. 오직 공부뿐이다. 공부는 방법이다. 끊임없이 계획하고 있다는 것이다. -오귀스트 로댕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목표가 너무 높아 달성하지 못할 위험보다는 목표가 너무 낮아 달성할 위험이 더 크다. -미켈란젤로 부오나로티

다른 사람을 감동시키려면 먼저 자신이 감동하지 않으면 안 된다. 그렇지 못하면 제 아무리 정교한 작품이라도 결코 생명력을 갖지 못한다. -장 프랑수아 밀레

어떤 선(線)은 고귀하고, 어떤 선은 기만적이다. 직선(直線)은 무한을 암시하고 곡선(曲線)은 창조를 암시한다. 색채는 훨씬 더 설명적이다. 시각에 대한 자극 때문이다. 어떤 조화는 평화롭고, 어떤 것은 위로를 주며, 또 어떤 것은 대담해서 흥분하게 만든다. -폴 고갱

회화를 배운다는 것은 사물을 정확히 보는 방법을 배운다는 것과 같다. 그것은 단지 눈으로 보는 이상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키몬 클레이즈

예술은 보이는 것을 재현하는 것이 아니라 보이게 하는 것. –파울 클레 

시가 단어에서 피어나듯, 그림은 붓 터치에서 만들어진다. 의미는 나중에 온다. -호안 미로

시는 말하는 그림이고, 그림은 말 없는 시다. -시모니데스

안 하고 죽어도 좋은 일만 내일로 미뤄라. -파블로 피카소 

가슴속에 1만 권의 책이 들어 있어야 그것이 흘러넘쳐서 그림과 글씨가 된다. -추사 김정희

예술은 미학적, 철학적, 혹은 문학적 학설이 아니다. 예술은 하늘과 산, 그리고 돌처럼 존재하는 것이다. -김환기

그림이란 즐겁고 유쾌해야 한다. 가뜩이나 불쾌한 것 투성이인 세상에서 굳이 그림마저 아름답지 않은 것을 일부러 그릴 필요가 있을까? -오귀스트 르느와르

젊은 화가는 실수를 두려워해서는 안 된다. 모름지기 그림이란 가장 황당한 모험과 부단한 탐구를 일컫는 말이 아닌가? 방황한들 어떠리, 한번 방황할 때마다 그만큼 성장하는 것을! -앙리 마티스

천사를 실제로 보여주면 그리겠다. -구스타프 쿠르베

그림이란 숱한 비합리적 상상력에 의해서 만들어지는 천연색 사진이다. -살바도르 달리

진정 치열하고 진실해야 한다. 어느 한 사람에게 진실한 것이 결국 모든 사람들에게 진실하기 때문이다.

아름다운 것은 항상 고독 속에 있으며 군중은 그것을 이해하지 못한다. 
천재? 그런 건 결단코 없다. 오직 공부뿐이다. 공부는 방법이다. 끊임없이 계획하고 있다는 것이다.
-오귀스트 로댕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목표가 너무 높아 달성하지 못할 위험보다는 목표가 너무 낮아 달성할 위험이 더 크다. -미켈란젤로 부오나로티

언젠가는 내 그림이 내 생활비와 물감 값보다 더 가치가 있다는 것을 알아줄 때가 올 것이다. 진정한 화가는 캔버스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오히려 캔버스가 화가를 두려워한다.
나는 눈으로 본 것을 정확하게 그리기 위해 애쓰기보다, 다양한 색을 마음대로 사용하여 나 자신을 그리려 한다. -빈센트 반 고흐

다른 사람을 감동시키려면 먼저 자신이 감동하지 않으면 안 된다. 그렇지 못하면 제 아무리 정교한 작품이라도 결코 생명력을 갖지 못한다. -장 프랑수아 밀레

어떤 선(線)은 고귀하고, 어떤 선은 기만적이다. 직선(直線)은 무한을 암시하고 곡선(曲線)은 창조를 암시한다. 색채는 훨씬 더 설명적이다. 시각에 대한 자극 때문이다.
어떤 조화는 평화롭고, 어떤 것은 위로를 주며, 또 어떤 것은 대담해서 흥분하게 만든다. -폴 고갱

회화를 배운다는 것은 사물을 정확히 보는 방법을 배운다는 것과 같다. 그것은 단지 눈으로 보는 이상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키몬 클레이즈

예술은 보이는 것을 재현하는 것이 아니라 보이게 하는 것. –파울 클레 

초상화는 가장 공감하기 쉽고 다가가기 쉬운 예술 장르이면서 또 가장 다면적이고 더 탐구해 볼 만한 가치가 있는 장르다. -랩 맥기번

글쎄 내가 채권자들에게 빚을 독촉받고 있는 지금의 상황 때문인지는 몰라도 젊은 날의 야망을 꿈꾸던 내가 아니오. 외부적인 경제 환경이 어려우면 어려울수록 나의 정신적 성숙과 표현의 힘은 날로 더해지는 것 같소. -렘브란트

자화상은 창조적 주체인 화가들의 내면적 상황을 이해할 수 있는 열쇠. -이병욱

 

 
반응형

더욱 좋은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